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12. 9. 02:27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kakaotalk 은 국민 모두가 이용하고 있는 메신저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매일매일 친구, 직장 동료와 톡을 한다. 어느날 갑자기 카톡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당황스러울 것이다. 이번 시간에는 안드로이드용 휴대폰에서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아이폰 용에서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으로는?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야 할 것이다. 그런다음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으로 위와 같이 kakaotalk 앱을 실행 시키고

하단 메뉴중에 보면 '더보기'를 터치하고 오른쪽 상단에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한다.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으로

위와 같이 '더보기' 를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 환경설정에 들어가야한다.

그런다음 개인/보안 아래 항목에 있는 '알림'항목에 들어간다.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으로 위와 같이 알림에서 설정을 할 수가 있다.

미리보기, 사진/이모티콘 미리보기, 앱 실행 중 사운드, 앱 실행 중 진동, 키워드 알림, 새 그룹채팅방 알림 등을 설정할 수가 있다.

오른쪽으로 동그라미 버튼이 위치해 있으면 활성화 된 상태이라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올 것이다. 

 

안드로이드 유저인 경우에는?

알림 표시에서

소리, 알림음, 진동, 진동 패턴,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등을 설정할 수가 있다. 

그리고 추가로 어플설정에서 한번더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

메인 화면에서 상단에 환경설정 아이콘을 눌러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본, 애플리케이션 앱 권한을 클릭한다. 카카오톡을 선택하고, 알림에 들어가면? 알림 허용, 무음으로 설정, 중요 알림으로 설정 등이 있다. 동그라미 버튼이 오른쪽으로 가 있으면 활성화가 된 상태이다. 

 

아이폰의 경우는 아래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할수가 있다.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으로

위와 같이 설정 아이콘을 클릭 한다.

 

 

<설정> - <카카오톡>에 들어간다.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으로

위와 같이 kakaotalk 항목에 들어가면? 위치, 연락처, 사진, 카메라, Siri 및 검색, 알림,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셀룰러 데이터 등을 이곳에서 설정할 수가 있다. 

 

알림에 들어가면

알림 허용, 사운드, 앱 아이콘에 배지 표시, 잠금 화면에서 보기, 기록에서 보기, 배너로 보기 에서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위치시키면 활성화 시킬수가 있다.

 

지금까지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