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줄바꿈 쉬운방법

category IT/엑셀 2019. 3. 12. 23:57


엑셀 줄바꿈 쉬운방법


excel 을 사용하다가 텍스트를 작성시 text 가 단문이 아닌 장문으로 길이가 길어질때 '텍스트 줄바꿈'을 해줘야 보기가 깔끔해진다. 본 글은 '엑셀 줄바꿈 쉬운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총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Alt + Enter 단축키를 사용하는법, 두번째는 셀 서식에 들어가서 텍스트 조정에서 '텍스트 줄 바꿈'에 체크 하는법, 마지막으로는? 홈 버튼 메뉴에서 '텍스트 줄 바꿈' 아이콘을 눌러 사용이 가능하다. 



엑셀 줄바꿈 쉬운방법 으로


먼저, Excel 버전은 상관없고

microsoft 사가 개발한 오피스면 아주 좋을 것이다. 본문에서는 ms office Excel 2010을 사용했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Excel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다.



위와 같이 스프레드 시트에는 여러 텍스트가 입력되어 있거나, 지금 원하는 내용을 입력할 것이라면? 아래와 같이 



'엑셀 줄바꿈 쉬운방법' 이라는 텍스트를 입력시에는? 한 셀에 text가 깔끔하게 들어가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J열의 너비를 조절해주면 한 셀에 깔끔하게 들어갈 수는 있지만, 다른 문자 + 숫자 조합이나 장문의 텍스트라면 어떨까? J열의 너비를 조절해준 만큼 다른 셀의 텍스트도 넓어지기 때문에 이때는 엑셀 줄바꿈 기능을 사용해주면 간단히 해결을 할 수가 있다. 단축키로는?

ALT + Enter 를 입력하면 된다. 보기에서는 '엑셀' 까지 입력하고 알트 엔터를 누르고 이어서 '줄바꿈' 그리고 또 알트 엔터 '쉬운방법' 이렇게 하면 아래와 같이

엑셀

줄바꿈

쉬운방법

이렇게 셀에 들어가게 된다.

지금은 ALR + Enter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했고 아래는 셀서식을 이용한 쉬운방법이다.


엑셀 줄바꿈 쉬운방법 으로는?

한셀에 텍스트 양이 많아 깔끔하게 들어가지 않은 경우에는 이렇게 '셀 서식'에 들어간다.

단축키는 Ctrl + 1 (숫자)이다.  

또는 셀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후 '셀 서식'에 들어갈 수 있다.



엑셀 셀 서식에 들어갔다면?

맞춤을 마우스로 클릭 후 텍스트 조정에서 '텍스트 줄 바꿈'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이렇게하면? 결과로 위와 같이

자동으로 엑셀 줄바꿈 을 해준다. 화면에는 보기에 깔끔하지 않아보이는데~ 이 상태에서는 셀을 더블클릭한 상태에서 '줄' 뒤에 커서를 두고 스페이스바를 한번 누르면 셀에 맞게 깔끔하게 들어갈 것이다.


엑셀 줄바꿈 쉬운방법 으로

방금 했던 내용을 이번에는 '셀 서식'에 들어가지 않고 '홈' 메뉴에서 아이콘을 눌러 하는방법이다. 위와 같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도구 위에 보면 텍스트 줄 바꿈 도구가 있다. 설명을 읽어보면? 여러 줄에 내용을 표시하여 cell에서 모든 내용이 보이게 한다. 현재 화면에 cell에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엑셀 줄바꿈 이 된다.

다시한번 도구를 사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초기 상태로 되돌리기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내용을 정리하면? 엑셀 줄바꿈 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할 수가 있다. 간단히 alt + enter 단축키를 이용해서 할 수도 있으며 셀서식에서 '텍스트 줄 바꿈'을 할 수도 있고, 홈 메뉴에서 아이콘 도구를 이용해서도 할 수가 있다. 이 같이 엑셀 줄바꿈 기능을 사용하는 이유는? 한 셀에 많은 양의 텍스트가 들어가는 경우 보기 좋게 하기 위해서 사용을 한다. 열 너비 등을 조절하지 않고도 할 수 있다.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스크린샷 넣기  (0) 2023.08.12
엑셀 행, 열 고정 알아보기  (0) 2019.03.25
엑셀 원단위 절사 쉬운 방법  (0) 2019.02.02
쉬운 엑셀 매크로 사용법  (1) 2018.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