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3. 6. 17. 03:16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instagram 사용시 팔로워 관계인 친구이지만 언팔하기는 어렵고 최근 게시물들이 올라오는 것이 보기가 싫을때가 있을 것이다. 그럴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으로 본 글은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예전에는 대화감이 있어서 자주 DM도 보내고 했지만 언제부터인가 서로 바빠서 연락이 뜸해진 친구가 한 두 명 쯤 있을 것이다. 예전에 팔로워를 신청했기 때문에 관계를 끊었다가 (언팔)했다가 다시 팔로우 하기도 최근 게 시 물이 계속 보는것은 싫고, 근황이 궁금할때만 이 친구의 계정에 들어가서 염탐하고 싶은 친구말이다. 아래에서 설정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중,고등학교때 친구보다는 대학교 때 알던 친구인데, 결혼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연락이 뜸해진 녀석들이 있다. 팔로워 관계라 Home 홈에서는 매일 근황을 알 수 있는 새로운 게시글들이 올라오는데, 매일 보기는 싫고, 내가 원할때만 보고 싶을때만 보고자 할때 사용하면 아주 좋은 기능이다. 

 

 

PC웹 환경에서는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해야한다. instagram 앱을 먼저 실행을 시킨다.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를 하고자 하는 친구의 최근 홈 Home에 올라온 게시글 1시방향에 보면 세개의 점이 있다. 이점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은 메뉴들이 나온다.

불량 사용자를 신고할때도 이방법으로 할 수가 있다. 하지만 불량 사용자는 아니고 그냥 친 구 의 게 시 물을 숨기기 하고 싶을 뿐이기 때문에 '숨 기 기' 항목을 누른다. 

 

 

친구의 인스타그램 아이디 가 나오고 콘텐츠를 숨기겠냐고 하는데 이때 할 수 있는 행동은? 두가지이다. 게 시 물 만 보이지 않게 할 것인지 아니면 스토리도 같이 함께 home에 보이지 않게 할지 선택할 수 있다.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만을 하고자 원하면 첫번째 항목을 눌러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언팔 하고싶지는 않고 그 친구에게 내가 본인의 게시물을 숨겼다는 (소식)을 받지않는다는 사실을 따로 알림이 가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을것이다.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를 하면 또다른 좋은점이 있다면? 검색을 통해 그 친 구의 계정 이름만 알면 검색창에서 사진과 같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한 친구의 계정을 검색 후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프로필에 들어가면?

 

 

현재 팔로워 관계이기 때문에 이 친 구의 게시물들을 정상적으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만약 다시 Home 홈에서 이친구가 올린 게시물들이 원래대로 나오게 하기 위해서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취소 해제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친 구의 프로필 화면에 들어간 다음 팔로잉 밑에 항목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온다.

현재 일시 차단에 게시물에 체크가 되어있을 것이다. 손가락으로 눌러서 들어가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만 했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게 시 물 에만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서 콘텐츠만 내 홈에서 보이지 않게 된다. 숨 기 기 취소를 하려면?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면 된다.

 

 

사진과 같이 설정을 해주면

다시 예전처럼 홈에서 이 친 구의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된다.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취소 해제 를 하게되면 이렇게 팔로잉 메뉴에서도일시 차단에 아무런 항목이 나타나지 않게되고, 여전히 취소를 하던 숨 기 기 를 하던간에 친구에게는 별도의 알림 메시지가 가지 않기 때문에 이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지금까지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1) 2023.06.30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0) 2023.06.24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0) 2023.06.03
인스타 방문자 추적 된다고?  (0) 2023.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