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T 5G 데이터 안터짐

category IT/통신관련 2020. 6. 23. 08:52


KT 5G 데이터 안터짐


케이티는 예전부터 그 통신사 역사가 오래되었고, 대한민국에서 케이티 회선이 설치가 안된 곳이 거의 없을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요즘은 5G 라고 파이브지 를 사용시에 KT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한다. 본 글에서는 'KT 5G 데이터 안터짐'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글이다. 파이브지 정말 놀라운 속도이지만 요금도 놀랍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internet , 통신 기지국, 회선 망이 설치되어 있는 통신사는 어딜까?

두말할 것 없이 케이티라 말할 수 있다. 그 근거자료는? 아래의 샘플 자료를 가져왔다.



현재 지역별로 KT 5G 커버리지 현황에 대해 상세 나와있다.

전국에는 구축 장비가 88,429, 개통 장비가 79,058, 무선국 신고수가 43,878 이다. 지역으로는? 주로 서울 수도권 지역에 5G 망이 설치가 되어 있다. 수도권 (인천 포함)해서 강원도, 청청도는 (대전 포함), 전라도는 (광주 포함) 경상도는 (부산, 대구, 울산, 포함), 제주도에더 회선이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제주사별로 총 (삼성, 에릭슨엘지, 노키아) 브랜드의 장비를 사용한다고 한다.



KT 5G 데이터 안터짐 원인은 무엇일까?

생각을 해봤다, 사람이 많이 붐비는 공연장 같은 곳에서는 LTE든 파이브지든 잘 안터지는 것은 동일하다. 이게 첫번째 이유이고, 두번째 원인은? 대도시 수도권 중심으로 망을 구축해 있으며 인구수가 적은 지역, 곳은 아직 통신기지국 장비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 lte로 잡히거나 한다. 대한민국 케이티 회선이 깔려있는 internet 지역이다.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있다. 제주도 섬에도 있으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파란색 공간이 적음을 알 수있다.



KT 5G 데이터 안터짐 문제의 경우에는?

아직 통신사 기지국 장비 등이 설치가 덜 되어있기 때문이다. 3G는 아주 예전에 나왔고, 보시는것과 같이 대한민국 전체를 빨간색을 덮고 있다. 지도맵에서 길을 찾을때 사용을 한다.



Wi-Fi 와이파이 는 그럼 어떨까?

3G 보다는 확실히 빨간색 점, 초록색 공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일반 가정에서 케이티 internet 만 사용을 하는것이 아니라 다른 통신사의 internet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저조한 결과가 나온것 같다.



케이티의 LTE 커버리지는 정말 예전보다 많이 개선되어있다.

설치가 안되어 있는곳이 없을 정도로 빨간색 물이 든 것을 보면 한눈에 알 수 있다.



KT 5G 데이터 안터짐 원인은?

바로 위의 사진과 같이 초록색 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빨간색이 많아야 통신사 기지국 장비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주로 빨간색 점을 따라가면? 수도권 지역 중심으로만 있다는 것이다. 산에가거나 하면 전혀 터지지가 않는다.



아래 지방중 울산, 포항, 부산 대구 에는 빨간색 점으로 표시가 되어 있고 나머지 옆동네를 보면 완전 초록색이 대부분이다.



위 사진은 대구광역시 이다. 대구광역시청 으로 해서 주변이 파이브지망이 다 있다.



KT 5G 데이터 안터짐 원인은 통신사 기지국 장비가 설치가 되지않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커버리지 맵 지도를 보면 수도권 중심지에는 설치가 되어 있는데, 서울의 경우는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굉장히 많다. 나머지 시골, 산은 빨간색 점이 없다. 이런 문제의 해결방법은? 파이브 지를 사용하지 않고 LTE, 3G 로 전혼 후 사용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된다. 지금까지 'KT 5G 데이터 안터짐'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통신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분실폰 확인 방법  (0) 2023.12.07
유플러스 데이터 주고받기  (0) 2018.06.13
KT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  (0) 2018.05.08
SKT LTE 안심옵션  (0) 2017.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