본문으로 바로가기

페북 친구요청 취소 간단해요

category IT/페이스북 2023. 12. 24. 04:55

 

페북 친구요청 취소 간단해요

 

facebook 사용시 모르는 사용자의 '친구요청' 이 오는 경우가 있다. 한국인 일수도 있고, 외국인 일 수도 있는데, 일단 내가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친구수락을 해주기 싫을 것이다. 반대로 과거에 내가 잘 모르는 사람을 실수로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요청을 한 경우에? 나중에 모르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고 뻘쭘할때는 어떻게 할까? 고민이 될 것이다. 본 글은 '페북 친구요청 취소'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아는 사람의 경우에 요청이 들어온 경우라면? 반가워서 '수락'을 해줄 것이지만, 그렇지 않고 모르는 사람의 경우에는? 외국인의 경우에는 언어 소통도 안되고, 거부감이 없지 않을 것이다. 그냥 요 청 메시지를 무시하는 방법이 있지 않냐고 한다면? 이 사용자 무시를 해도 초대 등을 한다면? 상당히 불편할 것 같다. 만약에 이와 같지 않고 반대의 일이라면? 내가 다른사람에게 실수를 한 경우에는 이전에 한 활동에서 친구요청 취소 를 해주면 될 것이다.

 

 

페북 친구요청 취소 간단해요 

 

아래 사진과 같이 pc 환경에서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사람 두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친구 요청이 있었는지 확인할 수가 있다.

 

 

페북 친구요청 취소 간단해요

위와 같이 '알 수도 있는 사람' 들이 쭉 나오지만, 중요한 내용은 없으므로 하단에 '모두 보기'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그러면 과거에 내가 다른 사람에게 친 구 요청을 보낸 리스트 목록이 나온다.

친 구 요청이 전송됨에 '수신한 요청 보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위 사진과 같이 과거에 내가 다른 사람에게 친 구 요 청을 보내고 취소를 하고 싶다면? '친구 요청 전송됨' 을 클릭 하고 '친구 요청 취소'를 클릭하면 된다. 실수로 보냈거나 한 경우에는 이렇게 간단히 취소를 하면 되겠다. 

 

 

페북 친구 요청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요청 취소'를 클릭한다. 

실수로 내가 아는 사람일 것이라고 생각해서 페북 친 구요청 을 보내는 일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중에 타임라인의 최근 게시된 사진들을 봤더니 내가 아는 인물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다면? 뻘줌할 것이다. 바로 친 구요청 취소를 해주면 될 것이다.

 

페북 친구요청 취소 간단해요

그러면 반대의 경우라면 어떨까?

상대방에게 내가, 친 구 요청을 받은 경우.

잘 모른다면? 위와 같이 '요청 삭제'를 클릭 해주면 된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 '스팸으로 표시'를 클릭하게되면?

이 사용자는 앞으로 회원님에게 친 구 요청을 보내지 못하게 된다는 설명이 나온다. 스팸으로 표시를 클릭했더니? 요청이 삭제되었습니다. 라고 나온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이 사용자는 앞으로 회원님에게 친구 요청을 보내지 못합니다. 라는 말이 나온다. 지금까지 '페북 친구요청 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별명 오류  (1) 2024.02.11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1) 2024.01.08
페메 계정 삭제  (0) 2023.12.10
페이스북 게시물 검색, 저장, 수정, 신고  (0) 2023.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