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톡 그룹 페이스톡

category IT/카카오톡 2024. 2. 24. 05:05

카톡 그룹 페이스톡

kakaotalk 은 사용중인 휴대전화의 Data 데이터 잔량이 남아있다면? 야외에서 4G, 5G 무선 셀룰러 통신으로 '페이스톡' 무료통화를 할 수가 있는데, 얼굴을 볼 수 있는 화상통화와 음성만 들리는 일반적인 보이스톡이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그룹콜' 기능이 생겨서 3인 이상의 인원과 단체통화를 할 수가 있게 되었다. 이번 글의 주제는? '카톡 그룹 페이스톡' 화상전화가 가능한지 유무와 카톡 단체통화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kakaotalk 이라는 혁신적인 메신저 앱이 출시된 이후에는 통신업계에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스마트폰의 보급의 영향이라 할 수도 있지만 이제는 통신사의 요금제를 보면 전 화는 기본 무제한 옵션으로 설정되어있고, 중요한 것은 데이터 Data 제공량이다. 요금제에 따라 무제한도 있고, 1~50GB 한달 제공량이 있지만, kakaotalk 앱을 이용하면 와이파이 Wi-Fi 접속 상태에서도 친구, 가족, 애인과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다. 이제는 전화 통화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데이터가 중요한 언택트 시대이다. 비대면으로 업무를 할 수 있고, 화상채팅 앱, 웹엑스, 줌 클라우드 미팅, 구글 클래스룸 등 앱을 통해 재택근무, 회의에 참여를 할 수 있다. kakaotalk 앱에서 새로운 기능인 그룹콜 기능을 사용하면? 단체전화 를 할 수가 있다. 

 

카톡 그룹 페이스톡 유무는?

결론부터 말하면? 아쉽지만, 불가능 하다. 그러면 얼굴이 보이는 화상통화가 아니라 음성만 들리는 단체통화 는 가능한가?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는? 그렇다 이다. 음성만으로는 여러명이 참여해 회의를 할 수도 있고, 게임의 경우에는 디스코드 같은 앱이 있지만 kakaotalk 으로도 전화기를 켜놓고 음성으로 게임전략 회의를 할 수 있을것이다. 사람에 따라 디스코드 앱이 사용하기가 불편한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카톡 그룹 페이스톡 기능은 사용하지 못하지만 group call 기능을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위에 사진과 같이 먼저, 카카오톡 단체방을 만들어야 한다. 말풍선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 후

 

카카오 그룹콜 단체통화 하는 방법

새로운 채팅에서 '일반채팅' 항목을 클릭한다.

 

최소 나를 제외한 2명 이상을 초대해야한다.

총 나를 포함해서 인원이 3명 이상이 되어야 단체전화 기능을 사용 할 수가 있다.

 

카톡 그룹 페이스톡 은 사용이 안되지만 그 룹 콜 (음성 전화)는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사용법을 설명하겠다. 친구 초대를 해서 단체방을 만들었다면? 좌측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 후

 

선물하기 옆에 있는 '그룹콜' 아이콘을 클릭한다.

 

카카오톡 그룹 페이스톡 은 위에 사진과 같이

그룹콜 기능은 아쉽게도 아직 지원을 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불이 꺼져있다. 일반 음성전화만이 가능하며 연결시에는 응답을 한 사용자, 응답을 하지 않은 사용자가 숫자로 1/4 이런식으로 구분이 된다. 카카오톡 그룹콜 다수의 인원이 연결이 되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음소거, 음성필터, 대화상대 초대, 화면 숨김 등은 사용이 가능하고, 페이스톡 은 불가능하다. 1:1 인원하고만 facetalk이 가능하다.

 

카톡 단체 영상(그 룹) 통화 를 빨간 전화기 아이콘을 눌러 종료를 하면? 위와 같이 언제 전화를 걸었고, 종료를 했는지 시간이 메시지로 자동 기록이 된다. 아직 단체로 화상전화를 사용할수는 없지만 디스코드처럼 음성으로 다수가 참여해서 회의를 하거나 게임에서 전략모의 등을 할 수는 있다. 와이파이 접속에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을것 같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그룹 페이스톡'이 가능한지 유무와 그룹콜 기능을 사용해 단체방에서 무료로 다수와 전화통화를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카톡 진동  (0) 2024.02.09
카카오스토리 탈퇴  (1) 2024.02.02
카카오톡 고객센터  (0) 2024.01.19
쉬운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0) 2024.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