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해결법은?


윈도우즈에서 인터넷을 사용할때 어느날 갑자기 인터넷 사용이 안되서 Windwos 네트워크 진단을 했더니 문제 해결을 완료했습니다. 라고 나오고 발견된 문제에서 다음과 같이'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현재 pc에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지워졌거나 오류, 충돌 등 문제가 있음을 의미한다. 본 글은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해결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해결법은?


먼저, 제어판 -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야한다. 아래와 같이



아무리 찾아보아도 네트워크 장치는 보이지 않는 경우, 또는 network 드라이버가 있지만 ! 느낌표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사진과 같이 우측 하단에 상태표시줄에 보면 네트워크에 X 표시가 되어 있고, 연결되어 있지 않음, 연결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이라고 나온다. 본 글에서 테스트한 운영체제는? 윈도우즈 7 이다. 문제 해결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해결법은?


위와 같이 현재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상태임을 화면을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다. 문제 해결을 클릭하게되면? 원인 등을 컴퓨터가 분석을 해주는데 


위와 같이 Windows 네트워크 진단 에서 '네트워크 하드웨어 및 드라이버 설치 방법' 에서 '다음'을 클릭하면?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해결법은?


현재 network 관련 문제가 무엇인지 원인 등을 분석해서 알려준다.

위와 같이 발견된 문제로는? 네 트 워 크 어댑터의 드 라 이 버가 없습니다. 검색됨 이라고 나오고 옆에 ! 느낌표 표시가 있다. 만약에 제어판에서 장치관리자에서 네 트 워 크 장치가 있음에도 안되는 경우에는? 네 트 워 크 장치를 더블클릭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한다음 '제거'를 해준다음 재부팅을 해주면 윈도우 7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를 해준다. xp는 별도로 사용자가 찾아서 driver를 설치해야한다.



위와 같이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면? 재부팅을 해주면 된다.

driver가 있음에도 더블클릭해서 정보에 들어갔는데 ! 느낌표 충돌 표시가 되어있다면? 간단히 마우스 우클릭 후 제거를 해주고 윈도우즈를 재부팅 해주면 간단히 해결할 수가 있다.


이렇게 윈도우즈7에서는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라고 나올때 재부팅을 해주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driver를 설치해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별도로 driver를 재설치 해주거나 할 필요가 없다.



상패 표시줄에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를 마우스로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사용 준비 완료 라고 나온다. 이같이 되어있다면? 이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할 것이다.



제어판 - 장치 관리자 에 들어갔더니 역시나 

network 어댑터에 driver가 이전상태대로 보인다. ! 느낌표 등이 보이지 않는걸로 봐서 충돌 등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상 상태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 브라우저를 더블클릭 해보니? 위와 같이 네이버 사이트에 잘 접속이 된다. 지금까지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해결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자간 단축키  (0) 2019.03.18
2019 군인 봉급표  (0) 2019.03.09
애플스토어 교육할인 알아보기  (0) 2019.02.23
네이버 메일 백업  (0) 2019.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