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메 계정 삭제

category IT/페이스북 2023. 12. 10. 01:04

 

페메 계정 삭제

 

페이스북 메신저 줄여서 페메 라고 부른다. 주로 젊은층이 이용하는 메신저 앱으로 모바일 환경에서는 Facebook 앱이 있고, 페메 앱인 Messenger 앱이 따로 있다. 처음에는 대화하는 친구가 있어, 하루종일 페이스북 메신저로 대화를 나눴지만 어느 순간 그 친구가 더이상 Facebook Messenger 를 하지 않게되면? 더이상 친구가 하지 않아 페.메 를 할 이유가 없어질 것이다. 본 글은 '페메 계정 삭제'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방법은 너무나 간단하다. PC 웹에서 할 필요없이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할 수가 있다.

 

 

처음 이 앱을 사용할때 부터 드는 궁금증이었지만 왜? Facebook 과 Facebook Messenger 앱을 따로 있는가 이다. PC 웹에서 접속할때는 하나로 통일되어서 사용하기가 좋은데, 구지 메신저 앱이 필요하나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따로 App을 만들게 되면 또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한개의 앱 목록에 구입 app이 추가가 되기 때문에 기록이 하나더 남게 된다. 애플 스토어에서는 아직도 평점 아래에 코멘트 다는 곳에 보면 '구입한 앱을 취소 해달라고' 기록을 삭제해달라는 코멘트를 볼 수 있다. 기록 등이 남는 것을 꺼려하는 분들은 별도의 앱이 아닌 카카오처럼 통합된 서비스, 앱을 이용할 것이다. 요즘은 은행도 여러 은행의 계좌를 통합해서 조회하고 계좌이체가 가능한 시대이다. 그런의미로 필자는 Facebook Messenger 앱이 따로 있는 것에 대해 불만이 조금 있다.

 

 

페메 계정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안드로이드폰 모두 공통되는 내용이다. Facebook App이 아닌 Messenger 앱이 따로 있어서 모바일 환경에서 app을 먼저 실행을 시킨다.

 

 

과거에 주고 받았던 Message 들이 가장 최근에 대화한 내용이 내림차순정렬되어 보일 것이고, 채팅 이라고 적혀 있는 문구 옆에는 내 못생긴 사진이 보일 것이다. 내 못생긴 사진을 클릭하면?

 

 

Facebook Messenger 프로필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페메 계정 삭제 를 하려면?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아래로 내려야 한다.

 

 

계정 및 지원 에 보면 "계 정 설정" 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이다.

손가락으로 꾹 누른다.

 

 

페메 계정 삭제 를 하기 위해

자동으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게 된다. 애플은 사파리가, 삼성폰은 인터넷이 자동으로 실행이 될 것이다. 접속된 곳은? 다름아닌 Facebook 공식 사이트 이다. 지금 Facebook Messenger 계 정에 로그인을 한다. 휴대전화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Login 을 했다면?

 

 

설정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는 원하는 항목이 없기 때문에 페메 계정 삭제 를 하려면 빨간 화살표 방향대로 아래로 화면을 내려야 한다.

 

 

그러다 찾은 곳이 "계 정 소유권 및 관리"라고 적혀 있는 곳이다.

여기서 페메 계정 삭제 를 할 수 있다.

 

 

계정 소유권 및 관리에 들어가면?

비활성화 및 삭제 <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거나 영구 삭 제합니다.>

내용이 적혀있는 곳을 손가락으로 꾹 누른다.

 

 

그러면 모 아니면 도 이다.

두가지 항목만이 선택을 할 수있는데- Facebook 계 정을 비활성화 할 것인지 아니면 계 정 삭제 를 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다. 여기 내용대로 Facebook Messenger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계정에 연결되어 있어, 하나만 개별로 서비스 탈퇴 제거가 안된다는 점이다. 하나를 지우려면 모두 영구적으로 삭 제를 해야한다. 계정 삭제 를 선택하면? 또 긴 화면이 나온다.

 

 

페메 계정 삭제 관련된 설명에는 이곳에 찾을 수 없으므로 화살표 방향으로 다시 한번 화면을 아래로 내려야 한다.

 

 

가만 보니 화면을 내리니 이제 Messenger 관련된 내용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페메 계 정 삭제 를 하려면? 그냥 아래에 [계 정 삭 제]를 눌러야 한다. 페이스북 아이디도 제거되는 것을 의미한다.

 

 

본인 계 정 확인 <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기 전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뜬다.

Facebook 계 정에 로그인을 할때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 후 계속을 누르면 페메 계정 삭제 를 완료할 수 있다. Facebook 이 상위 개념이고, Messenger 는 하위 개념이라 따로 서비스 탈퇴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이 되지만 실제로는 둘은 하나로, 둘중 하나를 탈퇴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비활성화를 시켜두면 Facebook은 활동을 하지 않으면서 Messenger 는 예전처럼 사용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