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1. 2. 23. 21:48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instagram story 게시물에 들어가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또는 '문답', '퀴즈' 선택하는 문항, 질문지 형태로 되어있는 스티커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instagram 크리에이터가 내 스토리를 방문하는 방문자에게 Q&A askd 에스크와 같이 궁금한 것을 질문할 수 있게끔 스티커를 넣을 수 있다. 온라인에서 검색을 할때 '인스타 무물보', '무물' 이라는 단어를 쉽게 접할 수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스티커 넣는 방법 및 무물보, 무물 뜻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글이다.

 

언제부터인가 일상에서 온라인 용어 중에서도 줄임말을 사용하게 되었다. 젊은 연령층에서는 당연히 줄인말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지만, 부모님 세대가 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스티커 넣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기 전에 먼저 뜻풀이 부터 하고 넘어가고자 한다.

 

인스타 무물보 란? (뜻)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의 줄임말 앞글자만 따서 '무물' 이라고 말하며 instagram 에서는 '무물보' 라고도 말하며 무물보의 경우에는? 유행어로 다른 뜻으로는? '무엇이든 물어 보살' 의 약칭으로도 사용된다. 

 

instagram 에서는 무 물 보 라는 단어보다는 그냥 두글자인 '무 물' 단어를 더 자주 쓰며 이 두가지 단어는 같은 의미로 이해하고 넘어가면 좋을것 같다.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스티커를 넣는 방법으로는?

데스크톱 pc에서는 스토리에 들어갈 수가 없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야 한다.

 

스크린샷과 같이 내 스토리 아이콘을 클릭한다.

 

instagram 계정에 따라 아이콘 메뉴는 다를 수가 있는데

이모티콘 모양의 도구중 sticker를 찾아 클릭을 하면? 스크린샷과 같이 돋보기 검색이 있고, (위치, 언급, 해시태그, gif, 음악, 시계)등이 보일 것이다. 아래에 보면? (설문, 질문, 카운트다운, 하트이모티콘, 퀴즈) 등이 있는데,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sticker가 바로 인스타그램 주인 계정 스토리에 sticker를 올려놓으면? 에스크와 같이 불특정 다수 방문자, 팔로워들에게 질문, 문답 을 받을 수 있다. 

 

instagram 주인 계정에서는?

스크린샷과 같이 하트 이모티콘 스티커를 클릭하면? '질문을 입력하세요..' 라고 문구가 나온다. 원하는 문구를 적으면 된다. 이모티콘은? 하트, 울고있는, 스마일, 불꽃, 화난, 좌절, 난감, 두손 중 원하는 이모티콘으로 변경을 할 수 있다. 문구를 작성했다면? 완료를 클릭하면 스토리에 sticker가 들어간다.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퀴즈 스티커를 클릭하면?

저에 대해 맞혀보세요! 라는 텍스트 문구와 함께 아래에는 A 옵션 1, B 옵션 2 가 자동으로 입력란이 나온다. A,B를 입력하면 C가 나오고, 게시자 주인장 계정은 본인의 질문에 대한 답을 선택할 수가 있다. 다른 사용자, 팔로워들이 맞추게 할 수가 있다.

 

인스타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오늘 주제와 가장 관련이 있는 sticker는?

바로 스크린샷과 같이 '질문' 스티커이다. 클릭을 하면? 다른 sticker와 다르게 문항을 게시자가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완료를 누르면 끝.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무물보, 문답, 질문 스 티 커 를 곳곳에 넣고 공유를 하려면?

하단에 받는 사람을 클릭 후 이어서 내 스토리에서 [공유]를 클릭하면 된다.

 

공유됨 이라고 나오면?

파란색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정상적으로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하려면? 좌측 상단 내 스토리에 불이 들어가 있을 것이고 클릭을 하면?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필자는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관련된 sticker들을 골고루 넣어봤다. 왼쪽은 게시자가 스토리 게시물을 클릭시 화면이고, 오른쪽은 게시자가 아닌 방문자가 게시글을 클릭시 화면이다. 무 물 보 (무 물) 스티커는? 별도의 질문 문항이 들어가있지 않기 때문에 주인장 계정 에게 방문자가 궁금한 내용을 문답 남길 수가 있다. 내용을 입력하세요. 를 누르면? 궁금한 내용을 물어볼 수 있다.

 

퀴즈의 경우에는?

게시자가 선택한 정답이 체크 표시로 나오며 방문자가 선택한 항목은 게시자도 분석도구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게시자 주인장 계정이 선택한 퀴즈의 정답을 맞췃을때와 틀렸을때는 화면이 다르게 나온다. 틀리면 X 라고 뜬다. 선호하는 음식에서 중식 을 게시자가 선택햇고, 방문자는 일식을 선택했기 때문에 퀴즈에 틀렸기 때문에 X라고 화면에 나온다.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스티커를 클릭하면?

주인장에게 하고 싶은말을 할 수가 있다. 사진과 같이 instagram로 얻는 수입은? 얼마인지? 팔로워 일정량을 달성했을때 공약, 좋아하는 음식, 정모 날짜 강의 등 계획에 대해서 질문을 할 수 있다. 문구를 입력 후 [보내기]를 누르면된다.

 

팔로워, 방문자가 무물보 에 응답을 했을때 결과는?

스크린샷과 같이 게시자 (주인장) 계정의 하트 [활동] 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다. 읽지 않음 메시지에 보면? xxxx 회원님이 질문 스티커에 응답 했습니다: 라고 표시가 된다. 또다른 무물보 확인법으로는?

 

instagram 스토리에 들어가서 눈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n명이 답변을 남겼는지 평균값, 예 또는 아니요 득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고, 이 내용을 다른 지인에게 공유를 할 수도 있다.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질문을 한 사용자를 조회할 수 있고, 응답 결과, 퀴즈 결과, 다른 방문자들이 퀴즈 문답의 어떤 항목을 선택했는지도 알 수 있다.

 

위 사진과 같이 답변에는 퀴즈 문항에서 선택한 답변을 보면? 일식, 한식 선택한 답변이 나오며 왼쪽에는 계정 프사아이콘 및 계정 이름 정보가 모두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답변이 올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가끔 재미로 친구, 지인, 연예인의 별스타 스토리에서 질문 (무물보) sticker가 있다면? 질문을 남겨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스티커 넣는 방법 및 무물보, 무물 뜻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하트카메라 릴스  (0) 2022.01.26
인스타 마이야히  (0) 2021.03.23
인스타 캐릭터 프사  (0) 2020.09.13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0) 2019.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