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19. 3. 3. 23:59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자주는 아니고, 어떤 오류 (에러)로 인해 영어 (영문)으로 사용언어가 바뀌는 일이 있다. 본 글은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instagram 언어 설정을 위해서는? PC 환경에서 사이트에서는 할 수가 없고,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 용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전용 앱을 통해서 설정할 수가 있다.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을 하려면?

pc가 아닌 모바일에서 할 수가 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전용 instagram 앱을 실행한다.



Instagram 전용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평소처럼 한글이 안나오고, 영문으로 나오면? OMG 를 할 것이다. 대략난감 할 것같다. 내 계정이 해킹된거 아니야?, 서버가 잘못되었나? , 비밀번호 바꿔야 하나? 등등 불안감이 들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계정 해킹이 된 것을 의심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었다.. 계정 해킹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보통은 계정이 해킹된다고 하면? 광고 용 게시물들이 올라오거나 프로필에 정보에 연락처, 성인용품 판매 등 게시글이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니 영문이 보인다고 해서 너무 큰 불안해 하지는 않아도 된다. 일시적인 오류일 가능성이 있으며, 사용시 불편하다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하는 방법으로 instagram 앱을 실행 후 하단 우측 사람모양을 클릭한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위와 같이 프로필, 포스트 수, 팔로워수, 팔로잉 수, 스토리 하이라이트 부분 등이 영문으로 보일 것인데~ 우측 상단 세줄 아이콘을 (한문 왕) 클릭한다.



그러면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는?

Settings 라는 영문을 찾는다. 한글로 설정이라는 것인데~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하는 방벙으로

위와 같이 Settings 에서는? Account 계정에 들어가야 한다.



그다음에는? Account > Language (언어)에 들어가야한다.


보기에는 다양한 언어들이 있다.

이중에서 지금 현재에 체크되어 있는 언어는? English 영문으로 설정이 되어있을 것이다. 이제 이것을 한국어로 바꿔줘야 하는데~ 손가락을 이용해 밑으로 내려보면?


하단부에 보면 '한국어' Korean 이라고 보일 것이다.

손가락으로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Change Language? 라는 문구가 뜨면?

Change를 누른다.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방법으로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언어가 변경되었습니다. 다시 시작하려면 누르세요.' 라고 나온다.

터치를 하면? 


예전 그대로, 평상시대로 한국어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별것 아니지만 한국어로 잘 나오다가 갑자기 영문으로 나온다면? 영어 울렁증이 있는 사람들은 멘붕이 올 수도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계정이 해킹된 것이 아니냐는 그런 생각까지 하게 되기 때문에.. 계정 해킹이라면? 판매, 홍보, 성인 광고 등 게시물들이 프로필 사진 등에 게시되지 않았다면 일단은 안심이다. 일시적인 서버 오류일 가능성을 의심해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0) 2019.10.26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0) 2019.03.17
인스타그램 2018BESTNINE  (0) 2019.01.12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  (0) 2018.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