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category IT/페이스북 2018. 8. 18. 23:58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facebook 의 새로운 기능인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facebook은 페이지를 만들어 홍보를 할 수가 있으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sns이다.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서 떠오르는 문장을 올려놓고 친구나 다른 사용자들의 의견을 물을 수 있는 설문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방법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겠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기능은?

카카오톡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문' 기능과 같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다른점이 있다면? 질문 문항이 짧다는 것이다.


두가지 질문 문항만 자동으로 생성이된 양식에 입력을 할 수 있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한다.

그런다음 타임라인에서 바로 글쓰기 창에다 '게시물 올리기' 아래에 xx님, 무슨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란 아래에 보면 기분/활동 이모티콘이 있고

그 옆에는 가로점 새개가 있다. 점 새개를 마우스로 클릭해야한다.


그리고 모바일 환경에서는 할 수가 없고 pc 환경에서 해야한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방법으로

화면과 같이 나올 것이다. 일단 글쓰기 모드에 들어간 다음

화면에 보이는 가로 점 세개를 클릭한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방법으로

그러면 아래 다양한 아이콘들이 보일 것이다.

리스트도 있고, 일문일답, 추천 요청, gif, 스티커, 친구 태그하기 등이 있는데

이중에서 '설문'을 클릭한다.

새로운 기능이라고 표시가 보인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방법으로

설문을 클릭하면 두가지 문항 양식이 추가가 되면서

양식에다 알맞은 단어를 적는다.


사진에서는

질문 문항 두개를 각각 이렇게 적었다.


질문은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문항 1. 운동하기

문항 2. 병원에간다 (지방흡입 수술?)


이라고 적었다. 바로 아래에 시계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문 기간을 정할 수가 있는데

기간은 (1일, 1주, 종료 설정 안 함, 직접 설정)을 하여 사용자화 할 수가 있다.

이렇게 양식에 단어들을 적고 하단에 '게시'를 클릭하면 된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방법으로

이렇게 완성된 설문은 위와 같이 표시가 된다.

질문과 문항 형식으로 보이고 그 아래에는 기간이 보인다.

기간은 6일 후에 종료된다고 표시되어있다.


다른 facebook 사용자들이 이 설문문항을 보고 두개의 문항 중 선택을 하면

투표가 반영이 되어 통계를 내릴 수가 있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다른 사용자가 설문에 참여후 투 표를 하면 위와 같이

아래에 표 (수)가 카운트 된다.

1명이 참여했기 때문에 2번 문항에 투 표를 해서 100%로 나온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방법으로

투 표 한 개수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사용자가 해당 항목을 선택했는지 확인도 가능하다.


위와 같이 두개의 설문 문항이 나오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했고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투 표를 하지 않은 문항은 '아직 이 옵션에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라고 표시가 된다.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방법으로

투 표를 한 옵션을 클릭하면 

현재 친구 상태인 사용자가 했는지, 아니면 친구가 아닌 불특정인이 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나의오늘 투표 해보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