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clockology 페이스 다운

category IT/아이폰 앱 2023. 12. 18. 02:15

 

clockology 페이스 다운

 

클래식 시계와 다르게 Smart 워치 는 사용자가 임의로 원한다면? Face를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애플스토어에서 (에르메스, 나이키) 에디션을 구입하신 분들은 특별한 Face를 사용할 수가 있지만 일반 Apple Watch 6 시리즈 제품을 구입하면? AOD 기능이 적용된 다양한 얼굴을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아쉬움이 남았었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고자 c l o c k o l o g y 라는 앱이 생겼는데, 무료로 유료 또는 에르메스, 나이키 에디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얼굴 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할 수가 있다. 클락콜로지 의 장점이라면? 다양한 얼굴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고, 단점이라면? AOD 계속 디스플레이가 켜지지 않는다는점, 디스플레이가 꺼지면? 다시 예전에 적용하던 얼굴로 되돌아간다는 점이 불편한 점이다. 본 글에서는 'clockology 페이스 다운' 및 사용법과(피카츄, 몽블랑, 태그호이어, 포르쉐, 롤렉스, 구찌 (Gucci), 에르메스, 카시오, 세이코(SEIKO), 아르마니, 도날드덕, 오메가 씨마이터, 세계 5대 명품시계 브레게(Brequet 494) face를 공유하는 내용글이다.

 

 

클락콜로지 가 있어서 유료, 다양한 얼굴을 교체할 수 있게 되었다.

필자는 처음에는 에르메스 에디션 얼굴 하나만을 사용했었는데, 아사모 라는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고 다른 사용자분들이 공유해주신 F a c e 를 내려받기 시작하면서 날마다 다른 얼굴로 교체를 해가면서 애플워치6을 사용하고 있다.

 

 

롤렉스 시계는 명품이라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구입을 하려면?

몇백만원이 가뿐히 넘는다. 하지만 애플워치6 에서는 간단한 시계의 얼굴을 변경함으로써 롤렉스 시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App Store에 들어가야 한다. 정식배포하는 앱이라 검색으로 영문으로 'c l o c k o l o g y' 를 검색한 다음 결과에 나오는 app을 설치 한다. 설치를 마쳤다면? 오픈 open 열기를 누르면?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빈 검정 화면이 나오게 된다.

클락콜로지 앱의 역할은? 애플워치6 과 싱크를 해줘서 해당 앱이 실행이 되었을때 온라인에서 내려받은 워치 F a c e 화면을 띄워주는 역할을 하는 셈이다. 이 앱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얼굴을 만들 수도 있지만, 애플워치6과 연동을 시키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EnableBeta 파일을 별도로 download 받아줘야 한다. 링크 에 접속을 한다.

물론) 아이폰 환경에서 해야한다. 애플워치6 특성상 아이폰에 앱을 설치하면 Watch 에도 자동으로 설치한 앱이 동기화가 된다. 이때 중요한 점은? 브라우저를 이용해야하는데, 크롬, 구글 앱이 아닌 사파리 Safari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위에 링크에 접속을 했다면? 파일을 내려받는 화면이 나올 것이다. download 아이콘을 누르면? _EnableBeta.clock 을(를) download 하겠습니까? 라고 나온다. Download를 누르면?

 

 

핑크색 바탕에 Beta 라는 문구가 들어간 파일을 받을 수 있다.

실행을 시켜보면? Sync Mode Beta 라고 나온다. 아까전에 클락콜로지 앱에 방금 내려받은 파일이 저장이 되게 되는데, 이 파일의 역할은? 일종의 크랙 역할을 한다. 애플워치6과 싱크를 시킬때 오류가 발생하지 않게 해준다. Beta 어저구 검정 화면이 나오면? 손가락을 이용해 위/아래, 좌/우로 밀면 해당 화면이 꺼지게 된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하기전에 반드시 해야하는 설정이 있다.

아이폰에서 워치 앱에 들어가면? 하단에 나의 시계에서 설치된 앱을 확인을 해준다. 위와같이 클락콜로지 app이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야한다. 간혹 와이파이 상태가 좋지 않아서, 애플워치6 에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 곳에 가서 해당 앱을 반드시 워치에 설치를 한 다음 진행을 해줘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

 

 

그런다음 해야할 일은?

모든 시계 에서 '일반' 톱니바퀴 아이콘에 들어가면? 화면 깨우기 라고 메뉴가 보일 것이다. 이곳에 들어가 별도로 설정을 해줘야 하는 항목이 있다.

 

 

서론에서 언급을 했었지만

클락콜로지 는 AOD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애플워치6의 디스플레이가 꺼짐과 동시에 이전 얼굴로 되돌아간다는 불편함 (단점)이 있다. 그런 이유에서 화면 깨우기를 할때 최대한 가능하면 길게 화면이 꺼지지 않게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탭할 때 '70초 동안 켜져 있기' 와 시계로 돌아가기에서 '항상'에 각각 설정을 해줘야 한다. 그런다음 클락콜로지 앱에 들어가서 Create Clock 을 클릭하면?

 

 

첨부한 사진과 같이 직접 시계를 만들 수 있다.

디자이너 직업의 분들은 직접 얼 굴을 제작할 수가 있다. 일반인분들은 비추를 드린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할 준비가 다 되었다.

지금까지 과정을 다 마쳤다면? 본격적으로 아이폰 관련된 최다규모의 정보가 있는 아사모 iPhone 12 카페에 회원가입을 한다음 제목 검색에 'clockology 페이스 공유' 라고 검색을 하면? 사용자분들중 "별이1023" 닉네임을 사용하시는 분이 공유해주신 Watch F a c e 를 download 받으면 되는데, 처음 이용하시는분들은 진행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서 본문에 자세히 설명을 해놓겠다. 제목, 어떤 얼굴인지 내용이 나오지만 글에 들어가면? 이렇게 www 점 사이트 주소가 나오고, 페이팔 어쩌구 영문 주소도 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할때 알아야 하는 점은?

share하는 사이트 마다 내려받는 방법에 차이가 있다. mediafire.com 의 경우에는 share링크로 들어가 download 아이콘을 클릭 후 download 를 누르면?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에서 download 아이콘에 불이 들어오고, 바로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받을 수 있지만 다른 share사이트의 경우에는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등은 방법이 조금 다르니 아래에서 다시 설명을 하겠다. share 사이트에서 내려받은 얼굴을 적용시키는 방법은? 클락콜로지 clockology 사용법 은? 처음이용을 하시는분들은 간단하지 않을 수 있다. 약간의 과정이 필요하고, 애플워치6 에서 앱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고, 해당 앱을 실행을 시키지 않으면 아무리 싱크를 하더라도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 클락콜로지 앱에 들어가면? 방금 내려받은 워치 Face 가 나오는데 적용을 시키기 위해서는?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여러 메뉴가 나온다.

피카츄 Watch Face 를 적용하려고 하는데, 메뉴중 Watch Sync 를 누르면? Replace Clocks? 에 초록색 불이 자동으로 들어와있을 것이고, 변경을 하려면? 아래에 Sync 씽크를 누르면 된다. 이때 중요한 것은?

 

 

애플워치6 에 클 락 콜 로 지 앱이 실행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위의 사진은 싱크가 되는 화면을 담아봤다. 완료가 되면? 초록불이 뜨면서 Apple Watch App Responded. 라고 나온다.

 

 

애플워치6 에서 화면은?

이렇게 클락콜로지 앱이 켜져 있어야 정상 싱크가 완료가 된다. 오른쪽 사진은 적용 후이다. 피카츄 워치 Face이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방법은?

지금과 같은 동일한 방법으로 하면 되는데, 아까와 동일한 share 사이트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파일을 내려받고 

 

 

클 락 콜 로 지 앱에 들어가서 방금 내려받은 파일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Sync 싱크 시키기만 하면 된다.

처음에 어떻게 연동이 되고, 적용을 시키는지 요령만 알면 그다음부터는 어려움은 없다.

 

 

위 사진은 태그호이어 시계 얼 굴 이다.

애플워치6 을 처음 구입하면 변경할 수 있는 Face와 비교를 할때 정말 많은 퀄리티 차이를 느낄 수 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할때 주의점으로는?

Watch Face 공유하는 사이트별로 내려받는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위와 같이 페라리 시계 얼 굴을 내려받는 사이트인데~ 아까와 다르게 share 사이트 주소가 app.box 앱박스 이다. 링크를 클릭했더니? 미리 보기 사용 불가 아래에 download가 있다. 클릭을 하면?

 

 

Watch Face 이름 (페라리 필로타 Ferrari Pilota Cronometro) download 하겠습니까? 나오자 download를 클릭했더니 

오른쪽 사진과 같이 QR코드 이미지가 나오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에는? 한번 수정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받았더니 QR코드 (큐알Code) 이미지가 나온다면?

클 락 콜 로 지 앱에서 해당 파일을 손가락으로 꾹 눌러 메뉴를 띄운다음 Edit 편집에 들어가야 한다.

 

 

큐알코드 도면 이미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Edit 아래에 보면 영문으로 image-filled 이미지 필드 항목이 보일 것이다. 눈모양에 원래 켜져있는데,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눈모양을 손가락으로 한번 누르면? 큐알코드 (QR Code) 사진이 사라지고 Watch Face 가 나온다. 이상태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위/아래, 좌/우로 넘겨서 화면을 빠져나온다음 

 

 

다시 메뉴에서 Watch Sync 씽크 를 해주면?

오른쪽 image 화면이 나올 것이고, Sync 를 누르면? 씽크중 이라고 영문으로 나온다.

 

 

페라리 시계 얼 굴을 적용한 모습이다.

페라리는 역시 레드가 아름답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받을때 주의점으로는?

공유사이트에서 아까는 QR코드 (큐알Code) 이미지가 덮어져 있어서 해제를 시켜야 했는데, 이번에는 사진과 같이 Dropbox 드롭박스 사이트에 공유가 되어있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드롭박스의 경우에는? 앱 download 를 클릭하지 않고, 또는 웹사이트로 계속 진행 을 클릭한 다음 이어서 download를 눌러야 올바르게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위와 같이 파일을 미리 볼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여기서는 직접 download를 누른다음 다 운 로 드 를 해야한다.

 

 

그러면 이렇게

바로 Watch Face 이미지를 화면으로 볼 수 있고, 클 락 콜 로 지 앱에 들어가 Watch Sync 를 시키면 된다.

구찌 고스트 Face 이다.

 

 

명품 브랜드의 디자인 이라 그런지 모르지만 구찌 GUCCI 는 정말 사랑이다.

 

 

지금까지 소개했었던 방법으로 clockology 페이스 다운 (공유), 사용법을 이용해 각종 명품 브랜드 시계의 Watch Face를 받아봤다. 아사모 카페에서 공유 링크를 따로 모아서 구글드라이브 공유 링크를 만들었다. 필요하신 분들은 링크 를 이용해 필자가 내려받은 Watch Face 를 download 받을 수 있다.

 

 

롤렉스, 피카츄, 몽블랑, 태그호이어, 페라리, 포르쉐, 구찌, 카시오 , SEIKO 세이코, 아르마니, 도날드덕, 오메가 씨마스터, 브레게, 나이키 에디션, 에르메스

 

 

롤렉스 서브마리너, 롤렉스 Rolex 데이투나 밀리터리, 롤렉스 스누피 (Rolex Snoopy), 블랙 태그호이어 (Tag Heuer), 카시오, 구찌 Gucci, 버버리 Burberry 등이 있다.

 

 

위에 링크에 들어가면?

이렇게 텍스트 문서에 해당 Watch Face를 내려받는 공유 링크 주소가 들어있으니, 아이폰 환경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서 위의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다. 클락콜로지 앱 사용법은 본문에 적어놓았고, 내려받을때 주의점 또한 본문에 상세히 설명을 해놓았으니 적용을 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을것 같다. 지금까지 "clockology 페이스 다운" 공유, 사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워진 카카오택시 사용법  (1) 2024.01.14
풍산자 반복수학 고등 수학1 답지  (1) 2024.01.04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  (0) 2023.11.28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0) 2023.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