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노래 옮기기

category IT/아이폰 앱 2019. 12. 25. 01:30


아이폰 노래 옮기기


기존에 LG나 삼성폰을 사용하다가 나중에 iPhone 을 사용해 보고 싶어 구입을 하고 노 래를 옮기려 봤더니, 안드로이드 기종과 노래 넣는 방법이 달라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본 글에서는 '아이폰 노래 옮기기'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iPhone은 전용 음악 플레이어인 itunes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음악을 넣을 수 있다. 초보자가 처음에 음악을 넣다가 용량부족 현상을 겪는을 수 있는데 체크해야할 부분을 지적하고, 보다 쉽게 아이폰 노래 옮기기 를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일반 사진의 경우에는? 이메일을 통해 보내거나 클라우드 서비스로 보내기 하거나, USB 처럼 아이폰 라이트닝 케이블을 PC에 연결해 USB 드라이브 처럼 필요한 사진을 보내고, 지우기 할 수가 있지만, 음악의 경우에는 조금 다르다. 번거로움이 있어도 아이튠즈 iTunes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야한다.



아이폰 노래 옮기기 를 하기 전에 먼저 iPhone을 PC에 라이트닝포트를 이용해 연결을 해야한다. 그런다음 iTunes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iTunes 연결을 허용하려면 iPhone에서 응답하십시오.. 라고 나온다.



위와 같이 iPhone 으로 가면?

이렇게 화면에 잠금해제를 하면?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무선으로 또는 케이블을 사용해 연결하면, 이 컴퓨터에서 사용자의 설정 및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라고 창이 뜬다. '신뢰'를 누르면 연결을 할 수 있다.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iPhone과 연결이 되면?

잠시후에 이렇게 기기에 iPhone 기기가 뜬다. 위에도 조그만 휴대폰 모양 아이콘이 생긴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현자 사용중인 iPhone 모델, 용량, 일련번호, 운영체제 버전 등이 나온다. 이때 초보자들이 실수를 할 수 있는 항목으로는?

백업 이다. 백업에서는 자동 백업에 선택이 되어있는데, iCloud 백업을 해놓으면,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이 얼마주지 않기 때문에 용량없음 문제를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이 컴퓨터' 항목에 체크를 한다.



아이폰 노래 옮기기 를 할때 초보자가 실수할 항목으로는?

사진과 같이 iPhone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음악 항목을 선택한 상태에서 바탕화면에서 이곳으로 음악을 드래그 앤드 드롭 하는 일이다.



이렇게 아이폰 노래 옮기기 할 mp3 파일이라고 할지라도

iPhone 폴더의 음악에서는 넣을수가 없다. 조금 번거롭지만 아래와 같이 



아이튠즈 iTunes 기본 홈에서 사진과 같이 iTunes [파일] - [신규] - [플레이리스트] 항목을 클릭해 Playlist를 만들고 동기화를 시켜줘야한다.



이런식으로 iPhone 모양 장치를 클릭하기 전에

보관함 노래 아래에 음악 플레이리스트에는 Genius 지니어스가 있고, 바로 아래에는? 방금 생성한 재생목록 이름이 들어간다. [자주듣는 음악]이 플자가 만든 재생목록 이름이다.



아이폰 노래 옮기기 를 하려면?

방금 만든 재생목록 항목을 클릭 후 바탕화면에 미리 준비해놓은 mp3 파일을 재생목록에 드래그 앤드 드롭 하면 이때는 복사가 된다.



사진과 같이 총 선택한 음악의 개수가 화면에 나온다. 30곡이고, 25/30개 복사 중 이라고 나온다.



30곡, 시간으로는 1시간 40분 분량이라고 나온다.

이제 아이폰 노래 옮기기 를 하려면?



아까 처음과 같이 iPhone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하면?

기본은 [요약] 항목에 선택이 되어있지만, 왼쪽편에 요약,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중 '음악' 항목을 클릭한다. 음악 동기화 그리고 0곡이라고 나올 것이다. 음악 동기화에 체크 후 선택한 플레이리스트, 아티스트, 앨범, 장르 를 선택후 플레이리스트에 자주듣는 음악 항목을 클릭한다. 그런다음 적용을 누르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된다.



전체 음악 보관함에 있는 Music을 모두 옮기려면?

전체 음악 보관함에 체크 후 적용을 누르면 된다. 선택한 플레이리스트, 아티스트, 앨범, 장르 를 선택하면? 내가 원하는 재생목록만을 선택 해서 적용할 수가 있다.



이런 보관함과 동기화하면 맥북 프로의 다른 iTunes의 보관함에서 가져온 미디어가 대체된다고 경고를 하고 있다. 

이 iPhone은 이미 맥북프로에서 동기화를 시켰던 적이 있어서 이런 메시지가 뜬다. 동기화 및 대치를 누르면 된다.



잠시후에

아이폰 노래 옮기기 가 시작될 것이다.

동기화 시작 기다리는 중 이라고 나오고 아래와 같이



총 5단계 중에서 몇단계 까지 했는지 작업 과정이 나온다.

먼저 백업을 해놓고 진행을 하는거라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 5단계 중 5단계를 마치고, 그다음에야 아이폰 노래 옮기기 작업을 수행한다. 



아이폰 노래 옮기기 를 마치고

모바일 iPhone 환경에서 음악에 들어가면?

보관함 - 플레이리스트에 방금 추가한 [자주듣는 음악] 재생목록이 생겼고



안에 추가한 30곡들이 모두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나중에 음악를 지우는 방법은?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해 왼편에 있는 보관함에서 '노 래'에 들어가서 지우기를 원하는 곡 항목을 지우고, 다시 새노래를 넣고, 동일하게 동기화를 시켜주면된다. 지금까지 '아이폰 노래 옮기기' 내용글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