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검색 삭제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3. 11. 1. 12:44

 

인스타그램 검색 삭제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에서 관심사가 많은 다른 사용자를 찾거나 원하는 검색 후 항목을 터치 하면? 검색 기록이 남게 된다. 하루 이틀 한달이 지나면 '최근 검색' 기 록들이 너무 많아져서 검 색시 불편을 겪을수가 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을 이용해 검 색을 하는 편이라면? 검 색 시 불필요한 단어들을 없애고 화면에 표시되는 단어들을 줄이고자 할때 보다 빠른 서치를 위해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만이 화면에 표시가 되게 하고 싶을때 도움이 될 것이다.  본 글은 '인스타그램 검색 삭제'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instagram 은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전용 어플리케이션 App (앱)에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오늘 내용은 pc에서는 불가능하고 오로지 모바일 앱 환경에서 할 수가 있다.

 

 

인스타그램 검색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pc 환경이 아닌 모바일 mobile 앱 (app) 환경에서 해야한다.  

방법은? iOS, android 모두 동일하다. 공통되게 할 수가 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최근에 검 색한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다.

instagram 앱을 실행후 첫 화면에서 검 색을 하고자 할때 과거에 기록들이 많이 있다면? 그리고 주로 사용하는 검 색 어가 있다면? 불필요한 검색 은 삭제 해주는 것이 일일히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 

 

#검색기록삭제

#인스타그램

#it

#패피

 

를 검 색했고, 결과로 해당 항목을 클릭 하게 되면 위와 같이 기 록 이 남게된다.

인스타그램 검색 삭제 방법으로는?

위 사진과 같이 하단에 사람모양을 한번 터치한 후 '프로필 수정' 옆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인스타그램 검색 삭제 방법으로 다음 단계에서는? 옵션 항목이 나올 것이다. (초대, 팔로우, 계정) 화면이 보이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다.

 

 

인스타그램 검색 삭제 방법으로 다음단계에서는?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 가 보이면 바로 아래에 있는 항목인 '검색 내역 지우기' 를 클릭 해주면 된다.

모바일이니까 터치 해주자.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계속할까요?' 물음에 '예, 확실합니다' 를 손가락으로 터치한다.

 

 

인스타그램 검색 삭제 마지막 단계에서는 확인을 해보면?

위와 같이 아까와 다르게 검색 돋보기 아래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검색 삭제'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운 인스타그램 사진저장  (0) 2023.11.27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0) 2023.11.11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찾기  (0) 2023.10.16
너무 쉬운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  (0) 2023.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