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10. 31. 05:09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한글날은 10월 9일 국경일로 지정되어 있다. 훈민정음 곧 오늘의 한글을 창제해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 우리 글자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한 국경일이다. 올해 한글날에 맞춰서 '한컴오피스 2020'을 출시 했다. 그동안 필자와 가장 오랜기간을 함께 해온 프로그램이 있다면? 한컴 시리즈 일 것이다. 386, 586 컴퓨터 부터 시작해서 한컴타자검정 프로그램을 사용했었고, 그 이후에 Office 프로그램을 구입 후 사용을 했었다. 이번에 출시한 한컴오피스 2020 에 새로 추가된 기능은? 

 

오피스 톡

- Hancom 챗봇 서비스인 Office talk 에서 필요한 기능에 대해 질문하고, 한번의 클릭으로 즉시 실행할 수도 있다.

캡션 스타일

- 그림 혹은 표에 컨셉 스타일을 적용해 서식이나 스타일을 한 번에 쉽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

한글 프레젠테이션

-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에 다양한 효과나 배경을 적용한 다음 프레젠테이션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방법을 공유할까 한다. HANCOM Program은 예전부터 유료였고, 이번에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간을 30일을 준다. 본 내용은 무료 체험판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이번 출시한 한컴오피스 2020 은 가정 및 학생용 다운로드 형 (download, 1PC, 영구사용)의 경우에는? 가격이 63,800원 이고

가정 및 학생용 배송으로 받을 수 있는 USB 버전 (배송형, 1PC, 영구사용)의 경우에는? 만 천원이 더 비싼 74,800원 이고

기업용 한컴오피스 2020 USB (기업용, USB, 배송형, 1PC, 영구사용)의 경우에는 470,800원

기업용 한컴오피스 2020 한글 USB (기업용, USB, 배송형, 1PC, 영구사용)의 경우에는 377,300원 이다.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Bing 빙 에서 '한컴오피스 2020'을 검색한다.

 

 

그러면 검색 결과창을 보면 가장 상단이 아닌 몇줄 내리다 보면 hancom 이라고 영문으로 주소가 적혀있는 공식 사이트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링크)를 이용하면 바로접속 할 수가 있다.

 

 

공식 HANCOM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화면과 같이 한글날에 맞춰 새롭게 출시한 한컴오피스 2020 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으로는? 음성인식 기능으로 말로 문서를 작성하고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입력과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됐다. 인공지능 시대에 맞춰서 음성인식 기능이 도입돼 이전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는 것 같다. 유료 평생 (영구)사용 정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바로구매를 클릭 후 알맞는 상품을 선택 후 결제를 하면 된다. (다운로드, USB 배송형) 두개 유형 중선택을 하면된다.

 

무료로 이용을 해보려면? 30일 기간을 주는 [체험판]을 클릭 후 HANCOM OFFICE 최신판을 DOWNLOAD 할 수 있다.

 

 

체험판은 파일 이름부터가 TRIAL.exe 로 끝난다.

설치파일을 받았다면?

 

 

마우스로 클릭 하면 된다.

만약 download 중 기다리는 시간에 폴더 목록에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폴더 열기]를 누르면 된다.

 

 

HOffice_2 0 2 0_TRIAL 이라는 이름의 파일이 보일 것이다.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를 마쳤다면? 이제 설 치를 해볼것이다.

 

 

exe 설.치 파일을 마우스로 더블클릭 하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열리는데 이때 실행을 눌러야 한다.

 

 

Extracting 해제하는 중

창이 나오면서 1~2분 정도 기다리면?

 

 

 

사진과 같이 HANCOM OFFICE 최신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ISO 표준인 ODF(Open Document Format)를 지원합니다. ODF 불러오기/저장하기 및 불러오기를 위해서는 다음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 치해야합니다. 라고 나온다.

- .Net Framework 4.6.1

- Visual C++ 2013 Redistributable

- Visual C++ 2015 Redistributable

'확인'을 누르면 해당 프로그램을 먼저 install HANCOM OFFICE 프로그램을 install할 수 있다. 

 

 

다시한번 Extracting File 창이 나오면서 해제를 한다.

1~2분 정도 기다리면?

 

 

아까전에 필요했던 프로그램 3가지를 자동으로 알아서 설치를 한다.

Microsoft .NET 2015

.NET Framework 4.6.1 등 자동으로 install을 완료하면?

 

 

Microsoft .NET Framework 4 설치

.Net Framework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지 않으면 일부 기능이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온다. 이때 확인을 누르면? 컴퓨터가 재부팅 된다.

 

 

재부팅 후에는 이렇게 나머지 비주얼 C++ 2013, 2015 Redistributable 설치하는 창이 나온다. 확인을 누르면?

 

 

역시 자동으로 Microsoft Visual C++ 2013, 2015 Redistributable 설치를 한다.

총 세개의 프로그램을 모두 install 해야지만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조금전까지는 모두 hansom office 를 install 하기 위해 필수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을 install 한 것이다. 위와 같이 HANCOM OFFICE 2020 체험판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에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누르면?

 

 

설치 구성 준비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는 1~4분 정도 걸린다.

 

 

 

이렇게 해서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모두 완료를 하면?

오른쪽 아래에 [설정] 이 뜬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기본 설정을 구성할 수 있다.

기본값으로 설정 또는 사용자 설정 중에서 무난하게 기본값으로 설정을 선택한다.

 

 

위와 같이 HANCOM OFFICE 구성을 완료했다는 창이 뜨면?

아래에 마침을 누른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실행 중인 프로그램 종료한 후, 재부팅을 권장합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할까요? 창이 뜨면 예를 누른다.

 

 

Windows를 재부팅 후 화면이다.

한글날 나온 한컴오피스 2020 의 바로가기 아이콘 디자인이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 실행을 시키면?

사용성 데이터 수집 동의 창이 뜬다. HANCOM OFFICE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 수집에 동의하냐고 하면 동의 안 함을 눌러도 상관이 없다.

 

 

다음 화면에서는 이렇게 체험판 사용 기간이 30일 남았습니다. 라는 창이 나온다.

정품 전환을 하려면?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입 후 라이센스를 등록하면 되고 그대로 체험버전을 사용하려면 확인을 누르면 된다.

 

 

HANCOM OFFICE 이번 최신버전의 기본 화면이다.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직 제대로 사용을 해보지 못했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번 최신판에 추가된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해보고 후기를 작성해볼까 한다.

 

지금까지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하기 쉬운 알캡쳐 스크롤캡쳐  (0) 2023.12.04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하기  (1) 2023.11.17
한글 글자 지워짐 쉽게 해결  (1) 2023.10.15
곰믹스 다운로드  (0) 2023.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