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릴스 없애기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3. 8. 28. 02:07

인스타 릴스 없애기

instagram Reels 가 유행을 하고 있다. 올해 출시한 서비스 이기도 하지만 이미 성공한 다른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과 유사해서 일까? 짧은 15초~30초 길이의 동영상이 인기를 얻으면서 instagram 도 유사한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지만 모든 사용자들에게 이 기능은 반가운 일은 아닐 것이다. 기존에 사진을 추가할 수 있었던 아이콘이 새로운 버전에서는 Reels 버튼으로 변했고, Reels 영상에 관심이 없는데, 화면에 자꾸 나오거나 해서 불편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화면에서 아예 보이지 않게 숨길 수가 있다. 본 글에서는 "인스타 릴스 없애기" 삭제, 끄기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유튜브에서 10분, 30분, 1시간 동영상이 과연 먹힐까? 대답은 아니다 이다. 숏폼 동영상이 한국에서 인기를 끌을 수 있었던 것은? 짧은 시간안에 내가 보여주고 싶은, 강조하고 싶은 동작, 포인트를 영상을 시청하는 청자들에게 전달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치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발표, 그리고 재미난 짧은 광고 효과와 같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숏폼 동영상이 성공을 하게 됐고, 인스타그램에서도 릴스 라는 서비스가 올해 출시가 됐다. instagram 의 Reels 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기존의 + 플러스 아이콘이 Reels 아이콘으로 변경이 된 것을 알 수 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다른 사용자가 올린 15~30초 길이의 짧은 동영상이 자동 재생이 된다. 손가락으로 위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다음/이전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 네이버 앱도 구버전 UI로 되돌리기, 최신 UI 로 화면을 설정란에 들어가면 변경을 할 수 있다. instagram 에서는 공식적으로 인스타 릴스 없애기 를 하는 방법은? 이전 instagram 업데이트 버전으로 apk 파일을 내려받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보안상 굉장히 위험하기 때문에 절대로 권해드리지는 않는 방법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새로운 환경에서 Reels 버튼을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을까?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현재 아이폰 iOS, 안드로이드 Android 폰에서 공통적으로 먹히는 방법이 있다. 먼저, 새로워진 instagram 앱을 실행시키면?

 

사진과 같이 기존 + 플러스 아이콘의 위치에 보면 Reels 버튼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터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타 릴스 에 접속이 된다.

이곳에서는 다른 사용자들이 올린 15~30초의 짧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데, 그냥 자동 재생이 되버린다. 손가락을 위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다음, 이전 영상을 볼 수 있다. 이 기능이 불편한 유저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너무 틱톡과 동일해서 내가 instagram 을 하고 있는건지 아니면 틱톡 앱을 사용하고 있는지 모를 정도이다. 단순히 이런 이유도 있지만, 기존 UI 구버전 환경이 더 좋아서 인스타 릴스 없애기 를 하시는분들도 분명 계실 것이다. 지금부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앱 에서 작동되는 것이 아니라

브라우저 앱에서 인스타 계정에 로그인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안드로이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아이폰은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되겠다.

 

인스타 릴스 없애기, 삭제, 끄기 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 네이버 등에서 instagram 을 검색 후 검색 결과로 나오는 홈페이지 주소에 바로 들어가지 않고 손가락으로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올 것이다.

 

백그라운드 탭에서 열기, 다른 창에서 열기, 비밀 모드에서 열기 등이 있는데, 인스타 릴스 없애기 를 하려면 첫번째 메뉴인 '새 탭에서 열기'를 해야한다. 

 

그러면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최신 업데이트 버전 앱 환경이 아니라 구버전 instagram 기본 홈 화면이 보일 것이다. 원래 이렇게 + 플러스 아이콘이었는데, 지금 현재는 Reels 버튼으로 바뀌었다. 

 

웹에서 instagram 을 이용한다고 해서 게시물을 업로드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동일하게 할 수 있는데, 하단에 + 버튼을 눌러 사진, 카메라 등의 권한을 허용하면 정상적으로 기능을 사용해 사진을 찍거나 앨범에서 이미지를 선택해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진과 같이

작업 선택에서 (카메라, 갤러리, 파일) 중 선택을 할 수 있다. 새로운 사진을 찍으려면 카메라를, 기존 이미지를 첨부하려면? 갤러리에 들어가면 되겠다.

 

인스타 릴스 없애기 를 한 환경에서는 DM 디엠 (1:1 쪽지) 도 물론 보낼 수 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Direct 쪽지, DM을 보낼 수 있다.

연필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새로운 쪽지를 보낼 수 있고, 기존 대화를 나눴던 친구와 다시 디엠 dm을 보내려면? 최근에 쪽지를 주고 받은 사용자를 보기 항목에서 선택 후 1:1 비밀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릴스 없애기'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동영상 깨짐  (0) 2023.09.16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씨 효과  (1) 2023.09.04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정리  (0) 2023.07.27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0) 2023.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