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톡 광고 없애기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7. 23. 10:18

 

카톡 광고 없애기

 

kakaotalk 앱을 사용시 '채팅 방 리스트', '해시태그', '기타' 탭에서 배너광고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본 글은 '카톡 광고 없애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Google AdSense도 그렇지만 AD (애드버타이즈먼트)는 관심기반 광고가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사용자가 관심있는 배너 AD를 본다면? 자연히 클릭률이 늘 것이다. kakaotalk 역시 이런 관심기반으로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그 수집한 바탕의 정보로 AD와 매칭을 시킨다. 지금도 무료 채팅 서비스이지만 언제 부터인가 앱 내에서 광 고가 나오기 시작했다. 사용시 큰 불편함은 없지만, 가끔은 보기 싫은 AD도 봐야하기 때문에 꼭 불편함이 없다고는 할 수가 없는것 같다. 카카오톡 광고 없애기 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저장공간에서 캐시/쿠키 등을 삭제해주는 방법이 있고, 개인/보안 설정에 들어가서 광고/검색 설정에서 최근 검색 자동저장을 비활성화 시켜둘 수 있다. 이렇게 하면 kakaotalk의 Advertisement가 완전히 차단되거나 없애기 되는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관심기반 AD가 나오는 빈도는 줄일 수가 있다. 매칭률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것이다. 

 

 

매칭이 떨어지면? 내가 좋아하는 내용의 배너 등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 클릭률이 떨어질 것이고, 이는 kakaotalk 사 가 수익 감소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의 국민 메신저라 할 만큼 kakaotalk은 굉장하다. 예를들어) 1000명 인구가 관심기반 자료를 바탕으로 배너AD가 잘 매칭이 되어서 사용자가 클릭률이 적정 수치가 나왔었는데, 어느날 그 1000명 인구가 '관심기반' 설정을 체크해제 또는 비활성화 해서 무분별 광.고 가 나와 매칭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수익감소로 바로 이어질 것이다. 본문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카톡 광고를 완전히 없애기 하는 방법은 아니다. 아예 없앨 수는 없다. 불가능하다고 본다. kakaotalk 에서 코드를 이용해 삽입했기 때문에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 입장에서는 애드블록 등을 이용하지 않으면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 것이다. 이것도 웹에서나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카톡 광고 없애기 를 하기 전에

위와 같이 kakaotalk AD가 뜨는 위치는? 하단 채팅 항목에서 채팅 리스트 상단에 배너로 뜬다.

 

 

하단 첫번째 사람 프로필 탭에서는 아무런 AD가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하단 세번째 탭인 '해시태그' 검색하는 탭에서는?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위에 보면 AD라고 광.고 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하단에 네번째 탭인 [더보기]에서도 AD가 출력된다.

평소 가방 등을 검색한 적이 있다면? 다른 내용의 A D 보다 가방관련이 나올 것이다.

 

 

카톡 광고 없애기 를 하려면?

하단 네번째 탭인 더보기를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간 다음 '기타' 항목에 들어간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설정 > 기타 > 저장공간 관리 > 캐시 를 모두 삭제하는 방법이 있다.

 

 

저장공간 관리에서 음악캐시는 큰 관련성은 없지만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하면서 같이 해주는 것이 휴대전화의 용량 확보를 위해 도움이 될 것이다. 광 고와는 상관이 없다.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를 클릭하면?

캐시에 임시 저장된 콘텐츠를 삭제하시겠습니까?가 나온다. 손가락으로 클릭을 해서 비우기를 한다.

 

 

그런다음 또다른 카톡 광고 없애기 방법으로는?

설정 > 개인/보안 에 들어가서 광 고 /검색 설정에서 '최근 검색 자동저장'에 스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시킨다. 오른쪽으로 스위치가 이동해 있으면 최근 검색을 한 내용들이 기록이 되기 때문에 누적량이 많을수록 이는 사용자 관심기반 광 고가 나올 빈도및 정확도를 높여준다. 사용자는 안사도 될 물건을 더 사게 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카톡 광고 없애기 또다른 방법으로는? 

아이폰에서는 설정에서 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는 구글 환경설정에서 할 수가 있다.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탭에 들어간다.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탭에 들어갔다면?

분석 항목 아래에 있는 광 고 탭에 들어가야 한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광고 추적 제한을 오른쪽 처럼 바꿔준다.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서 사용자의 관심에 맞춤 타깃 광고를 받지 않게 된다. 카카오톡에서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설정을 해두면 불필요한 AD 를 보고, 평소에 관심이 있던 제품이라 구입으로 이어지는 일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니 잘 나왔고, 좋은 제품이라면 구입을 해도 좋을 것이다. 지금까지 '카톡 광고 없애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계정찾기  (0) 2023.08.10
카톡 키워드 알림  (0) 2023.07.29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0) 2023.06.25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  (0) 2023.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