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category IT/프로그램 2019. 8. 29. 21:03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minecraft 게임은 샌드박스 건설 game으로 삼차원 세상에서 다양한 블록을 놓고 부수면서 하는 게임이다. 기본적으로 싱글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모드를 선택할 수가 있다. 본글은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마인크래프트는 원래 유료 게임이지만 '시험 체험판' 버전을 받으면 무료로 플레이를 할 수가 있다. 유료 버전은 Ja-Va Edition 으로 결제 후 이용할 수가 있다.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Google 구글 사이트에서 'Minecraft' 를 검색한다. 한글, 영문 상관이 없다. 



공식사이트 주소인 minecraft 넷 주소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Minecraft 공식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보면 로그인 아래에 메뉴 항목이 있다. 클릭 후 '시험 사용 및 다운로드' 를 클릭해야한다.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를 위해서는?

다른 항목을 클릭하지 않고, 풀 버전 플레이하려면 Minecraft: Java Edition이 필요합니다. 구입하시지 않은 경우 여기로 가셔서 잽싸게 하나 구입하세요! 라고 적혀있는 문구에 여기로 가셔서 를 클릭하면 유료 자바에디션을 받기위해 게임을 구입해야한다. 무료 버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다운로드가 작동하지 않나요? 다른 다운로드를 사용해 보세요.' 위에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그러면 MinecraftInstaller.msi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고, 마우스로 항목을 클릭하면? 파일 열고 보안 경고 창이 뜬다. 이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가 나오면 아래에 실행을 클릭한다.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를 하기 전에 Install러를 먼저 깔아야 한다. Minecraft Launcher Setup 창이 뜨면? 아래에 Next 를 클릭한다.



최종 폴더 저장위치를 Change.. 를 클릭 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가 있다. 기본은 C드라이브 프로그램 파일즈 마인크래프트 런쳐에 저장이 된다. 확인을 했으면 Next 다음을 누른다. 이어지는 창에서 Minecraft Launcher 를 설 치할 준비가 되었다고 나온다. Install 설 치 하 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마인크래프트 런쳐 셋업을 마쳤다는 창이 뜬다. 아래에 Finish 끝내기를 누른다. 



설치 완료한 Minecraft 런처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완료가 되면? 거의 끝나갑니다. 창이 뜨고 계정을 만들기 전에 이메일 주소를 인증해야 한다는 문구가 나온다. 아래 귀하의 이메일 주소 수신함은 물론 스팸폴더도 확인해보라고 한다. 이메일로 가서 확인 코드를 입력 후 인증하기를 누른다.



간단히 계정을 만든 위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오면?

바로 체펌판 플레이를 하지 않고, 설피 파일 항목에 들어가서 +신규 를 클릭한다.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설치 파일 > 신규 > 버전 항목을 클릭 후

release 1.12.0 을 찾는다. 찾았다면? 새 설치 파일 생성에서 변경된 버전을 확인 후 만들기를 클릭한다. 



나와서 플레이 항목 옆에 '설치 파일' 아래에 <이름 없는 설치 파일>아래에 1.12 버전을 확인 후, 선택 후 플레이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버전으로 Play할 수가 있다.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를 마치고 플레이를 하면? 위와 같이 하단에 런쳐에서 업데이트를 할 때 처럼 준비 중이라고 나오고



다운로드 중 이라고 나온 다음 마인크래프트 1.12.0 기본 화면이 나온다. 거기서 플레이를 할 수가 있다. 무료 버전을 이용해보고, 마음에 드신다면 유료 버전인 JAVA EDITION 을 구입 후 플레이 하면 좋을 것이다.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0) 2019.10.31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0) 2019.10.03
S메모 다운로드  (0) 2019.07.12
다이렉트X 12 DirectX 최신버전 다운로드  (0) 2019.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