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메 동그라미 알아보기

category IT/페이스북 2023. 11. 2. 00:14

 

페메 동그라미 알아보기

 

facebook Messenger 는 줄여서 그냥 페메라고 부른다. 많은 사람들이 채팅 기능이 있는 앱을 사용하시는데, 친구 또는 지인에게 메세지를 보낼때 제대로 전송이 됐는지 궁금할때가 있다. 본 글은 '페메 동그라미 알아보기' 내용글이다. 카카오톡은 숫자 1 의 여부로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시지를 읽었는지 읽씹했는지,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페메 역시 메시지 가 전송되었고, 확인하는 과정에서는? 동그라미 에 어떻게 표시가 되는지에 따라 다르다고 볼 수 있다. 아래에는 각각의 상황을 스크린샷으로 찍었다.

 

 

인스타그램이 국내 1위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지만 2~3순위는 다름아닌 Facebook Messgenger 페이스북 메신저 이다. 메시지를 친구, 지인에게 보내고 내가 보낸 Message를 읽었는지, 읽씹했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본 내용에서는 어떻게 구분하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페메 를 데스크탑 PC 에서도 이용할 수는 있지만

데스크탑 PC에서 이용을 하시는 분들은 정말 드물껏 같다. 왜냐면? 모바일에서 Facebook과 Messenger 앱으로 구분을 해놓았고, 해당 앱에 들어가야 모바일에서만 설정할 수 있는 다크모드, 방해금지 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실행시키면?

 

 

위의 사진ㅊ럼 페메 동그라미 모양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메시지를 상대방 (친구, 지인, 가족, 애인)에게 보낸 것이다. 

 

 

페메 동그라미 알아보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오른쪽 하단에 그냥 동그라미 바탕만 색이 칠해져 있고, 안애 v 브이 체크가 없다면? 정상적으로 메시지를 보낸 것일까?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해당 경우에는 아직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전달이 되지 않은 상태임을 의미한다. 야외에서 이런 적이 많으며, 현재 전송중이거나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아. 이상태에서 연결이 끝기는경우가 있다. 그럴때는 비행기모드로 돌리고 다시 네트워크를 잡고, 사람들이 많이 없는 장소에 가서 사진 등 용량이 큰 것을 보낼 수 있다. 

 

원인:

파일 용량이 큰 사진, 동영상, mp3 등 파일을 친구에게 공유시

위와 같이 테두리만 파란색으로 나타나는 일명 페메 동그라미 가 아직 전송중이고 전송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현재 내 Facebook 화면에서는?

사진과 같이 파란색 바탕안에 V 브이 체크가 되어있다면? 사진 또는 멀티미디어, 텍스트를 (친구, 가족, 연인)에게 메시지 전송을 했음을 의미한다.

 

 

페메 동그라미 알아보기 위해 직접 실험을 해봤다.

아까전에는 파란색 바탕 테두리 모양만 나오면 현재 전송중이고, 전송이 완료가 되면 파란테두리 안에 v 체크 표시가 되었다. 상대방이 해당 게시글을 열람했다면? 위 사진과 같이 프사(프로필 사진)나타나며 열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추가적인 내용으로) 페메 동그라미 알아보기 를 위해 실험을 몇가지를 해봤는데,

언제 보냈는지 유무가 확인이 되지 않아, 최종 마지막으로 받은 사진, 텍스트 메시지 등이 몇시에 언제 도착했는지 확인을 하려면? 사진과 같이 사진 뭉퉁이를 손가락으로 탭 하면 위와 같이 읽음 1분 전 이라고 상대방이 내 게시물을 열람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페메 동그라미 알아보기' 내용글이었다. 동그라미의 표시에 따라 전달완료, 전송중, 확인했음 으로 단계를 나눌 수 있다. 

'IT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계정 삭제  (0) 2023.12.10
페이스북 게시물 검색, 저장, 수정, 신고  (0) 2023.11.08
페북 차단 푸는법  (0) 2023.08.03
페이스북 방문자 친구  (0) 2023.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