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북 댓글 필터링

category IT/페이스북 2020. 1. 28. 01:30


페북 댓글 필터링


Facebook 을 하다보면 기능들이 너무 많아서 따로 사용자가 설정을 하지 않고 그냥 사용을 하게되는데.. 그러다 보니 광고,스팸, 코멘트들이 너무 많이 달리고 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본 글은 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특정 단어를 포함하는 댓 글을 숨길 수 있는 '페북 댓글 필터링' 설정법을 공유하는 글이다. 만약 내 Timeline 게시글을 올렸더니 전혀 게시글과 맞지 않은? 부적합한 단어나 상업적인 코멘트 등이 달리면 어떨까? 스트레스가 받을 것이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알맞는 설 정을 하면 이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할 수 있다. 내 타임라인의 게시글을 친구만 볼 수 있게 또는 타임라인과 태그달기는 친구만 가능하게 설정을 할 수가 있다. 모바일 환경 및 PC 환경에서 각각 설정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facebook 얼굴책은 정말 너무너무 기능이 많다.

Page 페이지를 운영중이라면? 페이지 관련된 기능만 해도 정말 상당수고, 또 페이스북 메신저가 따로 있고, 앱도 facebook과 별개로 나누어져 있다. 너무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따라가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댓 글 을 자동으로 차단을 해주는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 운영진 측이 생각을 했는지, 페북 댓글 필터링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은 모바일 앱에서는 설정이 불가능하고, PC 웹에서만 할 수가 있다. 본문에 끝부분에서 다시 설명 하겠다.



모바일 환경에서 페북 댓글 필터링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오른쪽 밑에 있는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한다.



메뉴 창이 뜨는데~

친구~ 재난 안전 확인, 최신글 등이 보이지만 원하는 항목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다.



페북 댓글 필터링 기능은 아니지만 관련된 설 정을 하려면?

도움말 및 지원 아래에 있는 '설 정과 공개 범위' 항목에 들어가야 한다.



설 정과 공개 범위 - 설 정

순서대로 들어간다.



지금부터는 전체 공개 게시물 댓.글을 남길 수 있게 권한을 설 정하는 방법과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을 설 정하는 내용이다. 계정 설 정에 들어오면?

보안 항목이 있고, 공개범위에 들어가야 하는데~ 바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준다.



공개 범위 탭에 들어왔다면?

두가지만 보면 된다.

1.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2. 전체 공개 게시물

이다.



전체 공개 게시물 항목에 들어왔다면?

페북 댓글 필터링 은 아니지만 '전체 공개 게시물 댓글' 항목 아래에는 전체 공개로 기본 설정되어 있는데, 친구의 친구 또는 친구만 으로 설 정 할 수가 있다. 아무래도 전체 공개 에서 이렇게 친구만 코멘트를 달 수 있게 바꾼다면? 확실히 유해한 코멘트, 홍보, 스탬 코멘트가 달리지 않게 될 것이다.



페북 댓글 필터링 설정으로 또다른 방법으로는?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항목에 들어가서 타임라인 항목에서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에 '나만 보기' 비공개로 설 정할 수가 있다. 이렇게 하면 친구도 다른 모르는 사람도 글을 남기지 못하게 할 수가 있다. 스팸, 홍보글이 올라오는 일이 없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는 모바일 환경에서 페북 댓글 필터링 관련 셋팅 내용이었다.



사실 모바일에서는 코멘트를 남기지 못하게 하는 정도의 설정이지만

PC 웹 환경에서는 페북 댓글 필터링 기능을 이용해 특정 단어를 추가해놓으면 친구나 다른 사용자가 내 게시물의 코멘트를 달때 그 필터링 한 단어가 포함되면 글이 숨겨지게 설 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먼저 웹에서 facebook 계정에 로그인 후 아래 방향 화살표를 한번 누른다음 설 정에 들어가야한다.



페북 댓글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려면?

좌측에 있는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모바일에서 했었던 셋팅을 이곳에서도 할 수가 있다.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친구만) 으로,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친구만 으로 셋팅을 해놓고 페북 댓글 필터링 기능인 '타임라인에서 특정 단어를 포함하는 댓 글을 숨깁니다' 해제를 클릭한다.



타임라인의 댓 글에 표시하고 싶지 않은 단어, 문구 또는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다. 다만 이 필 터 링 기능은? 코멘트를 게시하는 사람들 및 그 친구들은 계속 해당 댓 글을 볼 수가 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차단할 단어와 문구 그리고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차단할 단어가 많다면? .CSV에서 업로드를 할 수도 있다.



사진과 같이 페북 댓글 필터링 기능에 추가한 단어들이다.

광고에서는 이곳 이나 링크 관련된 단어들이 사용되고, 요즘은 발달을 해서 그런지 스팸에서 대놓고 19금이나 성,. 인 이라는 단어를 잘 사용하지 않고 패러프레이징 해서 다른 말로 은유로 표현한다든지 그런다. 그래서 사실상 이런 필터링 기능이 빛을 발휘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안하는 것보다는 이런 셋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차단할 단어 또는 문구를 추가하고 변경 내용 저장을 누른다.



변경 내용을 저장 하면 방금 설정이 적용되어 다른사람들이 내 타임라인에 작성한 게시글에 코멘트를 남길때 방금 입력한 차단할 단어 또는 문구가 들어가게되면 자동으러 걸러준다. 1차적으로는 걸러주고 2차적으로는? 게시글을 볼 수 있는 사람, 게시글에 댓글을 달 수 있는 사람의 권한을 친구만 혹은 나만보기 (비공개) 설 정을 해두는 것이 가장 강력한 보안 설정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 '페북 댓글 필터링' 모바일 환경 및 PC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 내용글 이었다.

'IT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현활 오류  (0) 2020.03.19
페북 생일 탐라 막기  (0) 2020.03.12
페북 비번 바꾸는법  (0) 2019.11.20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쉽게 해보기  (0) 2019.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