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백업

category IT/카카오톡 2018. 1. 21. 23:54


카카오톡 백업


kakao talk을 사용하다가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후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에서 카톡 채팅방을 그대로 옮길 수 있을까? 가능하다. 오늘은 '카카오톡 백업'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한 후 기존의 카카오톡 채팅방을 그대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back up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kakao talk 클라우드에 데이터가 저장이 된다고 하는데 모든 데이터를 다 저장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대화는 텍스트만 가능하고, 사진이나 멀티미디어 동영상 등은 복원할 수가 없다고 한다. 뿐만아니라 그룹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방의 복원은 안된다고 한다.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kakao talk 앱을 실행 한다. 아래에 '채팅' 을 선택한다.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채팅을 선택한 다음 아래와 같이 하단에 '더보기'를 누른다.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더보기를 누른 다음 상단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카카오톡 백업 기능으로는? 위와 같이 환경설정에서 - 채팅 에 들어간다.



사실 kakao talk back up 기능은? 친구나 다른 것들도 복원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채팅방을 복원한다는 것에 있다.

그래서 채팅 항목에 들어가서 사진과 같이 '대화 백 업'에 들어간다.



kakao talk backup 기능으로는? 위와 같이 대화를 클라우드에 백업하여 카카오톡을 재설치 할 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대화는 텍스트만 백 업된다고 설명에 나와있다.

backup을 하기위해서는? '대화 백업하기'를 누른다.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사용하려면?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한다.

카톡을 재설치하거나 다른 기기에서 사용시 확인용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kakao talk backup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비밀번호 설정을 꼭 해야하는데- 백 업 용 비밀번호를 만약 잊어버린 경우에는 복원이 불가능하오니 주의해야한다. 

비밀번호는 숫자 등 사용이 가능하고 4~16자리 로 설정하면 된다.



카카오톡 백업 기능으로는?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위와 같이 클라우드에 업로드 중이라고 나온다. 일정 시간이 지나고 100%라고 나오면 위에 완료를 누르면 된다.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100%가 완료되면 대화 백 업이 완료되었다는 내용의 문구가 나오고

복원은 14일 이내에 kakao talk 재설치를 할때 이용이 가능하다. 14일이 지나가면 다시 back up 을 하고 복원 기능을 이용해야한다.


표시되는 것으로는? 복원 기한 날짜가 언제까지인가 나오고, 기기 os 정보, 데이터 크기, 채팅방 개수 등이 표시된다.


카카오톡 백업 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대화 백 업에서 [백 업 데이터 삭제]를 누르면 된다.


카카오톡 백업 삭제를 하려면? 위와 같이 '백 업 데이터 삭제'를 클릭 하면

클라우드에 백 업 된 데이터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물음에 '백 업 데 이 터 삭제'를 누르면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