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3. 12. 3. 05:26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instagram 을 장기간 하다보면 그런생각을 할때가 있다. 친구나 내가 아는 연락처에 사람들에게 내가 팔로잉을 한 (사용자, 친구)의 정보를 숨기고 싶을때가 있다. 좋아하는 사람을 팔로잉 했을 수도있고, 좋아하는 연예인들, 예를들면)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만 following 한 것이 아니라 키가큰 그룹인 (크나큰, 빅스) 춤을 잘추는 NCT 127, NCT U 등을 following 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덕질 판에서는 한그룹이 아닌 여러 그룹들을 파는 흔히 잡덕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내가 모르는 사용자들이나 연락처에 있는 친구들, 지인에게 following 한 사실을 숨기고 싶을 것이다. 유튜브에는 처음 시작을 할때 구독자를 숨기기를 할 수가 있다. 본 글은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대신에 원치 않은 사용자를 숨 기 는 방법 내용글이다.

 

 

아쉽게도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를 할 수 있는 기능은 존재하지 않는다.

instagram만 그런것이 아니라 국내에서 인기 있는 다른 SNS인 Twitter 트위터 역시 아래와 같이 나온다.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을 하더라도 following 정보는 남게 된다.

어떤 사람을 following 했는지는 이 사용자와 팔로워가 아니라면 알 수 없지만 어쨋든 숫자가 보기가 싫은데, 몇명을 팔로우 하고 있는지 명수가 나온다는 것이다. 아쉽게도 instagram 역시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는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을 해도 숨 겨 지지가 않는다.

 

 

PC 웹이며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든 환경에서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기능을 찾아봤지만

결국은 두손 두발을 들었다. 숫자도 못 가리고, 그냥 게시물을 다른사람이 볼 수 없게 혹은 반대로 아래와 같이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는 불가능하지만

home 집모양 아이콘에 현재 팔로워 인 친구들의 게시글들을 숨기기 할 수는 있다. 스팸 처럼 정말 엉뚱한 게시글들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다. 그럴때 사용하면 적절한 기능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상대방이 전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차단을 하는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instagram 홈에서 올라온 게시물의 사진과 같이 가로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온다. 

 

 

신고가 아니라 아래에 있는 '숨기기'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사용자님의 콘텐츠를 숨 기 시겠어요? 라고 묻는다.

설명과 같이 instagram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보이지 않게 한 사실을 알 수가 없다고 나온다. 이때 할 수 있는 옵션은? 게시물 또는 스토리 를 보이지 않게 숨기기 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게시물만 보이지 않게 하면? 위에 항목을 클릭하면 된다.

 

 

비록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는 할 수 없지만 following 과 관련된 기능으로 원치 않는 사용자의 게시글이 홈home에 보이지 않게 하는 기능은 존재한다. 방금 작업을 한 것을 취소(해제) 하거나 스토리 까지 보이지 않게 하려면? 오른쪽 아래에 본인의 프사를 클릭하고 오른쪽 꼭대기에 있는 가로 짝대기 세줄을 클릭한다.

 

 

위와 같은 메뉴가 뜰 것이다.

보관 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야한다.

 

 

설정의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알림 밑에 있는 자물쇠 공개 범위를 클릭한다.

 

 

다음 단계에서는?

연결된 연락처에서 숨긴 계정 에 들어간다.

 

 

아까전에 인스타 팔로잉 사용자를 숨기기 했기 때문에

이곳에서 현재 hidden된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다. hidden된 사용자의 프사를 클릭하면?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할 수가 있고

인스타 팔로잉 메뉴에서 화살표를 클릭하면?

 

 

현재 어떤 기능에 제한이 걸려있는지

일시 차단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일시 차단된 항목은 게시물이다. 게시물을 클릭하면?

 

 

두개의 항목이 있다. 게시물 또는 스토리 이다.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것이 현재 해당 메뉴의 기능이 작동되고 있다고 보면 될 것이다. 게시물만 보이지 않게 처리했기 때문에 게시물에만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가 있다.

 

 

다시 인스타 팔로잉 한 사용자의 글을 보고 싶다면?

동그라미 위치만 왼쪽으로 모두 변경해주면 된다.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기능을 어떻게든 안될까 해서

설정에 공개범위에 들어가 계정 공개 범위에서 전체 공개로 되어있는것을 아래와 같이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하는 메뉴가 있어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을 해봤지만 이 기능은 사실상 웹 , instagram 에서 

검색이 안될뿐이지 나와 팔로워 관계인 사람들을 모든 정보를 볼 수가 있고, 또 이 팔로워 관계인 사용자들이 내가 게시한 글을 공유하게되면 링크를 통해 들어온 사람들은 게시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팔로잉 한 숫자가 가려지지 않는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지금까지 원래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기능을 찾으려 했으나 instagram에는 그런 기능이 없어서 following한 사람들의 게시글을 홈에서 가려지게 숨기는 방법, 해제하는 설정 방법에 대한 내용글 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2) 2023.12.20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0) 2023.12.13
쉬운 인스타그램 사진저장  (0) 2023.11.27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0) 2023.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