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DF 암호 비밀번호 설정

category IT/인터넷 2024. 1. 15. 02:05

 

PDF 암호 비밀번호 설정

 

중요한 문서의 경우에는 보안설정을 할 수가 있다. 본 글은 PDF 암호 비밀번호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allinpdf 라는 사이트를 이용할 것인데~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뷰어, 웹 페이지 PDF 저장, 워드 PDF 변환, GIF PDF 변환, 회전, 합치기, 분할, 압축, 보안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유명한 사이트로는 스몰피디에프 라는 곳이 있지만, 일정 사용을 하면 사용 제한이 걸려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allinpdf 사이트를 추천한다. 

 

 

PDF 암호 비밀번호 설정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구글에서 allinpdf 라고 검색을 한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Allinpdf 홈페이지가 제일 상단에 나온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기본은 영문으로 되어 있는데 

 

 

우측 상단에 English 를 선택 후 '한국어'로 변경을 해주면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돼 보다 원활한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PDF 암호 비밀번호 설정 하는 방법으로는?

한글로 언어를 변경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다양한 메뉴 항목들이 있지만 'PDF 보안설정'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가면?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 라는 항목이 보일 것이다. 바탕화면이나 암호 비밀번호 설정을 하고자 하는 피디에프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서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 란에 떨궈 주면된다. 

 

 

업로드 중입니다. 라는 화면이 나오고, 일정 시간을 기다리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당신의 PDF파일은 강력한 128비트 AES 암호로 보호됩니다. 올바른 암호를 잊어버리면 파일을 다시 열어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비밀번호를 서버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라고 경고 문자가 나온다. 옆에 비밀번호 입력과 비밀번호 재입력 란에 올바른 패스워드를 적는다. 추가 기능으로는? 암호 설정과 더불어 추출방지, 인쇄방지 등 특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금지를 할 수도 있다. 위에 두가지 기능을 체크해제 하고 PDF 보안설정을 클릭하면? 그냥 패스워드만 묻고 인쇄나 추출 방지 등 기능은 적용되지 않게 된다. 일반적인 사용인 경우에는 추출방지, 인쇄방지를 체크하지 않고 그냥 저장을 하면 되겠다. 

 

 

다시한번 변환 중입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PDF 암호 비밀번호 설정 이 완료가 되면?

이렇게 완료라고 나오는데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보안 설정을 마친 문서를 저장할 수가 있다. 

 

 

이렇게 저장된 피디에프 파일을 열기 하면?

이렇게 자물쇠 모양의 화면이 나오면서 아래에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뜬다. 이전에 입력한 패스워드를 올바르게 입력하면 문서가 열린다.  

 

 

위와 같이 패스워드를 올바르게 입력 할 경우에는? 피디에프 문서를 열수가 있다.

 

 

PDF 암호 비밀번호 설정 시 잠금을 해제 하기 위해서는?

다시 allinpdf 사이트에 접속 후 위와 같이 이번에는 'PDF 잠금해제' 에 들어가야 한다. 

 

 

암호 잠금 해제 기능을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고 경고하고 있다. 그리고 아래에 '저는 본 파일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에 체크를 한 다음 아까전에 입력한 패스워드를 입력 후 'PDF 잠금해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시 한번 변환 중입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라고 나온다.

 

일정 시간 기다리면? 이렇게 완료되었습니다. 피디에프의 암호가 제거되었습니다. 아래의 다운로드를 클릭하십시오. 라고 나온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이렇게 아까전에 패스워드를 넣기 전에 문서와 같이 일반 문서로 전환을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PDF 암호 비밀번호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묘 상차림  (0) 2024.01.16
완자 화학1 답지  (2) 2024.01.16
무료 티비 시청은 pooq tv로 가능해  (0) 2024.01.14
간호조무사구인구직 정보 쉽게 찾으세요  (1) 2024.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