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category IT/트위터 2023. 10. 17. 08:06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twitter 를 하다보면 재미있는 움짤 gif 이미지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움짤 이미지 등을 별도로 저 장 해 소장을 할 수가 있는데~ 본 글은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관련 글이다.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으로는? 먼저 twitter 계정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움짤 이미지가 있는 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아래 사진과 같이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으로는? pc상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모바일 화면으로 바꿔줘야 한다. 

사진과 같이 움짤이 재생되고 있는 페이지를 띄워놓고 url 주소에서 앞부분에 m. 을 붙여준다. 그러면 모바일 화면으로 보여진다.

추가로) 모바일 twitter 앱에서는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가 없다. 따라서 브라우저를 띄우고 해야하는데 이때는 m. 을 추가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m. 를 하는 이유는? 움짤 지아이에프 를 그대로 내려받기는 불가능 하기 때문에 영상을 받아서 다시 지아이이에프 파일로 변환을 해줘야 한다.

최초 게시자가 올렸을때는 쥐아이에프로 업로드를 했겠지만 다른 사용자가 그것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조금 번거로워도 동영상 -> 쥐아이에프 파일로 다시 변환을 해줘야 한다.

 

위와 같이 움짤 페이지에서 모바일로 바꾼 다음에 실행을 시키면 비디오 플레이어가 나올 것이다.

전체화면보기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다. 이때 아래와 같이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으로는? 아래 사진과 같이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에 저장 을 누른다.

본 화면은 맥킨토시에서 시도를 했고 윈도우에서는 동영상 다운로드 라고 적혀있을 것이다. 운영체제에 따라 앞부분은 다를 수 있으나 뒤에 저 장은 동일하다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움짤 이미지를 pc환경에서 url 주소를 앞에 m. 을 추가하여 입력하면 모바일 환경처럼 볼 수가 있다. 이 화면에서 움짤을 재생시키면? 움짤이 아닌 동영상 처럼 보인다. 이때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화면과 같이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에 저장을 눌러 동영상 내려받기를 할 수가 있다. 

 

이렇게 다운로드한 twitter 영상을 이제 gif 로 바꾸기 위해서는? 별도의 사이트에 가서 전환을 해야한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https://image.online-convert.com/convert-to-gif

에 접속을 한다.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으로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화면과 같이 나온다.

Convert to G I F 를 눌러 화면과 같이 나오면 '파일 선택'을 누른다.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다운로드에 위치한 파일을 선택한다.

이전에 동영상으로 만든 파일을 선택 하면된다.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파일을 추가했다면? 이제 변환을 해야하는데 하단에 Convert file 을 누르면 변환을 시작한다.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Convert file 을 누르면 변환을 시작한다.

업로드 레이트 및 남은 시간까지 나온다.

01:45 이 남았다고 나온다.

 

 

이렇게 해서 변환한 파일을 보면 위와 같이 뒤에 확장자가 g i f 로 잘 변환이 된 것을 알 수 있다.

재생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움짤이 작동을 한다.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으로 미리보기 열기를 통해 맥킨토시에서는 스페이스바로 재생을 할 수 있고 윈도우에서는 엔터키를 누르면 된다.

 

지금까지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탈퇴방법  (0) 2023.11.13
트위터 닉네임 아이디 변경  (0) 2023.11.05
트위터 dm 여는법  (0) 2023.10.09
간단한 트위터 계정 삭제  (0) 2023.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