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트위터 이름 바꾸기 쉬워요

category IT/트위터 2023. 7. 1. 04:33

 

트위터 이름 바꾸기 쉬워요

 

twitter 계정을 만들고 여러 친구들을 만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초기에 만약 자신의 본명으로 가입을 한 경우라면? 반대로 가명으로 가입 후 정상적인 활동을 위해 실명으로 변경을 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을것이다. 본 글은 '트위터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PC와 모바일에서 바꾸는 방법이다.

 

 

pc 환경에서 twitter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한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야한다.

 

트위터 이름 바꾸기 쉬워요 

그러면 여러 항목들이 나올 것이다. 다른 것은 볼 필요가 없고 '프로필'에 들어가야 한다.

 

 

트위터 프로필에 들어갔다면? '프로필 수정'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그러면 팔로잉,팔로워, 마음에 들어요, 리스트, 모멘트가 있지만 이곳에서 '프로필 수정'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간다.

 

트위터 이름 바꾸기 쉬워요 

헤더 사진 변경 하는 화면이 나올 것이다. 이제 여기서 좌측에 보면 자기 소개 위에 이름이 보일 것이다. 입력란에다 바꾸고자 하는 트위터 이름을 적고, 우측 상단에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끝이다.

 

 

그러면 위와 같이 프로필이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 트위터 이름 바꾸기 끝이 난 것이다. 지금까지는 pc버전 환경에서 하는 법이고, 아래는 모바일 환경에서 어플을 이용해 하는 방법이다.

 

 

모바일 어플에서도 pc와 별반 다르지 않다. twitter 전용 앱을 실행 후 이번에는 우측 상단이 아닌 좌측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한다.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프로필'에 들어간다.

 

트위터 이름 바꾸기 쉬워요

 

이어서 '프로필 수정'을 터치한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이름 옆에 바꾸고자 하는 트위터 이름을 적어야지만 우측 상단에 저장에 불이 들어온다.

 

 

새로운 트위터 이름을 적어넣었다면? 우측 상단에 저장에 불이 들어올 것이다. 저장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변경된 트위터 이름으로 계속 사용을 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트위터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dm 뜻 보내기  (0) 2023.07.28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0) 2023.07.21
트위터 비활성화 설정하기  (0) 2023.06.08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  (0) 2023.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