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비공개 메시지 주고받기 기능 서비스 종료

category IT/유튜브 2018. 7. 14. 12:03


유튜브 비공개 메시지 주고받기 기능 서비스 종료


유튜브는 크리에이터간, 구글 회원간 다이렉트로 메시지를 주고 받는 기능이 있었다. 가장 최근 2018년 7월 9일부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비공개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읽는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되었다. 이 비밀대화 , 다이렉트 메세지 기능이 사라지고, 기존에 있었던 기능인 1:1 채팅기능을 활용하라고 한다. 비공개 메세지는 사라졌지만, 1:1 실시간 채팅 기능을 이용하면 영상을 쉽게 공유할 수가 있고, 동영상을 공유하고자 하는 대상과 함께 시청하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한다. 


지금은 종료된 서비스이지만 과거에 다이렉트 메시지 (비공개 메시지)는 아래와 같이

유튜브 비공개 메시지 주고받기 기능 서비스 종료 되었다.

과거에는 아래와 같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간 비공개 대화를 나눌수가 있었다.

(구글 계정만 가지고 있으면 message 를 보낼 수가 있었다)


유튜브 비공개 메시지 주고받기 기능 서비스 종료 

위와 같이 왼쪽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커뮤니티'에 메 시 지 항목이 사라졌다.

과거에는 1:1간 주고받은 비밀 메 시 지 를 관리할 수 있는 항목이 있었다.


유튜브 비공개 메시지 주고받기 기능 서비스 종료 이후 

다른 크리에이터에게 message 를 보내는 어떠한 방법도 없다.


과거에는 위와 같이

'정보' 탭에 들어가서 

깃발 모양을 클릭 후 메세지를 보낼 수 있었다.

이제는 이 항목이 사라졌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유튜브 비공개 메세지 주고받기 기능 서비스 종료 는

2018년 7월 9일부터 종료되었다. 


기존에는 다이렉트 message를 보낼 수 있어서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됐지만 이제는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을 다른사용자들이 볼 수 있게 화면에 표시하기 위해서는?

채널 소유자가 채널 '정보' 탭에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데스크톱에만 표시)를 사용하여 YouTube 플랫폼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계속 이메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방법으로는?


[내 채널에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 추가하기]

1. YouTube에 로그인한다.

2. 계정 아이콘 사람모양을 선택

3. '내 채널'로 이동

4. '채널 맞춤설정'을 선택

5. 정보 탭을 선택

6. '세부 정보' 아래에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 주소를 추가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로 이메일 보내기]

1. 이메일을 보낼 YouTube 채널로 이동한다.

2. 채널의 정보 탭을 선택

3.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이 제공되어 있는 경우 '이메일 주소 보기'를 선택,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채널 소유자가 제공하지 않은 것이다.

4. 이메일을 사용하여 채널에 메세지를 보낸다.


지금까지 '유튜브 비공개 메시지 주고받기 기능 서비스 종료' 내용과 비즈니스 문의 이메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