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category IT/안드로이드 앱 2023. 6. 26. 07:15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국내 스마트폰 사용 환경 비중으로는? 아이폰 ios OS 보다 (삼성, LG, 소니(Sony), 샤오미 스마트폰을 보유한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Android) 운영체제를 훨씬 더 많이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한다. 본 글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최신 휴대폰의 경우는 문제가 없지만, 구형 스마트폰의 경우는 애플 제품의 경우는 업데이트를 자주 하게 되면 느려지는 현상을 더 두드러지게 경험할 수가 있다. 안드로이드는 아이폰 보다는 아니지만 구형 휴대폰은 역시 신규 스마트폰 보다 찬밥인 어찌보면 당연한 것 같다..;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하는 방법으로 Android 기반의 스마트폰 마다 OS 버전 확인하는 방법은 조금씩 다르지만 결국에는 '디바이스 정보' 항목을 클릭하면 사용하고 있는 현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버전을 확인할 수가 있다.

 

 

삼성 갤럭시 노트 구형 기기에서는 '환경설정' 에 들어가야 한다. (다른 Android 기반) 스마트폰도 환경설정에 들어가는 것은 공통되는 내용이다.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하는 방법 - 삼성 갤럭시 노트 구형기기에서

'환경설정' - '더보기' - '디바이스 정보' 순서대로 들어가면 된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상태, 법률 정보, 디바이스 이름, 모델 번호, 그리고 안드로이드 버전이 있다. 4.4.2 를 사용중인 것을 알 수 있다. 아래에는 커널 버전, 빌드 번호 등 정보도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초기 스마트폰을 구입 후 자동 업데이트를 체크하지 않고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오셨다면? 위와 같이 '환경설정'  -'더보기'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 하면된다.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려면? 위의 자동 업데이트에서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그리고 LTE, 3G가 아닌 Wi-Fi연결시에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자 하면 위의 항목에 체크를 하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다.

 

현재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os 버전이 최신이라면? 위와 같이 사용 가능한 최신 버전으로 이미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라고 나온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2) 2023.10.10
안드로이드 사진 블러 어플  (0) 2023.09.08
안드로이드 화면 녹화  (1) 2023.06.20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0) 2023.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