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다크모드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4. 3. 28. 22:18

인스타 다크모드

아이폰은 ios 13, 안드로이드 10에서 어두운 테마가 적용되 야간작업을 보다 수월할 수 있게 도와주는 Dark Mode 기능이 추가됐다. 본 글은 '인스타 다크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설정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TV며, 스마트폰, 시계까지 요즘은 어두운 테마 또는 야간모드 또 다른 말로 'Dark Mode'가 유행이다. 실제로 밤에 instagram 앱을 사용 시 다크모드로 적용을 하면? 밝은 테마보다 눈 피로감이 적고, 더 보기에 편한 것은 맞다. 낮에는 Light Mode로 전환하고, 야간작업에는 '어두운 테마' Dark Mode로 전환을 하면 눈이 덜 피로감을 느끼고 보다 스마트폰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가 있을 것이다.

 

먼저 아이폰 환경에서

인스타 다크모드 설정 방법으로는?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에 들어가야 한다.

바퀴 모양 회색 아이콘 이다.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에서는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night shift 나이트 쉬프트라는 기능도 이곳에서 설정할 수가 있다. 인스타 다크모드 역시 이번에 아이폰 iOS 13 이상에서는 모두 이곳에서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추가적인 설명으로) 제어센터에 Dark Mode를 추가시키면? 손가락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기도 하다. 설정에서 하는 것과 동일하니, 보다 편리한 방법은 제어센터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일 것이다.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 들어가면?

밝은 대낮에 작업에 용이한 Light Mode와 다크 모드 가 있다. Dark Mode를 선택하면? 바로 테마 부분이 적용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적용 후 사진이다.

글씨 부분은 검은색과 대조되는 색상인 화이트 컬러로 표시가 되고 나머지 부분을 어둡게 처리하여 야간에 눈 피로감을 줄여주는 그런 원리라고 한다. 그리고 이건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인지 모르나 배터리 소모가 덜 된다는 말도 있다. 체감을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눈피로감이 줄어드는 것은 어느 정도 맞는 말인 것 같다. 밝은 테마, 어두운 테마 적용 시 확실히 2~3시간 작업을 하다 보면 차이가 있을 것을 느낄 수 있다.

 

 

인스타 다크모드는 이렇게 아이폰에서는 iOS 13을 설치할 수 있는 최신 스마트폰에서만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설정 - 디스플레이에서 다크모드를 선택 후 instagram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프로필 사진, 아이콘, 텍스트 문자, 사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검은색 Dark Mode로 처리가 된다.

따라서 배터리 전력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야간작업 시 눈피로도 도 조금 덜 피로해진다고 한다.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에서 인스타 다크모드를 설정하려면?

안드로이드폰 역시 최신폰에서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10 이상을 설치할 수 있는 Smart Phone에서 설정할 수 있다. 설정은 아이폰과 크게 다르지 않고, 유사한 점이 있다. 설정에 들어가 디스플레이에 들어간다.

 

 

인스타 다크모드 설정 방법으로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면? '블루라이트 필터' 아래에 야간 모드 = 다크모드이다.

밤에도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어두운 테마를 적용합니다. 에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해당 기능을 켜주면 된다.

 

 

인스타 다크모드 설정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제어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달모양 아이콘을 찾는다. 키즈 홈, 내비게이션 바 옆에 있다. 

Dark Mode를 켜면? 주변이 어두컴컴하게 변하며 사진, 텍스트, 중요한 부분의 컬러는 검정으로 바뀌지 않고 나머지 불필요한 부분을 어둡게 만들어준다. 지금까지 야간작업에 눈피로감, 배터리 소모를 적게 도와주는 인스타 다크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1) 2024.04.20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2) 2024.04.04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  (4) 2024.03.05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1) 202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