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페메 쳇헤드

category IT/아이폰 앱 2020. 2. 18. 01:30


아이폰 페메 쳇헤드


SAMSUNG 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 (Galaxy Smart Phone)은 facebook messenger 줄여서 페메 앱을 설치하면 채팅중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시지를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읽음 표시 기능, 미리보기 기능, 플로팅 기능이 포함된 '쳇헤드'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다. 본 글은 '아이폰 페메 쳇헤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가? 여부와 갤럭시에서 Chathead 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영문 그대로를 해석해보면? chathead 란?

채팅머리 (동그라미) 아이콘을 의미한다. 이 기능이 하는 역할은? 여러가지 기능들을 한다. facebook messenger 앱에 빠져나와 카카오톡을 하거나 유튜브 등 영상을 시청하거나 할때도 대화를 하고 있는 상대방(친구)의 아이콘이 우측 하단부에 동그라미 아이콘으로 플로팅 되어 나타난다. 이 위치를 사용자가 다른 곳으로 위치시킬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는 플로팅 기능이 있고, facebook 스토리, 게시물을 쉽게 볼 수 있고, 메신저, 프로필 이렇게 세개의 항목을 다른 일들을 하면서 빠르게 채팅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쉽게도 아이폰 페메 쳇헤드 기능은 현재는 사용할 수 없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안드폰의 경우 Messenger 앱을 실행시키면?



기본 홈에서 페메 쳇헤드 설정을 하려면?

왼쪽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사진 아이콘에 들어가야 한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항목은 존재하지 않는다.

위 사진은 갤럭시 시리즈 폰의 페메 기본설정 화면이다. '비밀 대화' 아래에 보면 Chathead 가 보인다. 동그라미 버튼이 왼쪽에 있는데 아래와 같이



페메 쳇헤드 동그라미를 오른쪽으로 위치시켜주면?

기능이 활성화가 된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기능은 사용하지 못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이전 단계에서 Chathead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대화를 하는 친구의 채팅방에 오른쪽 꼭대기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챗 헤드 열기' 를 누르면?



사진과 같이 페메 상단에 세개의 아이콘이 생긴다.

왼쪽은 스토리, 가운데는 채팅방, 오른쪽은 본인 프로필 아이콘이다. 이때 홈버튼이 있는 구형 모델은 화면을 빠져나오게 되면? facebook messenger 앱이 꺼지지 않고 



사진과 같이 대화를 나누고 있던 친구의 프사 아이콘이 오른쪽 밑에 동그라미 원으로 표시가 된다. 이 동그라미 아이콘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킬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이렇게 플로팅 기능이 있어. 카톡으로 다른 친구와 대화를 하면서 페메로는 또다른 친구와 채팅을 할 수 있다.



그리고 필요할때는 동그라미 프사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렇게 세개의 아이콘이 나와 채팅을 할 것인지, 스토리를 열람할 것인지 프로필을 설정할 것인지 사용자가 원하는 일을 할 수가 있다. 페이스북 메신저 읽음 확인은? 사진과 같이 숫자 1 표시로 구분이 된다. 카톡처럼 현재 친구로부터 메시지가 한통 왔지만 읽지 않았기 때문에 숫자 1이 화면에 표시된다.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페메 쳇헤드 설정 하고 기능들에 대한 설명이었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간절하지만

환경설정에도 들어가보고, pc환경에서도 모두 다 해봤지만, 고객센터에도 관련된 내용을 찾을 수 없었다. 안드로이드폰과 같이 홈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채팅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 설정에 들어가면?



다크 모드, 알림 및 소리, 활동 상태 (현활) , 전화, 스토리, 비밀 대화 등은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단 하나, 아이폰 페메 쳇헤드 항목은 보이지 않았다. 원래 비밀 대화 항목 바로 아래에 있어야 정상이지만 iOS iPhone 환경에서는 현재로서는 사용할 수 없는 기 능이다. 나중에 추후에 업데이트가 될지는 모르지만 예전부터 안드로이드는 갤럭시노트 2 를 사용할때도 Chathead 기능을 잘 사용을 했었는데, iPhone 으로 넘어오면서 이 기 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점이 많이 아쉬웠다. iPhone iOS 도 업데이트가 되리라는 바람으로 해당 글을 공유해봤다. 지금까지 '아이폰 페메 쳇헤드' 설정이 가능한지 여부와 갤럭시폰에서 ChatHead 설정하는 방법 및 기능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0) 2020.03.09
아이폰11 앱종료  (0) 2020.02.24
아이폰 노래 옮기기  (0) 2019.12.25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  (0) 2018.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