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간단한 트위터 계정 삭제

category IT/트위터 2023. 9. 13. 09:52

 

간단한 트위터 계정 삭제

 

twitter 을 이용하다가 트윗이 사라지는 문제, 팔로우 또는 팔로잉 수 오류, 의심스러운 쪽지 또는 계정 해킹 의심이 되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한다면 문제가 해결될까? twitter 고객센터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은 계정 비활성화를 한다고해서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본 글은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보통은 트위터 계 정 삭제를 하는 이유는? 해킹이 의심되는 경우, 또는 사용빈도가 적어서 등 기타 등등 여러 이유로 twitter 를 떠나게 될 것이다. 간단한 트위터 계 정 삭제는 모바일 디바이스 앱 에서는 이용할 수가 없고, PC 의 웹 또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는 계 정 삭제가 가능하다.

 

 

간단한 트위터 계정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twitter 계 정에 로그인을 해야할 것이다. 

본 글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을 것이다.

 

1. 웹에서 twitter 닷컴에 로그인 한다.

2. 계 정 설정으로 이동 후 페이지 맨 아래에 '계 정 비활성화하기'를 클릭

3. 정보 확인 후 '사용자 아이디'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다시한번 클릭

4. 메시지창이 나오면 로그인시에 비밀번호를 입력 후 '계 정 비활성화'를 클릭 후 확인

 

실제로 해보면 1분정도면 빠르게 탈퇴를 할 수가 있다.

단, 모바일 앱에서는 이 기능 (비활성화)을 이용할 수가 없고, 모바일에서 웹 브라우저 또는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계 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가 있다.

 

 

간단한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으로는? 먼저 twitter 계 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사람 아이콘 모양을 클릭 후 '설정 및 개인정보'를 누른다.

 

 

간단한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내 기록 요청하기' 아래에 보면 '계 정 비활성화하기'가 있다.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간단한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으로 다음 단계에서는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온다.

정말 떠나시는 건가요? 메시지가 나오면서 만약 다음 과정을 진행하게 되면?

- 일부 콘텐츠는 비활성화 후에도 며칠 동안은 twitter.com 에서 보기가 가능할 수도 있다.

- 사용자의 데이터를 30일 동안만 유지하고 그 이후에는 영구적으로 삭제를 한다고 한다. 이 비활성화 기간에 30일 이내에 언제라도 다시 돌아오면 다시 로그인하면 계 정을 재활성화 시켜 운영을 할 수가 있다고 한다.

 

아래에 '계 정 비 활 성 화 하 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계정을 비활성화하려면 트위터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오고 로그인시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 후 '계정 비활성화'를 누르면

간단한 트위터 계 정 삭제를 마칠 수가 있다. 단 돌아오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언제든지 30일 이전에 돌아온다면 재활성화하여 데이터가 삭제가 되지 않고 다시 정상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간단한 트위터 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게 트위터 gif 저장 해보기  (0) 2023.10.17
트위터 dm 여는법  (0) 2023.10.09
트위터 디엠 오류  (0) 2023.08.29
간단한 트위터 계정 추가  (0) 2023.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