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T SEEZN PC

category IT/인터넷 2020. 4. 20. 01:39


KT SEEZN PC


케이티 시즌 은 구 Olleh TV의 새롭게 개편된 이름으로 2019년 작년 11월 28일에 케이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국내 OTT 서비스이다. 특징이라면? 기존의 올레 TV모바일에 지상파 3사를 포함시켜 새롭게 개편했다는 것인데, 기존 올레티비와 큰 차이는 없는것 같다. 원래 네이밍이 시리얼 로 이름을 바꾸어서 출시할 계획이었으나 Seezn 시즌 이라는 이름을 특허출원했고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을 먼저 출시했고, 이어서 아이폰 iOS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출시했다. 본 글은 'KT SEEZN PC'에 관련된 최근 이슈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많은분들이 애타게 기다리고 계시지만

KT SEEZN PC 버전은 아직 출시가 안됐다고 한다. 작년에 11월 28일부터 안드로이드 앱에서 새롭게 KT SEEZN 앱을 설치 후 월 최저 요금제인 5,500원을 내면 실시간 TV (지상파를 제외한, JTBC, CJ ENM 등 여러 채널) 서비스와 JTBC를 포함한 종편의 3주 경과 ~1년 이내인 다시보기 영상과 무료 영화, VOD (주문형비디오) service를 제공한다. 



필자도 KT SEEZN PC 버전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고, 모바일 환경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KT SEEZN 을 검색하면? 리뷰가 4.4점 평점에 10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고 있는 앱이나 만 12세 이상이면 이용할수 있다.



설명에는 실시간 채널, 영화, TV 드라마, 시리즈, 예능 모두를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 시즌 이라면서 홍보를 하고 있다.

평점은 대채로 좋은듯 보이지만 코멘트 달린것을 보면?



위와 같이 자꾸 끊겨요, 영상을 길게 보지 않아 모르겟는데 프로그램 하나 클릭하고 다른거 보려고 뒤로 돌아가기 누르면 연결이 끊긴다는 내용이 있고, PC연결 좀 가능하게 해달라는 내용이 많다. 올레TV모바일 이 없어졌는데 피씨는 또 TV모바일이라 이용권 공유도 안된다고 불편사항을 남겨주신 사용자들의 댓글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KT corp. 공식 입장을 들어보면? KT SEEZN PC 버전은 현재 개발중이라고 한다. 나오지 않는다는 얘기는 없으니, 기다리면 언젠가는 나올 것은 분명한 것 같다. 보통 나오지 않는다면? 개발 의사가 없고, 모바일로만 서비스 예정입니다 라는 말로 끝날태니.. 더 기다리는 수밖에 없지만, 아쉬운점을 달래기 위해 본 글에서는 구 올레 TV 모바일 service를 피씨 환경에서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케이티 시즌 모바일 service를 이용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이전의 올레 TV 모바일 과 달라진점이 크게 없으며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되겠다. 피씨에서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Windows10 윈도우즈 10 환경에서 위 사진과 같이 좌측 하단에 검색창에 micro 까지만 검색을 하면? 앱에 Microsoft Store 마이크로소프트 앱이 검색결과로 찾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찾았다면 클릭을 한다.



KT SEEZN PC 버전은 현재 개발중이고 출시예정이라고 한다.

언제 까지 기다려야 하는지는 정확한 일정은 없으나, 개발중이라는 공식 답변을 보면 언젠가는 나온다는 의미일 것이다.. 기다리는 동안 모바일 앱에서 케이티 시즌 앱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이용을 해주시면 될것 같고, 피씨 환경에서 올레 TV 모바일 서비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음과 같이 '올레 TV 모바일'을 검색 후 GET 을 클릭한다.



다운로딩 올레 TV 모바일 용량은 4.04MB 정도를 차지한다.

앱을 설치 했다면? Launch 시작하기가 나온다. 시작을 누르면?



올레 tv 모바일 이용 안내 라고 나오면서 업데이트 및 알림을 수신하겠냐고 묻는 창이 뜬다. 수신거부를 누른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전송자, 처리일자, 처리 내용 등 알림수신거절 처리완료라고 뜨면 확인을 누른다.



KT SEEZN PC 버전은 아직 출시가 되지 않았지만 구 서비스인 올레 tv 모바일은 피씨에서도 이용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이 전체가 무료가 아니라 무료라고 적혀있는 TV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고, 어떤 것은 짧게, 어떤 채널은 길게 볼 수 있다.



KT SEEZN PC 버전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개발중이라 조금 만 더 기다리면 출시 소식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피씨에서 올레 TV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있지만 기존 케이티 고객은 케이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후 아래와 같이 



서비스 이용 동의 약관에 모두 동의를 해야 이용할 수 있다.



약관 내용을 보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와 Seezn(시즌)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이다. 모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해야 한다.



서비스 이용 동의가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

본격적으로 피씨환경에서 KT SEEZN PC 버전이 나오기 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



카테고리 별로 보면? (전체, 인기, 종편/뉴스, 연예/오락) 카테고리에서 무료인 것만 시청을 할 수 있으며 



꽤 많은 채널들이 있지만 모든 방송을 다 시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제한 시간 길이가 있는것이 대부분이다. 



뉴스의 경우에는? YTN 뉴스특보, OBS, 한국경제 TV, tomato, TV CHOSUN, CHANNEL A , MBN 등 방송사의 뉴스를 볼 수 있다.



카테고리 별로 보면 연예/오락 관련 프로그램도 볼 수 있으며 무료 라고 적혀있는 프로그램만 볼 수가 있다. 아직 KT SEEZN PC 버전이 출시되지 않았지만 현재 개발중이라 하니 곧 케이티의 새로운 이름으로 탄생한 OTT 서비스인 케이티 시즌 피씨 버전 이름으로 볼 날이 있을꺼라 생각된다. 지금까지 'KT SEEZN PC' 서비스에 대한 이슈 및 피씨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마소의 스토어에서 구 올레 TV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설명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  (0) 2020.04.22
묵검향홈페이지 무료만화  (0) 2020.04.21
창원교차로신문그대로보기  (0) 2020.04.18
노래방 50대 인기곡  (0) 202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