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7. 6. 22:09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Sindoh 는 에어컨도 판매를 하지만 사무용 인쇄기, 프린터 제품군도 있다. 제품을 구입후 가장 먼저 해야할 것으로는? PC에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일이다. Windows10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동으로 알맞는 Driver를 찾아주지만 Windows 7 운영체제나 구형 신도리코 프린터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전용 드라이버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줘야 한다. 본 글은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Printer 사무용 기기를 판매하는 브랜드는 정말 너무 많지만, 예전부터 에어컨, Printer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가 신도리코 Sindoh 이다. 사용하는 이유는? 다름아님 가성비가 괜찮기 때문인데, 에어컨도 오래되었지만 아직까지 사용할만 하고, 흑백 레이저 Printer 인 Sindoh 의 A400 모델도 잘 사용하고 있다. 

 

 

오래된 제품 또는 신제품을 구입 후에는 항상 기기의 포장을 뜯고 설명서를 읽어보는 것을 권해드리는데, 사용법에 대한 것은 크게 어려운 내용은 없지만 꼭 해야 하는 작업이 있다. 바로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일이다. Bing에서 사진과 같이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를 검색하거나 링크 를 이용해 공식 홈페이지에 바로접속 할 수 있다.

 

 

Sindoh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제품정보, 고객지원, 인재채용, 기업정보, 다운로드센터가 있다.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다운로드센터에 들어가야 한다.

 

 

구입시 제품 박스안에도 설명서가 들어있기는 하지만

홈페이지에서도 사용설명서, 드라이버 설치, 퀵가이드에 대한 설명을 따로 파일로 받을 수 있다. 처음에 해주셔야 할 것으로는? 제품 드라이버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 들어가면?

 

 

구입하신 신도리코 프린터 모델을 제품군에서 먼저 선택 후 이어서 모델명, 운영체제 를 선택해야한다.

 

 

A400 은 아주 오래된 제품이지만 흑백 레이저 프린터로 최신기기에 비할 것은 못되지만 그냥 지금도 사용은 할 수 있다.

운영체제를 선택할때는? 사용하시는 Windows 7 또는 10 몇 비트 bit 인지 보기 항목에서 선택을 해야한다. 윈도우 7 32bit 환경이기 때문에 이렇게 선택을 했다. 검색을 하면?

 

 

사진과 같이 구입하신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를 설치할 수 있는 현재 사용중이신 윈도우즈 환경에 알맞은 Driver 정보가 나온다.

A400에서는 GDI Driver(빠른설치) 라고 버전은 12.2.1.8 이 있다. 가장 위에 항목의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된다. 최신 기종의 경우에는 위와 다르게 더 Driver가 많고, 펌웨어 까지 있으며 기본 (필수)적인 Driver만 설치하고 나머지는 추가로 팩스 기능을 사용을 원하실경우에는 해당 Driver를 따로 내려받아 설치해야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를 받으면?

압축파일 형태로 되어 있어서 알집, 반디집 압축을 해제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먼저 해제 해줘야 한다.

 

 

무난하게 압축을 풀 폴더 선택하는 항목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선택하면 찾기가 쉽다. 압축을 해제할 폴더의 위치를 확인했다면? 아래에 확인을 누른다.

 

 

위와 같이 100%  아래에 압축 풀기에 성공하였다고 나오면?

닫기를 누른다.

 

 

이어서 방금전에 설치 폴더를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을 했기 때문에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INFO와 SETUP 파일이 있는데,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SETUP 셋업 아이콘을 더블클릭한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으로는?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고, 드라이버 설치를 하려면? 실행을 누른다.

 

 

그러면 위와 같은 포트 설정하는 창이 뜬다.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하려면 IP주소 또는 호스트명을 입력해야하고 로컬을 이용시에는? LPT1 을 로컬 항목을

 

 

위 사진과 같이 LPT1이 아닌 USB 항목을 선택 후 PC와 구입하신 신도리코 프린터 기기를 USB포트로 연결을 한 후에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처음에는 테스트 인쇄를 해야하며 나머지 추가기능을 사용할때 필요한 부분은 홈페이지의 가이드 설명서를 참고하면 사용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다. 지금까지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하이퍼링크 설정 & 제거  (0) 2023.08.18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0) 2023.07.18
곰플레이어 광고 제거  (0) 2023.06.18
곰오디오 다운로드  (0) 2023.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