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토스 신용등급 조회

category IT/인터넷 2023. 11. 20. 10:48

 

토스 신용등급 조회

 

금융권에서는 개인신용등급이 굉장히 중요하다. 왜냐면? 만약 신용등급이 낮다면? 대출 한도가 낮거나 불가능할 수 있고,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본 글은 '토스 신용등급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무료로도 pc 웹이 아닌 모바일 어플로 간단히 신용등급 조회 를 할 수가 있다. toss 에서도 가능하지만 카카오뱅크 에서도 간편 조회를 할 수가 있다. 차이라면? 토스에서는? 한번만 신용등급 조회를 하게되면? 그다음 부터는 보안 인증 단계를 거치지 않고 자신의 등급을 쉽게 볼 수가 있다. 그리고 통신비 납부내역 과 일반 납부내역 기록으로 신용평가사로 보내게되면? 현재의 토스 신용등급 보다 grade를 올릴 수가 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본인의 신용등급 조회 를 하게 되면?

본인의 신용점수가 낮아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조회를 한다고 해서 점수가 낮아지거나 하지 않는다고 한다.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낮아지는) 원인은?

사용중인 대출, 카드 연체를 하거나 카드 사용을 한도 대비해서 과하게 사용을 하는 경우에 Grade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토스 신용등급 조회 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toss 앱을 실행한다.

 

 

위 사진과 같이 

toss 기본 홈 탭에 보면 '신용' 항목이 있는데 '등급 확인하기' 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토스 신용등급 조회 를 할 수가 있다.

 

 

이때 나오는 화면이다.

바로 조 회가 되는것이 아니라 본인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라고 나오고, 비밀번호는 숫자 4자리 + 영문 한자리 를 입력한다.

 

만약 Touch ID 지문인식 또는 Face ID 페이스 아이디 사용이 가능한 기기에서는 위와 같이 '다음부터 Face Id 사용'에 체크를 하면 보다 쉽게 인증을 할 수가 있다.

 

 

페이스 아이디 사용에 체크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확인을 누른다.

 

 

 

토스 신용등급 조회 를 해본 결과

필자는 4등급이 나왔다. 점수는 833점, 백분위는 상위 40% 에 해당이 된다.

 

이렇게 처음 토스 신용등급 조회 를 마치면? 다음에 앱에 접속할때는?

 

 

기본 홈 탭에서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이렇게 그냥 신용 항목에 4등급 이라고 나온다.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토스 신용등급 점수가 나온다.

위와 같이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성실히 납부한 내역으로 신 용 점 수를 올릴 수 있다고 한다.

- 통신비 납부내역으로 올리기

- 일반 납부내역으로 올리기 

 

둘중에 한가지 또는 둘다 제출해서 점 수를 올리는 편이 좋을 것이다.

 

 

가장 쉽게는 그동안 납부한 통신요금 내역을 신용평가사로 보내어 점수를 올리는 방법이 있다.

사진과 같이 통신사 정보를 입력하라는 입력란이 나오는데, 통신사와 U+ 또는 SKT, KT 등 사용하는 휴대폰에 가입된 통신사로 인증을 할 수 있다. 아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에 체크 후 다음을 누르면?

 

 

사진과 같이 평가를 위해 신용평가사로 보내겟냐는 묻는 화면이 나온다.

언제부터 언제까지 통신비 납부한 내역인지 아래에 기간이 적혀있다. 확인했다면? 보내기를 누른다.

 

 

이렇게 하면 바로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신용평가사에서 통신비 납부한 내역을 확인 후 평가를 해준다. 중간에 연체가 있거나 하다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다.

 

 

위와 같이 toss 토스 신용등급 조회 를 한다고 해서 신용점수를 떨어뜨리거나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주의점으로는? 수입·지출에 큰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 중복 제출할 경우, 신용점수 결과는 변동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한번만 제출하면 된다. 중복적으로 다시 재 제출하게되면 결과가 이전과 동일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토스 신용등급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톨게이트 비용 조회  (0) 2023.11.23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0) 2023.11.22
네이버 영어번역기  (1) 2023.11.16
장애등급 혜택 1급 부터 6급까지 확인하자  (0) 2023.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