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수익계산기

category IT/유튜브 2024. 2. 2. 08:38

 

유튜브 수익계산기

 

요즘 TV 방송에서도 그렇고, 연애인, 모델, 개그맨, 운동선수들까지 모두 개인 YouTube 채널이 있다. 물론 얼만큼 정성을 들이고 시청자들의 니즈에 충족하냐에 따라 수익이 그만큼 날 것이고, 수익이 저조한 채널은? 인기가 없고, 니즈를 충족하지 못하는 채널일 것이다. 그렇지만 꼭 수 익이 전부는 아니다. 유튜브를 하는 목적에 따라 수 익이 최우선시 되는 사람이 있고, 기브나 본인이 하고 있는 자기계발용, 혹은 V로그 일상을 남기고 싶어서 동영상을 올리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우리가 궁금한 것은 유튜버 들이 하루 수익은 얼마를 벌어들일까? 전업을 할 수 있는가? 이다. 본 글은 '유튜브 수익계산기'로 인기 유튜버 들의 예상되는 수익을 확인하고, 분석 통계도구를 이용하는 방법 내용이다.

 

 

글쓴이가 현재 유튜브를 운영하지는 않지만, 인터넷, tv 등에서 인터뷰 자료를 보면? 요즘 초등학교 학생들의 장래 희망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유튜버 라고 상당 학생들이 대답을 한다고 한다. 머하러 공부해요~ 동영상 올리면 돈이 되는데요~ 라고 말한다고 한다. 이런 인터뷰 말을 듣고는, 필자는 큰 충격을 받았다.. 한참 공부를 해야할 나이인데 말이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이트 하나를 소개할까 한다.

Noxlnfluencer 라는 사이트이다. 링크 를 클릭하거나 구글에서 '유튜브 수익계산기'를 검색하면? 세번째 위치에 위와 같이 Noxlnfluencer 사이트가 검색 결과로 나온다.

 

 

Noxlnfluencer 사이트에 들어오면?

위와 같이 YouTube 채널 예상 수입 조회를 할 수가 있다. YouTube 채널 아이디 양식을 위 사진과 같이 해서 붙여넣기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총 구독자 수, 유튜브 수익 예측 (월수익), 제휴 수 익 예측 분석결과가 나온다. 단) 여기서 분석한 자료는 100% 정확한 자료는 아니고, 그냥 재미로 참고해볼만한 자료이다. 그리고 아래에는 사용자가 임의로 일일 조회수와 CPM 1,000당 광고 노출 후 받는 비용을 말한다.

CPM과 단순 조회수로만 수입을 계산한다.

 

 

현재 YouTube No'1 1순위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인

퓨디파이 PewDiePie 채널주소를 넣고 들어가면? 위와 같이 통계 & 분석 대시보드 창이 나온다. 현재 구독자가 무려 1.02억 명을 보유하고 있고, 가입일은 2010년 4월 29일이다. 국가는 미국이고, 평균 조회수는? 517.36만이다.. 정말 엄청난 수치이다. 아래에 분석 도구에 보면 

 

 

국가 랭킹은?

이렇게 첫번째 니까 1st Top 1% 라고 나온다.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명 내용이 나오는데~ 구독자수 기준 지역/국가 랭킹을 의미한다고 한다.

 

 

NOX평점은? 

5점 만점에 4.9점으로 Nox 평점이란? 5개 요소 기준으로 유튜브 채널을 분석한 결과라고 한다.

(공감, 조회수, 댓글, 시청시간, 공유) 이렇게 5개 항목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고 동영상 옆에 ?물음표 를 클릭했더니

최근 1개월 게시된 동영상 개수가 나온다. 1-2일 간격으로 동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나와있다. 퓨디파이는 최근 1개월간 31개의 영상을 업로드 했다.

 

 

 

퓨디파이 유튜브 수익 예측(월평균) 은 4.5억원, 13.94억원 수입이 예상된다고 분석결과에 나온다.

? 물음표를 클릭했더니 유튜버의 최소 자격 요건 및 현지 CPM 가격에 따라 YouTube 채널의 월간 YouTube 광고 예상 수입이라고 한다. CPM은 1,000회 노출당 가격을 말하고 해당 CPM 단가는 YouTuber 거주 지역 및 유사 유 튜 버 기반으로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의해 추정된 가격을 말한다고 한다.

 

 

 

제휴 수 익 예측 항목에

? 물음표 항목을 클릭했더니 사진과 같이 '브랜드사 광고 또는 제휴사 광고 진행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수입 예측이라고 한다)

 

 

 

분석도구 아래 항목으로 내려가니

최근 7일 조회수 기록이 나오고, 구독자 히스토리 데이터 최근 1년치가 나오고, 퓨디파이 PewDiePie 마일스톤 자료가 나온다. 

 

 

PewDiePie 미래 성장 추이 [내년]도 분석통계도 보여준다. 구독자의 예상 연령 및 성별 분포, 구독자의 예상 지역 분포 자료는 빅데이터 자료로 보여준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를 사용하려면?

아까 링크에 바로 들어가서 아래에 수익계산기를 이용하거나 위와 같이 'YouTube 채널 예상 수입' 항목을 클릭해 들어가야 한다.

 

 

위에는 채널 분석 데이터가 있고, 아래에 보면 조그만 글씨로 이렇게

일일 조회수와 CPM[USD] 도구가 보인다.

 

설명을 읽어보면? 유 튜 브 채널 수 입 계 산 기는 공개된 구글 광고의 CPM 단가 및 유 튜 브 채널 최근 1개월의 동영상 평균 조회수에 따라 계산된 금액이고, 실제 수 익은 동영상의 광고 유형, 시청 지역 등 많은 요소에 의해 금 액의 차이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말은 꼭 여기 데이터가 100%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그냥 대략적으로 재미로 보는 유튜브 수익계산기 라고 보면 좋겠다.

사진과 같이 일일 조회수가 500000 ,50만 CPM이 3.00 일때 

일 수입은? 1,618,335 

월수입은? 48,550,050

연수입은? 590,692,275 이다.

 

 

조금 작은 채널의 경우에는?

일일 조회수가 하루 3만 30,000 이고 cpm이 1.6 일때는?

하루 51,786원

월에는? 1,553,6001.6 약 155만원

예상 연수입은? 1890만 정도 된다.

 

지금까지 '유튜브 수익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4) 2024.03.21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콘플레이어  (1) 2024.02.27
유튜브 영상 추출  (1) 2023.12.30
쉬운 유튜브 썸네일 설정  (0) 2023.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