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농협 통장사본 출력

category IT/인터넷 2019. 12. 24. 01:30


농협 통장사본 출력


일반적인 (공무원, 근로자, 사업자) 의 경우에는? 회사에 취업을 하고 월급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통장사본을 출력해오라고 한다. 요즘은 동영상 시대인 만큼 동영상에 광고를 넣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인 '네이버티비'에서도 16일마다 정산시을 하게되는데 (개인, 사업자)중 구분에서 사업자 유형을 선택 후 과세유형은? 사업소득으로로 들어가고, 증빙 파일 업로드에는 주민등록증과 통장사본 을 첨부하라고 나온다. 본 글은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을 공유할까 한다.   



이마트, 신세계에 단기간, 기간제 근로를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할때도 수익금 정산을 할때는? 농협 통장사본 출력 을 해서 오라고 한다. 보통의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따로 돈을 현찰로 빼서 아르바이트가 끝나는 날에 봉투로 받을 수도 있지만, 업체에서 바로 주는 거라면? 해당 업체의 정산일에 돈을 받을 수 있고, 사전에 농협 통장사본을 출력 해서 이메일 등으로 보내야 한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을 하려면?

사진과 같이 nonghyup internet banking 사이트에 들어가서 먼저 '로그인'을 해야한다.



로그인 방법은?

공인인증서 또는 스마트 로그인, ID/비밀번호를 입력

이렇게 세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다만, 문제는? IE(Internet Explorer)나 Chrome(크롬) 브라우저 모두 보안 프로그램을 꼭 설치해야지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상당히 불편한 감이 있다.



모바일 또는 PC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있으면?

PC to Mobile 또는 Mobile to PC로 공인인증서를 이동 -> 복사할 수가 있다. 지금 현재는 페이스 아이디, 지문인식, 간편인증으로 공인인증서를 대신하기 때문에 인증서의 중요도가 예전보다 많이 줄었지만, 이렇게 뱅킹 계정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는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휴대폰, 브라우저, 스마트인증) 중에 선택해 잘 보관을 해둬야 한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Nonghyup InternetBanking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했다면? [뱅킹관리]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뱅킹관리에 들어왔다면?

증명서 아래에 바로 '통장사본출력' 항목이 보일 것이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농협 통장사본 출력서비스 라는 화면이 나온다. 현재 가입된 예금/적금 리스트가 쭉 나온다.

만기일은 최종거래일을 의미한다. 옆에 보면 출 력 항목이 보인다면? 마우스로 누른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화면이 나온다.

성함, 계좌번호, 예금종류, 가입하신 날, 계좌관리 점포, 통장발행 점포 등이 나온다. 위에 [즉시 인쇄]를 클릭하거나 [PDF 저장/인쇄]를 클릭한다.



즉시인쇄를 클릭하면?

이렇게 통장사본 출력을 할 수 있게 바로 인쇄화면이 나온다. 공공기관에서 인쇄를 하거나 할때는 기록이 남을 수 있어, 꼭 사용흔적을 지워야 한다. 예전에 한 스캔 뜨는 곳에서 전공수업교제 제본을 맡긴 적이 있었는데, 카피본이 컴퓨터에 저장이 된 것을 본적이 있다. 일반 가정에서 할때는 문제가 없으나 인쇄집에서 할때나 공공장소, 도서관 같은 곳에서 프린트를 해야한다면? 남은 파일, 기록 등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를 해봐야 나중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지금까지 '농협 통장사본 출력' 하는 방법 내용글 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멜론 데이터 소모량 어떻게 줄일까?  (0) 2020.01.02
이수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0) 2019.12.26
2020년 병장월급  (0) 2019.12.22
싸지방 유튜브 접속기 toonraon  (0) 2019.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