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category IT/트위터 2023. 7. 21. 02:23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iPhone 은 '단축어'라는 앱이 있어 매크로 게임 프로그램 처럼 특정 행동, 명령어 등을 입력시켜 놓으면 한번 One Click 만으로 동일한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하게 할 수가 있다. 본 글은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를 사용하는 방법 내용글이다. 본문에 Twitter Video Downloader 라는 shortcuts 앱을 공유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하고자 한다. 사용자가 직접 단 축 어 앱을 만드는것이 아니라 다른 개발자가 만들어놓은 것을 그대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에 Short Cut key를 설치만 해주고 Twitter 앱을 실행해 원하는 동영상을 링크 공유 형태로 보내거나 바로 공유 환경에서 단축어를 사용해 동영상을 저장할 수가 있다. 

 

게임에서 매크로 프로그램은 정말 유용하다고 할 수가 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메이플 스토리 같은 경우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반복적인 일을 시킬 수가 있다. 예전에 디아블로 라는 게임의 핵 프로그램 또한 유사하다. 미리 동선을 체크해서 그대로 움직여 사람이 하는것 처럼 사람이 잠자는 시간에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돌려놓으면 자고 일어나면 아이템이 한가득 있고, 아무튼 그런 용도이다. 매일매일 반복하는 작업이 있을 것이다. 와이파이를 끄거나 배터리 잔량을 보거나, 유튜브 비디오를 다운로드 받거나 하는 등등, 아니면 뉴스 기사를 긁어오게 하거나 머 그런 것들이 다 단축어 앱으로 할 수 있는 일 들이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 축 어 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iPhone 환경에서만 가능하다. 기본으로 iOS 버전과 함께 자동으로 설치되는 앱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앱스토어에서 별도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바탕화면에 이렇게 생긴 Shortcuts 앱을 실행시키면?

 

 

하단에 갤러리에서 많은 개발자가 만들어놓은 기본 Shortcuts 앱들을 설치 후 사용할 수 있지만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는 갤러리에서 사용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필자가 만들어놓은 링크 를 이용해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를 설치해야 한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환경에 따라서는 이렇게 Twitter Video Downloader V2.6 을(를) 열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 이는 사용자의 단 축 어 보안 설정에 의해 신뢰할 수 없는 Shortcuts 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 Shortcuts 를 열 수 없다고 한다. 만약 이런 메시지가 나와 설치가 어렵다면? 확인을 누르고 

 

 

바탕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 - 단 축 어 순서대로 들어간다.

 

 

공유 보안 항목에 보면

신뢰할 수 없는 단 축 어 허용 이 있는데 여기에 보면 동그라미가 왼쪽에 위치해 있을 것이다. 현재 허용을 하지 않은 상태임을 의미한다. 비활성화 상태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는 단 축 어 허용을 하기 위해서는?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위치시켜 주면 단 축 어 외부에서 들어오는 앱을 설치할 수 있게된다.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위치를 시키면?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를 허용하겠습니까? 라는 창이 나오고 Apple 은 갤러리에 포함되지 않은 Shortcuts 를 검토하지 않습니다. 신뢰할 수 없는 출처의 단 축 어 를 실행하면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가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라고 경고문이 나오는데, apk 설치를 하는것 처럼 신뢰기관이 아닌 곳에서는 악성코드 설치 되거나 그런 보안상 취약성 때문에 이런 문구가 뜨는것 같다. 허용을 누르면?

 

 

잠금해제를 할때 눌러야 하는 암호 입력 여섯자리 숫자 를 입력하는 창이 나온다.

잠금해제시 필요한 암호 여섯자리를 누른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화면을 다시 띄운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면? 단축키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화면과 같이 단축어 추가 라고 나오고

다음을 실행할 때: Twitter Video Downloader V2.6 나오고, 개발자가 만든 동작들이 쭉 있다.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내린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를 추가하려면?

아래에 '신뢰할 수 없는 단 축 어 추가'를 클릭한다.

 

 

사진과 같이 나의 단 축 어에 추가됨 이라고 체크 표시가 됬다면?

설치가 완료된 것이다.

 

 

확인은 어디에서 하냐면?

단 축 어 앱 하단에 '나의 단 축 어' 에서 방금 설치한 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름은 Twitter Video Downloader V2.6 동작이 67개나 있다;; 사용법은 어떻게? 설치 후 앱을 한번 클릭하면?

 

 

위와 같이 tvd.now.sh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메시지가 나오는데 확인을 누른다.

그리고 오류가 나올 것이다. 왜냐면? 이렇게 나 의 단 축 어 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 것이다. 사용법은 아래에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사용법으로는?

twitter 에서 소장하고 싶은 비디오를 찾는다. 강아지라고 검색을 했다면? 마음에 드는 비디오가 있을 것이다. 찾았다면? 사진과 같이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링크 복사하기를 해도 되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한번에 일괄로 작업을 할 수 있는

트윗 공유하기 를 누른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사용법으로는?

트윗 공유하기 항목을 누르면? 이렇게 읽기 목록에 추가 아래에 새로 추가된 'Twitter Video Downloader V2.6'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릭을 하면?

 

 

게임 매크로 처럼 무언가 작동이 되는것 처럼 보이면서

버벅거리더니 이렇게 화질(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는 보기화면이 나온다.

 

화질은 low (저용량), Medium (보통화질), High (고화질) 로 받을 수 있다. 고화질일수록 용량이 크다. high (5.7 MB)를 클릭하면? 

 

 

Twitter Video Downloader V2.6 단 축 어가 video.twimg.com 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라고 메시지 창이 뜨는데 계속 진행을 하기 위해서는? 확인을 누른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이번에는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한다고 나온다. 확인을 클릭한다.

 

 

마지막에는 Success 성공했다고 알림창이 뜬다.

확인을 누르면?

 

 

아이폰 앨범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0:22 길이의 video 가 저장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추가 (설치)하는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한 상세설명 글이었다. 애플 공인 갤러리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Short Cut Key 이기 때문에 별도로 외부 사이트에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의 APK 설치를 하는것처럼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에서 잘 못 앱을 설치하게 되면 개인정보가 털릴 수도 있으니 주의 해야할 것이다. 

'IT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한 트위터 계정 추가  (0) 2023.08.05
트위터 dm 뜻 보내기  (0) 2023.07.28
트위터 이름 바꾸기 쉬워요  (0) 2023.07.01
트위터 비활성화 설정하기  (0) 2023.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