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10. 1. 14:16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어제만 하더라도 채팅이 가능하던 친구가 오늘 갠톡을 보내려고 했더니 프로필 사진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꼭 내용만으로 이해를 해보면? kakaotalk 서비스 운영원칙을 따르지 않아서 신고를 받아 계정이 블라인드 차단된 것 처럼 보인다. 많은분들이 이같은 메세지가 나오는것이 왜 나올까?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메세지가 뜨는 원인, 이유 에 대해서 알아보는 내용글이다.

 

 

그냥 단순하게 메시지만 나오고 채팅이 가능하다면 어떗을까?

사용자들의 불편함은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오늘 주제인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문구가 프로필에 보인다면? 해당 사용자와는 어떠한 연락도 주고받을 수 없다는 의미가 된다.

 

 

문제는 어느때에 발생할지 모른다는 점이다.

어제까지 분명 친구와 잘 대화를 나눴었는데, 하루 아침에 이렇게 친구의 프로필을 클릭했더니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라고 문구가 나온다.

 

 

정상적인 경우에는?

친구의 프로필에 들어가면? 이렇게 프로필 관리와 카카오스토리 또는 채팅과 통화하기 메뉴가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메시지가 뜨는 원인, 이유에 대해 알기 위해

출처가 확실한 kakao 고객센터의 도움을 얻기로 했다. 고객센터에서 로그인/인증에 들어가면? 11번과 13번 문항의 내용이 오늘 주제와 관련된 내용이다.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문구가 뜨는 경우에는?

여기에 적혀있는 내용의 핵심을 보면?

kakaotalk 계정 탈퇴를 한 경우 라고 말하고 있다.

카카오톡 탈퇴를 하게되면 대화내용, 친구목록, 내 프로필, 테마 등 중요한 정보들이 모두 삭제가 된다. 이 정보만으로는 부족해서 다르게 검색을 해봤다.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관련된 도움말 중

총 두개의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게시글을 찾을 수 있었다.

 

 

결론은?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문구가 뜨는 원인은?상대방의 프로필에서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문구는 상대방의 가입된 카카오톡 인증이 유효하지 않아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된 경우라고 한다. 여기서 다만, 상대방의 kakaotalk 이용에 대한 안내는 개인정보 관련된 내용이므로 따로 상세한 안내는 제공해 드리기 어려운점을 양해 해달라는 내용이다. 어떤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kakaotalk 은 국내 전화번호로 개인 1계정을 만들 수 있다. 해외의 번호를 통해 생성하게되면 오픈채팅방에 참여가 불가능하고, 친구 추가후 메세지 등을 보낼 수가 없다. 권한은 정상 계정으로 해외계정을 친구추가시키고 1:1 대화를 해야지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카카오톡 인증이 유효하지 않다는 말은 비실명계좌, 개인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계정들을 말하는것 같다. 정리하면?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가 뜨는 원인은? kakaotalk 계정에 탈퇴를 했거나 해외 전화번호, 가상번호 등으로 가입을 해서 신원인증이 되지 않은 사용자일경우 이다. 지금까지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문구가 뜨는 이유,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글이었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알림 안떠요 해결법  (0) 2023.10.13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0) 2023.10.07
카톡 채팅방 숨기기  (0) 2023.09.17
유용한 카톡 사진묶어보내기  (0) 2023.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