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icrosoft Teams 삭제

category IT/인터넷 2023. 6. 7. 03:11

 

Microsoft Teams 삭제

 

Windows 10 365 home은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학생용 할인 등 혜택을 넣은 일반 기업인 전용이 아닌 가정용, 학생용으로 출시한 Windows 운영체제이다. Windows 10 365 Home 을 설치하면 컴퓨터를 부팅시에 "Micosoft Teams" 프로그램이 뜨며 가입을 하라고 자꾸 창이 뜬다. 본 글은 이렇게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Microsoft Teams 삭제"해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Offce 365 에서 협업을 위한 허브이다. 쓰임은? 한곳에서 모든 팀 채팅, 모음, 파일 및 앱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면? 회사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 후 사용을 할 수가 있다. 일반 개인이 쓰는 메신저와는 조금 성격이 다른 회사 인트라넷 망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해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가 불필요한 경우에는? 괜히 PC에 설치가 되어 있으면 리소를 차지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스마트하게 일하는 협업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는? 아래와 같이

 

 

Windows 10 Home, 365 Office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깔려있는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전원을 켜서 부팅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위와 같이 Micosoft Teams 라는 문구가 보이고, Enter your work, school, or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아래에는 Sign-in address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Sign up for free를 누르면 무료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아무리 무료이고 협업 프로그램이라지만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부팅시 자동실행이 되면서 컴퓨터에 쓸데없는 리소스를 차지하게 된다. 리소스 차지를 많이 하게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고, 심하면 다운 되버리는 (블루스크린)도 만날 수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Microsoft Teams 삭제 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Microsoft Teams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즈에서 단축키로 Ctrl + Shift + Esc 키를 누르면? 작업관리자 창이 뜰 것이다. 상단 항목중 앱 기록 옆에있는 "시작프로그램"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를 찾는다. 찾았다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온다. 사용 안 함 으로 바꿔준다. 이렇게 하면 더이상 시작, 부팅시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가 자동 실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또다른 Microsoft Teams 삭제 하는 방법으로는?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왼쪽 밑에 있는 시작 프로그램을 클릭 후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여러 항목들이 나오는데

Microsoft Teams 삭제 를 위해서는? 앱 항목에 들어가야 한다.

앱에서는 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관련된 작업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환경설정 - 앱 - 앱 및 기능에 들어왔다면?

왼쪽이 아닌 가운데에 보면 이렇게 앱 실행 별칭 아래에 보면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있다. 영어 알파벳으로 teams 라고 적으면? 해당하는 문자를 찾아준다. 딱 두개의 프로그램이 발견될 것이다.

Microsoft Teams 와 Teams Machine-Wide Installer 검색결과를 얻었다면? 두개의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 해줘야 한다. 그러면 더이상 윈도우즈 10 부팅시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을 것이고 리소스를 차지하지 않아 컴퓨터의 이상이 있는 일도 없을 것이다. 지금까지 'Microsoft Teams 삭제' 방벙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0) 2023.06.11
리딩튜터 입문 답지  (0) 2023.06.08
영주교차로 구인구직  (0) 2023.06.02
블리자드 계정 삭제  (0) 2023.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