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category IT/유튜브 2018. 2. 20. 23:00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유튜브에서 장시간 동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눈피로를 느낄 수가 있다. 요즘 시중에 판매하는 모니터에서도 기본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가 하면 보호필름에서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코팅을 한 보호필름을 판매하기도 한다. 본 글은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YouTube 에서는 기본적으로 두가지 테마가 있다. 일반적으로 보이는 '하얀색 바탕 테마' 화면과 완전히 검정 어두운 '야간모드' 가 있다. 낮에는 하얀색 테 마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 야간에는 검정색 테 마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눈피로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일 것이다.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를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Youtube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할 것이다.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한다.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적용시키는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오른쪽 최상단에 위치해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화면과 같이 로그아웃 바로 아래에 있는 '어두운 테 마: 사용안함'을 클릭 한다.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적용시키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프로필을 클릭 후 - 어두운 테마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어두운 테마는 페이지의 밝은 표면을 어둡게 해 야간에 적합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어두운 테마 설정은 이 브라우저에만 적용된다고 나온다.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빨간 네모 박스를 쳐둔 곳에서 오른쪽으로 버튼을 위치시키켠 '유튜브 야간모드'를 켤 수가 있다.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를 적용시킨 사진이다.

동영상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어둡게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적용방법 

위 사진은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한 글이다.


1. 계정 아이콘 을 클릭한다.

2. 야간 모드를 선택한다.

3. 야간 모드 활성화를 전환하여 사용 또는 사용 중지할 수 있다.


지금까지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동영상이 안나와요  (1) 2018.05.23
유튜브 성인인증 없이 보는법  (1) 2018.04.18
YouTube iframe 코드 embed 코드로 변환  (0) 2018.02.12
유튜브 반복재생 알아보기  (0) 2018.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