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category IT/인터넷 2019. 12. 8. 05:14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연말 또는 새해가 되면 다짐을 하게되고 그 의미로 돼지저금통에 동전, 지폐 등을 넣게 된다. 작지만 작은 실천이기도 하고 요즘은 보통 체크/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냥 일반 편의점에서도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QR코드 및 바코드 기능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를 스캐너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동.전, 지폐, 플라스틱 카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된다. 본 글은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을 공유할까 한다. 사실 요즘, 동 전이라면? 누가 동 전을 딸랑딸랑 들고다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싶을 것이다. 결제도 대부분 플라스틱 카드를 넘어 스마트폰 모바일 앱인 카카오페이로 간편결제가 되는 세상이다. 하지만, 아직도 종이로된 지폐를 가지고 다니며 동.전 주머니에 거스름돈을 넣어, 동 전은 따로 연초에 새해 다짐으로 구입한 돼지저금통안에 넣는다. 그러고는 연말이 되면 그동안 모으고 모은, 돼지저금통을 열게 된다.  



돼지저금통에는 동.전만 들어가는 용이 있고, 지폐도 같이 넣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편의점에 가보면? 돼지저금통이 있는곳이 있는데, 여기에 모금을 하게되면 불우이웃을 돕는 좋은 곳에 쓰이게 된다고 한다. 모금함에는 동.전부터, 지폐까지 다양한 모금함이 있다.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으로는?

친절하게 NH Bank에서 어디서 교환을 할 수 있는지 홈페이지에서는 정보를 얻을 수가 없다. 하지만 365 ATM 기기가 있는 영업점에서는 동전교환기 가 있는 지점이 있다. 그곳에서 모든사람이 다 동 전을 교환받을 수있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NH BANK 사용자가 아닌 타은행이면 농협지점에서 동전교환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nonghyup 고객이어야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다. 사진과 같이 Bing 사이트에서 '농협'을 검색하면? NH Bank 가 결과로 나온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은행 페이지인데, 여기서 영업지점을 찾을 수 있다.

링크 를 이용하면 바로 영업점 찾는 사이트로 연결이 된다.



기본 nonghyup 공식사이트에서는?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영업점찾기 를 클릭해 들어가거나



빠른메뉴창을 이용해 [영업점찾기]를 클릭 후 들어갈 수도 있다.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을 찾기 전에, 빠른 메뉴에서 고객센터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고객센터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농협은행, 축협 등

ARS 고객행복센터 전화번호 연락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위에 첨부한 링크를 클릭하거나 빠른메뉴에서 '영업점찾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지도맵이 나온다.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을 찾으려면?

일반 영업점을 클릭하고 찾으면 대부분이 동 전 교 환이 불가능한 영업점이다. 

ATM기기도 365, 연중무휴 되는 ATM기기에서는 동전교환기 지점 이 있다고 한다. 이용시간은? 점심시간인 오전 am 11:30까지만 가능한 지점이 많다고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여기서 ATM 항목을 클릭후 거주하신 지역을 검색하면? 가까운 지 점이 검색이 된다.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 서울이라고 검색을 해보니

여러 검색결과가 나온다. 전남 나주시 문화로 주소도 보이고,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7인 aT센터지점 도 보인다. 365 코너가 있음은 ATM기기가 있음을 의미한다. 이렇게 에이티엠 기기가 있는 곳에 전화로 직접 동전교환기 지점 인지 직원분에게 물어볼 수 있다. 확인 후 이용을 해야 헛걸음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농협 atm 기기가 그렇게 많은 곳에 위치해 있는것은 아니다.

일부 매장은 없는곳도 있으며 또한 동전교환기 지점 이 아닌 곳도 많다. 일일히 다 전화로 확인을 해봐야지만 알 수가 있다.

여기에 365코너, 주차시설 외에도 동전교환기 에 (있음, 없음)으로표시가 되면 좋을것 같지만, 요즘 시대에 동 전을 사용하는 사람이 정말 보기 드물기 때문에 시대가 시대인 만큼 이런 불편한 점은 잘 반영이 안되는것 같다.



NH금융 PLUS 반포역센터 (농협은행)

365코너, 주차시설 있음 이고, 이곳에서는 로또당첨금지급 업무도 한다고 표시되어 있다. 여기에 동전교환기 라고 추가 시설을 표시해뒀으면 정말 좋았을 것 같은데, 역시 아쉬움이 있다. 돼지저금통이 가득차서 분해를 위해서 현금으로 바꿔야 한다면? 농협은행 통장을 들고 저금통과 함께 가서 직원분께 얘기를 하면 동 전을 통장에 넣을 수가 있다. 지금까지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산 CGV 상영시간표  (0) 2019.12.13
젠리 탈퇴  (0) 2019.12.11
멜론 스밍 돌리는법  (0) 2019.12.07
인기동요 베스트 30  (0) 2019.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