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새로워진 카카오택시 사용법

category IT/아이폰 앱 2024. 1. 14. 01:10

 

새로워진 카카오택시 사용법

 

kakao taxi 는 콜택시 앱으로 다양한 편의기능들을 제공하여 다른 call taxi 보다 비교적 이용하기가 쉽다. 본글은 '새로워진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최근에 추가가 된 자동결제 시스템 그리고 거리에 따른 비용이 계산이되어 출력이 된다. 아래에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다.

 

새로워진 카카오택시 사용법 으로는?

 

기존과 전반적인 내용은 동일하지만, 이전에는 블랙 카카오택시 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자동결제 시스템이 도입이 되었고, 거리에 따른 비용이 산출되는 점이 이전보다 좋아졌다고 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새로워진 카카오택시 사용법 으로는?

먼저, kakao T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을 하면

 

앱 화면이 나오면서 위 사진과 같이 나올 것이다. 

 

첫번째: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한다.

두번째: 차종 (중형, 대형, 모범) 중 택일

세번째: 택시 선택하기를 누른다.

네번째: 서비스 옵션으로 (일반호출, 스마트호출)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한다.

스마트호출은 (택시를 잡기 어려운 비교적 교통이 취약지의 경우 선택하면 도움이된다)

다섯번째: 결제 방법을 선택한다. (체크카드, 기사님께 직접결제) 중 택일을 하면되는데, 체크카드로 결제시에 자동결제로 미리 등록한 카드와 연결되어 있는 계좌에서 돈이 출금된다.

여섯번째: 기사님이 콜을 수락하면? 전화 또는 메시지 보내기를 통해 상세한 위치를 기사님께 알려준다. 

일곱번째: 기사님 차량이 곧 도착예정이라고 알람이 뜨면 차량 번호를 확인 후 탑승을 한다.

여덟번째: kakao talk 아이콘을 클릭 해 안심메시지를 보낸다.

아홉번째: 목적지에 도착하면 자동결제 옵션을 선택했다면? 자동으로 리터기 요금대로 결제가 될 것이고, 기사님께 직접 결제로 선택을 한 경우에는? 카드로 계산을 하면된다.

 

아래 실 사용 사진을 첨부했다.

출발지는? gps에 내가 현재 있는 위치로 선택을 할수도 있고, 임의로 지도상에서 정할 수도 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 하면 거리가 자동으로 계산이 되서 약 xx분 거리라고 표시가 된다. 그런다음 차종은 중형, 대형, 모범이 있는데 ~ 중형을 선택하면 된다. 그런다음 하단에 택시 선택하기를 누른다.

 

현재 내가 있는 지도상에서 지도상의 주소정보가 나타난다. 현위치에 보면 전북 익산시 팔봉동 440-6으로 적혀있다. 지리를 잘 모르거나 할 수도 있는데~ kakao map이 연동되어 지리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기사님에게 현위치 정보를 전달할때 유용할 것 같다. 

 

이번에 자동결제가 추가가 되면서 새로 바뀐 화면이며, 선택된 카드로 미터기요금이 자동결제가 된다고 나온다. 거리에 따른 금액이 자동으로 산출이 된다. 출발지와 목적지에서 예상되는 비용은? 일반 호출의 경우에는 6,400원이고 스마트호출은 1,000원 + 로 7,400원이 예상된다고 나온다. 금액정보를 확인했으면? 다음 단게에서는 결제 방법을 선택한다.

 

결제 방법 선택에서는 두가지 항목이 있는데~ 첫번째 항목은 자동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아직 전국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아니고, taxi 기 사님들이 상당히 불편하다고 한다. 나중에는 괜찮아질지도 모르겠으나 현재까지는 여러 불편한 문제들이 있어서 체크카드에 선택을 하게되면? 기 사님들이 콜 수락을 안한다고 한다..  그리고 두번째 항목은 그전에도 사용했었고, 기사님들이 불편함이 없는 이전 방식 목적지에 도착을 하고 카드로 결제하는 구형 방식이다.

 

이렇게 해서 옵션들을 선택 후 '호출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100% 수락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사님이 콜요청을 수락해야지만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교통이 취약한 지역에는? 이용료 천원을 더 내야하는 '스마트호출' 이란 기능을 이용하면 확실히 콜수락율이 올라간다.

 

새로워진 카카오택시 사용법 으로

이렇게해서 기사님이 콜 수락을 했을때 화면이다.

 

전화기 모양 아이콘은? 기 사님과 통화, 그 옆에는 문자메시지 이다. 그 아래에는 성함, 차량 정보 등이 나와있다. 그리고 kakao map 에서 현재 내가 있는 위치와 기사님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점으로 표시가 된다. 약 5분 후 도착, 약 15분 후 도착 이런 식으로 정보가 표시가 되고, 움직이면 화면에서도 이동을 한다.

 

기사님과의 간격이 얼마남지 않은경우에는? 이렇게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라고 메시지가 나오고 곧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차량정보가 나오고 곧 도착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나면? 차량정보를 확인 후 바로 탑승을 하면 된다.

 

차량에 탑승 후 다시 kakao taxi 앱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현재 탑승 내역이 나오는데~ 중간에 보면 kakaotalk 로고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누르면? 안심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다.

 

위와 같이 친구나, 연인, 가족 들에게 안심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출발지, 예상 소요시간, 차량정보 등이 나와있다.

 

추가 서비스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taxi 호출하기, 블랙 호출하기, 주차장 찾아보기, 대리 호출하기 옵션을 이용할 수가 있다. 필요하지 않다면 닫기를 눌러 화면을 나갈 수 있다.

출발지에서 도착지에 도착을 하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 화면에 자동으로 푸시 알림이 뜬다.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자동결제면 자동으로 미리 등록한 계좌에서 출금이 될 것이고, 직접 결제의 경우에는? 구형 방식으로 기사님에게 카드를 제시하여 리터기에 적힌 요금을 결제하면 된다.

 

taxi를 이용하고 다시 앱에 들어가면? 최근에 탑승한 taxi 기사님의 평점을 줄 수가 있다. 이 평점이 높으면 스마트호출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호출은 평점이 낮은 기사님들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니라고 한다.

 

지금까지 '새로워진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  (0) 2024.02.12
아이폰 중복사진 정리  (1) 2024.01.26
풍산자 반복수학 고등 수학1 답지  (1) 2024.01.04
clockology 페이스 다운  (2) 2023.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