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18. 12. 19. 23:58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


어떠한 사이트나 sns , 메신저에서 그렇듯 일정 기간동안 사용을 하다가 어느순간이 되면 더이상 사용을 하지않게 된다. 본 글은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환경에서는 instagram 어플을 통해서 또는 웹브라우저에서 가능하다. pc, 모바일 어떤 환경에서도 모두 가능하다.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 으로 pc 환경에서는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먼저, instagram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 오른쪽에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후 밑에 보면 Instagram 정보 옆에 '지원' 에 들어가야 한다.


instagram 지원 = 고객센터 

모바일에서는 톱니바퀴를 눌러 고객센터에 들어갈 수가 있다. 나오는 화면은 동일하다. 위 사진과 같이 나오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계정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 



고객센터 - 계정 관리 - 계정 삭제 항목 순서대로 클릭을 한다.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 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장기간 삭제? 완전히 계정을 지울 것이 아니라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방법도 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하면 된다. 모바일 또는 컴퓨터에서 인스타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다음 사람모양을 클릭하고 프로필 수정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한 다음 하단에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누르면 된다. 이 기능은 한동안 계정을 사용하지 않을때 이용하면 좋다. 언제든 다시 로그인을 하면 이전과 같이 사용을 할 수가 있다.


Instagram의 내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검토하는 방법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할 수가 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유저의 경우에는? 

1. 프로필로 이동하여 가로세줄 아이콘을 누른다.

2. 설정 을 누른다.

3. 아래로 스크롤 후 계정 데이터를 누른다

4. 다운로드 요청을 클릭

5. 특정 유형의 데이터를 검토하려면 모두 보기를 클릭한다.



모바일 앱이 아닌 instagram 웹 사이트의 경우에는? 위 사진에 적혀있는 내용과 같이 할 수가 있다.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 으로 고객센터에서 계정삭제와 관련된 몇개의 항목중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에 들어가서 1.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클릭 한다.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 요약으로는?

1. 계정 삭제 페이지 이동한다. instagram 앱에서는 탈퇴가 불가능하고, pc나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모바일은 별도의 브라우저를 열어서 하면된다.)

2. 계정을 삭제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옆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재입력 한다. 

3. 계정 영구 삭제를 클릭하거나 누른다.


2번 단계의 화면이다. 이유가 무엇인가는?

대충 선택을 해도 좋다. 

1. 광고가 너무 많음

2. 개인 정보 보호 문제

3. 2차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4. 삭제하고 싶은 내용이 있음

5. 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음

6. 시작할 때 문제가 있음

7. 너무 내용이 많고 산만함

8. 기타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항목을 선택하면? 계속하려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세요 항목이 나온다. 인스타 로그인 할때 그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내 계정 영구 삭제'를 클릭하면 인스타 탈퇴르 할 수가 있다. 이렇게 진행을 하면? (사진, 댓글, 좋아요, 친구 관계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삭제되어 영영 복구할 수가 없게 된다. 이후 다른 Instagram 계정을 만들 때 같은 사용자 이름으로는 다시 가입이 불가능하다)

지금까지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해제 쉽게  (0) 2019.03.17
간단한 인스타그램 한국어 설정  (0) 2019.03.03
인스타그램 2018BESTNINE  (0) 2019.01.12
내 인스타그램 주소는?  (0) 2017.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