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category IT/아이폰 앱 2023. 7. 6. 02:53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어떤 이유에서인지 몰라도 평소와 같이 아이폰의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열였더니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다고' 경고 문자가 뜨면서 인터넷 사용이 안되는 것을 경험한 적이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이다. 본 글은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제가 있을때 해결방법에 대한 글이다. 이렇게 해서 100% 문제가 해결된다고는 장담할 수 없으나 일부 문제가 해결되어 다시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되는 경우가 있다.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사파리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다고 나오면 이 문 제가 발생했을때는 먼저 테스트를 해봐야한다. 문 제가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나타나는지 아니면 다른 앱들도 인터넷이 안되는지 말이다. Wi-Fi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모양이 나오는지도 같이 확인해봐야하고, lte, 3G, 5G 마크가 스마트폰 왼쪽/오른쪽 상단에 혹은 잠금 화면에 표시가 되는지 체크해봐야 한다. 가장 단순하게는? 현재 열려있는 모든 앱들을 정상적으로 종료시키고,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종료 후 재부팅을 시켜보는것이다.

 

 

재부팅을 시켰는데도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다음 해볼 수 있는 시도로는? 설정에 들어간다.

 

 

만약 Safari 브라우저 만이 아닌 와이파이 연 결을 필요로 하는 다른 모든 앱들이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그건 network 연.결 문제일 수 있다. 설정에 와이파이 항목에 가면? 이렇게 접속이 되어있기는 한데, 신호가 불안정해서 수신이 되지 않는 경우이다.

 

 

일반 가정에서는 공유기를 많이 사용을 한다.

화장실에 있을때, 집에 벽을 관통해 다른 방이 있다면? 수신신호가 약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요즘은 그래서 Wi-Fi 와이파이 증폭기를 구입해 신호의 세기를 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한다.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효과는 있다고 한다. 그럼 사진과 같이 분명 AP 에는 연결이 된 상태인데,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 제가 있다고 나온다면 해결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Wi-Fi 옆에 있는 i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런다음 이 네트워크 지우기를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다음 Wi-Fi 네트워크를 지우겠습니까? 

연결된 AP 이름이 보일 것이고, 사용자의 기기 및 iCloud 키체인을 사용하는 다른 기기가 이 Wi-Fi network에 더 이상 연결되지 않는다고 나온다. '지우기'를 누른다.

 

 

그러면 집에서 사용하던 공유기 AP의 비밀번호도 같이 지워진다.

이때 공유기 전원 포트를 뽑았다가 50초, 3분 정도 있다가 다시 연결후 아이폰에서 wifi에 ap 목록이 뜰때까지 기다린다. 뜬다면? 클릭해 연 결을 시도한다. 패스워드를 입력 후 연 결을 누른다. 이렇게 해서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그건 공유기 문 제일 수 있다. 가입한 통신사에 AS 수리기사를 불러 수리를 받아야 하는 문제이다. 

 

 

이렇게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습니다. 라고 뜨고

다른 인터넷, 와이파이를 필요를 하는 앱들을 사용하는데는 이상이 없지만 사파리 만 인터넷이 안된다면?

 

 

사진과 같이 설정 - 정보 위 순서대로 들어간다.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제는

설정에 재설정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을 해주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재설정 항목에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모든 설정 재설정을 누르면 이렇게 아이클라우드에 문서 및 데이터 업로드 중 지금 지우면 현재 아이클라우드에 업로드 중인 문서 및 기타 데이터를 잃게 된다고 뜬다.  첫번째와 두번째 위치에 있는 항목은 모두 iPhone을 초기화를 하는 설정이고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제는?

Network 관련 어떤 문 제가 있기 때문에 사파리 브라우저만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므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항목에 들어가 초기화를 해주면 해결이 된다.

 

 

이때 필요한 것은잠금화면, 결제시 사용하는 총 여섯자리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나면 Network 관련 설정들이 모두 초기화 되기 때문에 집에있는 공유기 AP 비번 등을 다시 설정해줘야 한다. 이렇게 시도를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플 유베이스 서비스 센터에 휴대폰을 맡겨야 한다. 지금까지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문제 해결방법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함관리 앱 리멤버  (0) 2023.09.26
아이폰 고스트현상  (0) 2023.07.19
아이폰 인싸체  (0) 2023.07.05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0) 2023.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