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4. 4. 20. 03:01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instagram 사용 시 예전에는 필자는 일반 사진 올리기를 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일반 사진,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것보다 꾸미기를 하는데 더 재미를 느끼게 돼서 인지 스토리 글씨 효과 등을 적용해서 나만의 instagram story를 꾸미게 되었다. 친구, 지인의 instagram에 들어가면? 정말 화려하게 꾸며놓은 Story 게시물을 볼 수 있는데, 텍스트에 음영도 들어가고, 카메라의 사진 필터와는 구분되는 다른 효 과 도 볼 수 있었고, 예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서 저런 어떻게 했지? 내 관심을 끌었고 지인들은 정말 금손이라고 속으로 생각했다. 본 글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나타내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평소에 instagram을 자주 하셔서 친하다면? 이번 내용을 패스하셔도 좋을 것 같다.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이다. 

 

가끔씩 사람들을 만난다. 일반 사무직 종사자들, 디자인, 건축일을 하는 사람들 그들은 자신이 가진 재능을 업무에 활용을 하게된다. 사무직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문서화를 잘하며, 디자인 쪽 일을 하는 분들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프로그램을 잘 다루고, 일반인의 뇌와 다르게 좌뇌가 발달한 것이 아니라 우뇌가 발달한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림 그리기, 애니메이션 제작, 웹툰 제작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렇다. instagram Story 게시물을 만드는 일 또한 그렇다. 간단하게는 개인의 취미생활을 공유할 수도 있지만, 예술적인 영역의 일을 하는 이들은 정말 이게 사람이 한 게 맞을까? 싶을 정도로 예술작품을 내놓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여기에는 본인이 직접 손글씨를 쓴 경우를 포함해서, 아기 사진을 찍었는데 글씨 효과 를 나타내서 사진과 정말 묘하게, 적절하게 문구와 어울림이 있는 경우가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나타나기를 하려면?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해야 하고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야 한다.

 

 

instagram Story 에 창작작품을 만들려면?

홈에서 좌측 상단의 My Story 아이콘을 클릭해야 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를 나타내기 전에는?

먼저 튜토리얼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툴)를 알아야 한다. 

어떠한 것들이 있냐면? 오른쪽부터 순서대로 (문자 텍스트 입력, 펜, 스티커, 저장, 효 과(필터))가 있다. 

 

 

Aa 텍스트 입력하는 도구를 클릭하면?

좌측에 텍스트 글씨체 의 크기를 크게, 작게 할 수가 있다. 손가락으로 크기조절 바에 대고 크기를 키게, 작게 조절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텍스트 문구의 내용을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라고 적었다.

이렇게 텍스트를 적은다음 글꼴 속성을 적용할 수가 있다. 첫 번째 위치의 도구는? (왼쪽, 가운데, 오른쪽) 정렬을 시킬 수 있고, 가운데 도구는 텍스트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맨 오른쪽은 음영효과이다. 아래에 있는 알파벳 속성은? 글꼴 속성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다. 스타일 이기도 하고, 문자 속성으로 봐도 좋을 것 같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를 적용하려면?

사진과 같이 먼저 원하는 색상 팔레트에서 색상을 선택한 후, 팔레트의 색상은? 좌/우로 손가락으로 밀면? 다른 색상의 색상팔레트가 아래 보기에 나온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를 줄 때 주의점

텍스트 문구 입력 후 하단에 텍스트 속성을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을 지정해 주면 되는데, 사진과 같이 스타일은 제각기 텍스트 문구의 테두리, 기울기, 폰트 등이 달라짐을 알 수 있다. 위에 있는 A 별표 도구를 누르면? 음영 효과를 줄 수 있는데, 테두리 부분이 화이트로 되거나 아래와 같이

 

 

진하게, 입체 느낌, 전체적으로 하얗게

effet를 줄 수 있다. A 별표 도구를 한번 눌렀을때, 두 번, 세 번 눌렀을 때 음영이 달라지니 2~3회 눌러보고 화면의 변화를 보고 원하는 속성 스타일을 적용해 주면 좋을 것이다. 하단의 글꼴속성을 선택 후 음영을 누르면?

 

 

스타일에 따라 빛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체 효과를 나타낼 수도 있다.

빛나는 텍스트는? 하단의 세 번째 위치에 있는 스타일을 적용한 후 음영을 몇 번 누르면 사진과 같이 변한다. 그리고 간혹 instagram Story 게시물을 보다가 사진 안에 또 사진 비슷한 것이 들어간 경우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건, 스티커 도구에서 카메라 (셀카) 아이콘을 눌렀을 때 카메라 화면이 나오면서 셀카를 찍었을 때인데

 

 

왼쪽 사진과 같은 느낌이다.

본인의 얼굴이 나올 수도 있고, 다른 카메라 사진 등을 넣을 수도 있다. 꾸미기를 해주면? 오른쪽과 같이 동그라미 (셀카) 이미지로 테두리 부분을 하얀색으로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만큼 존재감이 확실한 도구로는?

상단의 첫 번째 위치에 있는 효 과 도구이다. 사용 시에는? 이렇게 하단에 애니메이션 그림의 도구들을 볼 수 있는데,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게 되면? 바로 속성이 적용되어 애니메이션 화면이 나온다. 왼쪽과 오른쪽 사진은 각각 다른 effet를 눌렀을 때 화면이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효과와 함께 분위기를 + 업 시켜줄 수 있는 도구는?

바로 스티커 일 것이다. 스티커는 상단 세 번째 위치에 있는 도구이다. 클릭 후 검색란에 넣고 싶은 스티커를 검색에서 찾는다. 필자는 '사랑'을 넣고 싶어서 사랑을 검색했다, 하트, 사랑 관련 애니메이션 움짤 등이 나오는데, 하트풍선을 클릭했다. 오른쪽이 적용한 모습이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를 줄 때는

기본적으로 텍스트 도구를 이용하지만 이대로는 끝내기 아쉬운 경우에는? 상단 네 번째 위치에 있는 툴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펜 툴인데~ 총 여섯 가지 tools가 있다. 일반 펜, 형광느낌, 마지막은 립글로스로 그린듯한 느낌을 주는 Tools이다. 

 

 

Love 사랑 단어를 입력 후 지우기를 할 때는?

다섯 번째 위치에 있는 Tools를 선택 후 지우기를 할 텍스트를 문질러 주면 지우기를 할 수 있다.

 

 

마지막번째에 있는 +하트 모양 펜은?

립글로스로 그리기를 했을 때와 같다. 메시지를 적을 수도 있고, 그림 그리기도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를 모두 적용해 완성을 했다면?

완료를 누르고, 공유 대상을 선택 후 완료를 누르면 된다.

 

 

이렇게 하면 평상시에 보다 일반 사진으로 만들었었던 Instagram Story를 다양한 effet 들로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다. 오른쪽 이미지는 결과물이다. 2~5초가량 애니메이션이 적용되면서 눈에서 하트가 뿅 뿅 나온다. 스티커도 적절히 하트와 어울리는 것 같고, 텍스트를 넣은 것이 조금 미쓰 이지만 나머지 부분은 그런대로 봐줄 만한 것 같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나타내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2) 2024.04.04
인스타 다크모드  (3) 2024.03.28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  (4) 2024.03.05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1) 202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