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재설치

category IT/인터넷 2023. 4. 7. 03:59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재설치

 

요즘은 정말 다양하고 좋은 브라우저들이 많아 internet Explorer 가 아닌 (크롬, 사파리, 화이어폭스, 오페라) 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한다고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삭제를 고려하게 되는데~ 본 글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재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Windows 10에서도 할 수가 있지만 Windows 7 에서도 가능하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재설치 하는 방법으로는?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과는 조금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본문에 캡쳐한 자료를 참고하면 될 것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재설치 방법으로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야 한다. 

 

 

제어판에 들어간다음 사진과 같이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한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과정과 같아보이지만 다음 단계에서 조금 차이가 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삭제할때와 다른점이 있다면? 사진과 같이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아래에 보이는 설치된 프로그램을 찾은 다음 제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좌측에 있는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에 들어가야 하는 점이 다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재설치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 항목에 들어갔다면? 첫번째 항목인 Internet Explorer 11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인데~ 이것을 아래와 같이

 

체크해제를 하게되면?

Internet Explorer 11을(를) 끄면 기본 설정을 포함한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다른 Windows 기능 및 프로그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예를 클릭한다. 추가로 'Internet Explorer 11 Ko-KR 언어 팩' 이 목록에 보인다면 같이 제거를 해줘야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재설치 하는 방법으로

그러면 '기능이 변경되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온다. 1~2분 정도 기달린다음 확인을 누른다음 재부팅을 한번 해주면 된다.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탕화면 이라든지, 시작프로그램에 아이콘 등이 남아있을 수가 있는데~ 실행은 안된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실행시 위와 같이 '바로 가기 오류' 라고 나온다. 이 바로 가기 가리키는 'iexplore.exe' 항목이 변경되었거나 옮겨졌기 때문에 바로 가기가 더 이상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온다. 이 바로 가기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예(Y)를 클릭한다.

 

지금까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하는 내용이었고, 재설치를 위해서는?

링크 에 접속을 한다음 '다운로드'를 클릭 후 internet Explorer를 설치해야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재설치 방법으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고, 화면과 같이 exe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 해 인스톨 과정을 마치면 된다.

 

 

위와 같이 파일 열기 보안 경고가 나오면 실행 후 인스톨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해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재설치 할 수 있다.

 

재설치 하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아까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 다시 들어가서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에서 Internet Explorer 11 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다시 이전 처럼 복구를 할 수가 있다. 이때도 동일하게 컴퓨터를 재부팅 해줘야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게된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재설치'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파이더 카드놀이 다운로드  (0) 2023.04.10
벼룩시장신문그대로보기  (0) 2023.04.09
갤럭시 S21 전원끄기  (0) 2023.04.05
그래머 인사이드3 답지  (0)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