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맥북 화면 캡쳐

category IT/MAC 맥킨토시 2018. 6. 23. 22:30


맥북 화면 캡쳐


컴퓨터를 하면서 인터넷에서 서핑을 할때, 중요한 자료들을 수집할 때에는 스크린 캡쳐를 할 것이다. 본 글은 '맥북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윈도우에서는 알캡쳐, 키보드 자판에 있는 프린트 스크린 키를 눌러 그림판에 붙여넣어서 화면을 캡쳐할 수도 있다. 윈도우 10의 경우는 기본 앱 중에 화 면 캡 쳐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는 화 면 캡 쳐를 하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바로바로 원하는 장면을 저장 하고 싶은데, 자르고, 오리고 쉽게 하고자 한다면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 맥킨토시 Mac 운영체제에서는 이러한 번거로움이 없이 별도의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더래도 화면 캡 쳐 하는 일은 정말 누워서 떡 먹기 처럼 쉬운 일이다. 단축키만 알고 있다면? 맥북 프로 터치바 모델의 경우는 지금 화면에 보이는 터치바 상태 표시줄도 capture 할 수 있다. 

맥북 화면 캡쳐 방법으로는?

몇가지만 알아두면 된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자

맥북 화면 캡쳐 방법으로

위에 보여지고 있는 그림은 애플의 macbook pro 자판기이다.

단축키로는?


command + shift (fn)펑션키 바로 위에 있다. 바로가기 모양 + 3: 지금 현재 보여지고 있는 화면 전체를 모두 캡쳐한다.

command + shift (fn)펑션키 바로 위에 있다. 바로가기 모양 + 4: 지금 현재 보여지고 있는 화면에서 사용자가 선택 영역을 임의로 자르기 하여 캡쳐한다.


맥북 화면 캡쳐 방법으로

위 사진과 같이 capture를 하려면?

macbook pro Touch Bar 모델에 한해서 가능하고


단축키는?

Shift + command + 6 : 지금 보이는 터치바를 찍어 바탕화면에 png 파일로 저장

맥북 화면 캡쳐 방법으로

위와 같이

현재 열려 있는 브라우저 등

터치바에서 보여지고 있는 것들을 그대로 capture 할 수 있다.


작동법, 사용법, 고장 등을 수리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맥북 화면 캡쳐 방법으로

Mac 맥킨토시에서는 여러가지 단축키가 있다.

command + X: 선택한 항목을 잘라내어 클립보드에 복사한다.

command + M: 전면에 있는 윈도우를 Dock 으로 최소화한다. 전면에 있는 앱의 윈도우를 모두 최소화 하려면?

command + option + M를 누르면 된다.

맥북 화면 캡쳐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shift + command + 3: 스크린샷 전체 화 면의 스크린샷을 찍는다.

shift + command + 물결 기호 (~): 윈도우 전환 : 전면에 있는 앱에서 다음으로 최근에 사용한 윈도우로 전환한다.


지금까지 '맥북 화면 캡쳐'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