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프사 바꾸기

category IT/유튜브 2023. 4. 23. 01:55

 

유튜브 프사 바꾸기

 

1인 미디어 동영상 시대인 만큼 요즘은 정말 YouTube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었다. 시청자도 늘었지만 동영상을 생산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도 크게 늘었다. YouTube 를 처음시작할때 정보가 없어서 채널 명을 만드는데 까지는 성공했지만, 프로필 사진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몰라 고민중인 사용자를 많이 봤었다. 본 글은 '유튜브 프사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최근에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에디터가 나오면서 자동으로 유튜브에 접속을 하면 모두 새로운 에디터 화면으로 나온다. 본 글에서 소개하는 사진 자료를 그대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예전 구 UI로 변경을 원한다면? 좌측 하단에서 구 에디터로 변경을 할 수가 있다. 

 

 

유튜브 프사 바꾸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먼저 YouTube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구버전 스튜디오로 되돌리기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우측 상단에 보면 현재 프로필 이미지 (프사) 아이콘이 보일 것인데~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유튜브 프사 바꾸기 를 하려면?

언어: 한국어 아래에 있는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들어가야 한다. 

 

 

계정 YouTube에서 내 모습이 보이고 내가 보는 방식을 선택하세요 화면이 있고, 아래에 보면 내 YouTube 채널 '내채널 옆에 보면' 현재 프로필 사진 (프사) 이미지가 보일 것이다. 프사를 바꾸기 위해서는? 옆에 항목인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 을 클릭해야한다. 

 

 

이곳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성, 이름 을 변경할 수도 있지만, '여기에서 이름을 변경하면 모든 Google 제품에서 이름이 변경됩니다.' 위에 보면 동그라미 원 모양 아이콘 안에 카메라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그러면 사진 업로드를 하라고 하는데~

유튜브 프사 바꾸기 를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이미지를 '사진 업로드'를 해야한다. 

 

 

사진 이미지를 첨부하면?

방향 등을 조절해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시계방향으로,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리기도 할 수 있다. 최종 image를 원하는 크기로 조절 했다면 우측 상단에 완료를 클릭한다. 

 

 

그러면 방금 추가한 유튜브 프사 가 화면에 보일 것이다.

아래에 보면 프로필 사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변경사항이 모든 서비스에 표시되려면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라는 문구와 같이 YouTube에 적용되려면 몇 시간? 길게는 하루 정도 소요될 수 있다. 

 

 

이곳에서 유튜브 프사 바꾸기 를 하게되면?

구글 전체 계정에 profile 이미지가 방금 업로드한 사진으로 교체가 된다. 계정 해킹 등 보호를 위해서 구글 지메일 계정이랑 YouTube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관리를 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프사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댓글 안보임  (0) 2023.07.02
초간단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0) 2023.05.10
YOUTUBE TO MP3 변환기  (0) 2019.02.12
유튜브 댓글 게시자 안보이게 하는법  (0) 2018.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