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3. 12. 13. 02:02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내가 알고 있는 연락처의 사람들을 instagram 에서 가장 빨리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 본 글은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기능을 소개하는 내용글 이다. 친구추가를 하는데는 직접 검색을 통해서도 할 수가 있지만 instagram 의 계정을 보면 특수문자 조합으로 만든 계정들이 흔히 보인다. 이런 특수문자는 검색을 해서 찾기가 여간 쉽지가 않다. 앞에 문자 하나만 달라도 전혀 검색결과에서 나오지 않으니 말이다. 이런 이유로 고등학교, 중학교 친구를 만약 찾 고 자 원하신다면? 아이디 계정을 instagram 에서 검색하기 보다는 일단 친구의 친구를 수소문해서 연락처를 알아내는 것이 가장 우선이다. 그다음 본 내용의 설정대로 하면 instagram 계정이 쉽게 찾을 수 있다. 찾기가 안된다면? 그건 그 사용자 (친구)가 인스타를 하지 않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요즘은 유튜브 동영상 시대라 할 수 있지만 동영상 플랫폼과 함께 빠르게 발전해 온것이 instagram 이다. 긴 영상 보다는 짧은 영상과 움짤이 다른 (사용자들)에게 파급력이 세다. 바쁜시대와도 딱 맞아 떨어져 긴 영상은 볼 시간이 없기 때문에 유튜브 영상도 너무 긴 영상 10분을 넘기는 영상보다는 3~4분짜리가 오히려 더 클릭률이 높다고 한다. 내가 찾고자 하는 인스타 연락처에 있는 인물이 이전에 인기가 있는 영상 (조회수가 높은 콘텐츠)를 게시했거나, 움짤 같은것이 있다면? 단서를 찾아서 검색을 하기가 수월하지만 만약 자주 검색을 하지 않는 그냥 일기 내용만 적고, 사진 몇개만 있다고 가정 하면 어떨까? 검색으로 찾는것은 사실상 어렵다고 봐야한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그 사용자, 친구의 전화번호 를 알아내는 것이 첫번째 관문이다. 휴대전화 번호만 알고 있다면? instagram 을 운영하고 있는지 아니면 하고 있지 않은지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기능을 사용해보면 바로 조회가 가능하다. 지금 부터 어떻게 하는지 설명을 하고자 한다. 모바일 환경에서 해야하고, 바탕화면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킨다.

 

 

오른쪽 밑에 사람 몸통까지 나온 아이콘을 클릭한다.

 

 

본인 instagram 계정 타임라인 화면이 나올 것이다.

여기서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해야한다.

 

 

여러 메뉴들이 화면에 보이겠지만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를 하기 위해서는?  + 얼굴 몸통 있는 아이콘 '사람 찾아보기' 항목에 들어가야 한다.

 

 

팔로우할 사람 찾기 

instagram에서 사용자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 정보를 주기적으로 동기화하고 서버에 저장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언제든 원하면 휴대전화 연결을 해제해 동기화를 중단 할수도 있다고 설명에 적혀있다. 시작하려면 아래에 시작하기를 누른다.

 

 

그런데 만약 사진과 같이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이라고 나온다면?

설정에서 차단을 해놓은 것으로 '설정'을 클릭 후 

 

 

연 락 처 항목에 동그라미 위치를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야 한다.

위의 문구가 나왔다는 말은? 동그라미 위치가 왼쪽에 설정이 되어있었을 것이다. 활성화는 오른쪽, 비활성화는 왼쪽에 동그라미를 위치시켜 주면된다.

 

 

설정을 했다면?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기능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다시 instagram 앱으로 와서 '연 락 처 연결' 항목에 있는 연결 을 클릭하면 된다.

 

 

아까와 같이 여자얼굴 이미지가 나오고, 팔로우할 사 람 찾 기 아래에있는 '액세스 허용'을 클릭하면 연결이 된다.

이때부터 내 전화부에 등록해놓은 친구, 사용자, 지인 들을 쉽게 서치를 할 수 있게 된다.

 

 

방금전에 동작을 하게되면?

연 락 처 연결됨 이라고 메시지가 나오고 사라진다. 그리고 추천 친구 등에서 전화부에 있는 사용자들을 볼 수 있게 된다. 내 연락처에 있는 사용자들을 다시 사진과 같이 추천 목록 등에서 보기를 원치 않는다면? 해제를 해주면 되는데~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자.

 

 

먼저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바퀴 모양 '설정'이다.

 

 

설정 - 계정 

순서대로 들어가야 한다.

 

 

설정 - 계정 - 연락처 동기화

위의 순서대로 들어왔다면?

 

 

위 사진과 같이 연 락 처 연결이라고 항목이 있고

이곳에서도 동그라미가 있다. 동기화가 되어있다면? 동그라미 위치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을 것이다. 이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비활성화 상태를 만들어줘야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기능을 해제할 수가 있다. 다른 사용자들도 내 instagram 계정을 알 수 있게 되는것이 꺼리시는 분들은 동그라미를 오른쪽이 아닌 왼쪽에 위치시켜 두면 이 같은 문제가 없을 것이다.

 

 

동그라미 위치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려고 하면?

연 락 처 연결을 끊으시겠어요? 라고 나온다. 연결 끊기를 누르면 동기화가 더이상 되지 않고 연동 해제가 된다.

 

 

지금까지는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방법 및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이전으로 동기화 해제를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번에는 instagram에서 사용자를 찾을때 휴대전화 번호를 모를 경우 알아내는 방법이다. 연애인, 유명인, 스타, 모델 등은 이름을 검색하면 유명할 수록 인기탭의 가장 위에 뜨게 된다. 팔로우 수가 많아도 그렇고, 피드가 많아도 뜬다. 하지만 인기가 없는 일반인 이름을 서치 한다고하면? 엉뚱한 사용자 이름이 나올 수가 있다.

 

 

 

박애선 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을 서치한다고 할때

휴대전화번호는 모르고, 다른 특별한 단서가 이름과 얼굴만 확인할 수 있다면? 방법은 한가지 뿐이다. 이름으로 일단 검색을 해보고, 그 사용자의 팔로워 에 들어가 친구들 instagram을 서치해보는 방법이 있다. 과거에 어느 한 순간이라도 찾고자 하는 대상이 남성이 아닌 여성이라면? 함께 찍은 사진 한장 정도는 작은 확률이지만 찾을 가능성이 조금은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instagram 사용자들은 이렇게

그냥 사진, 캐릭터 이미지를 프사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면 서치가 어렵지만 한 계정 한계정 다 들어가서 확인해보는 수밖에 없을 것이다. 상당히 노가다 가 예상이 되지만 정말 서치하고자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면? 해야할 것이다.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가 불가능 한 경우에 알아내는 방법으로는?

태그를 이용한 방법이 있다. 백애선 이라는 인물을 서치 하자면? 연예인이거나 유명인이라면 검색에 바로 나오지만, 사진과 같이 태그로 검색을 할때도 유명인이 아니라면 엉뚱한 문구가 해시태그로 만들어져 있는것이 있다. 백애선 이라는 사용자를 태그로 검색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관련된 태그로는 박애선센터장님 이라는 태그만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는 이름을 바꿔 '김해리'를 태그로 검색을 해보았다.

치어리더 인기 스타가 있기 때문에 게시물이 무려 1000개가 넘는다. 그리고 이름 태그가 만들어져 아까와 다르게 샾 김해리로 서치를 할 수가 있다.

 

 

검색을 했더니 결과로는 역시 치어리더, 갬해리 양이 결과로 나온다. 관련 항목으로는 김다정 치어리더, 여자농구 등이 나온다. 유명인이 아니라면 내가 서치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검 색을 통해서 찾아내는 일은 정말 너무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전화번호를 알아낸다면 그것으로 2차, 3차 검증을 해볼 수가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방법 관련글 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1) 2024.01.02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2) 2023.12.20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0) 2023.12.03
쉬운 인스타그램 사진저장  (0) 2023.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