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3. 30. 04:37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kakaotalk 을 하다보면 연락처에 있는 친구가 생일인 경우에는? 설정에 등록한 날짜에 맞게 생일날 친구들에게 알림이 간다. 본 글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예전에는 내정보 관리에서 '생 일' 항목에 들어가 날짜를 모두 공란으로 두면 쉽게 비공개를 할 수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kakaotalk 측에서 막았는지 이제는 더이상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를 할 수가 없게 되었다. 그래서 본 글에서 최신 내용을 반영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을 해볼 것이다. 

 

 

 

birthday 는 참 특별한 날이다. 탄생일이지만, 매 해마다 나이를 한살 먹을때 마다 나이가 들어 죽을때까지 '나의 기념일' 이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킨다. 

 

 

먼저, 이전에 했었던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최신 내용을 반영해 비공개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kakaotalk 앱을 실행시키면? 친구 항목이 기본 화면으로 나올 것이다. 우측 상단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중에서 전체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다음 단계에서는?

버전정보 항목 아래에 있고, 알림 항목 위에 있는 개인/보안 에 들어가야 한다. 

 

 

다음 단계에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를 위해서는?

개인정보 아래에 있는 '카카오계정' 에 들어가야 한다.  

 

 

이어서 계정정보 아래에 보면

이메일, 전화번호, 본인인증 도 보이는데~ 이곳에서 '내정보 관리' 항목에 들어가야 한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닉네임이 있고, 성별 항목 위에 생 일 이 보일 것이다.

전화번호부에 추가된 친구들, 사용자들에게 내 생 일을 표시 하기 위해서는? 이곳에 날짜를 입력하면 된다. 

 

 

 

위에 보면 연도와 음력, 윤달에는 선택하지 않고 1월 1일로 되어 있지만 설정을 할 수가 있다.

 

 

 

이전과 달라진 점이라면?

이제 더이상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는 (연도, 월, 일, 음력, 윤달) 항목에 체크를 하지 않고 공란, 공백으로 두는 설정은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위와 같이 체크를 아무것도 안하면 아래 확인에 불이 들어오지 않아 설정을 할 수가 없다.

 

 

그럼 어떻게 하나?

연도 설정은 하지 않아도 되고, 월, 일 데이터만 임의로 지정을 하고 음력을 체크 후 확인을 한다. 실제 생 일이 아니라 가짜 brithday 이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끝이 아니라 전화번호에 있는 친구들에게 알림 등이 가지 않게 해야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설정을 해놓으면? 이날짜에 친구들에게 생 일 알림이 가게된다. 

 

 

이런 이유 때문에 진정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를 하기 위해서는?

내정보 관리 설정에서 나와야 한다. 아래와 같이

 

 

설정 > 친구

항목에 들어간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를 하기 위해서는?

차단친구 관리 아래에 있는 생 일 친구에서

'생일인 친구 보기'에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 위치에 가있으면 왼쪽으로 이동시켜 친구 목록에서 친 구의 생 일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이 설정은 내가 아닌 (친구, 다른 사용자)의 brithday 정보를 보기 위함이다.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더이상 보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럼 반대로 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를 하려면?

내 프로필에 들어가서 '프로필 편집' 항목에 들어간다. 

 

 

고급설정 아래에 보면 '생 일 알림' 이 있다.

내 프로필에 생 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구에게 친구목록을 통해 내 생 일 소식을 알려 줍니다. 라고 설명이 되어 있다. 역시 동일하게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이 기능이 비활성화 되서 친구에게 알림이 가지 않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퍼펙트하게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를 할 수가 있다. 이상 지금까지 가장 최신 내용을 반영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간편 카톡 단체방 만들기  (0) 2023.05.17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  (0) 2023.04.30
쉬운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0) 2018.07.28
카카오톡 글씨크기 조절  (0) 2018.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