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3. 6. 3. 03:44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요즘 instagram 을 하다보면 스토리에 (루이비통 필 터, 명품, 나이키, 샤넬, 나비, 구찌) 스티커, filter 들을 본인 얼굴에 적용시켜서 사용하는 것을 쉽게 볼 수가 있다. 해당 효과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으로는? Spart AR Studio 스파크 에이알 스튜디오 와 포토샵을 이용해 본인만의 effect 를 생성할 수 있다. 본 글에서는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3D 입체도면, 얼굴 모형 한땀한땀 따서 작업을 하시는 디자이너분이시라면?

아래에 Spark ar Studio 에서 3차원 얼굴 형태를 따고, 추가적으로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instagram Sticker Filter 생성을 할 수 있다.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에서 Spark ar Studio 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공식 포털에 들어갈 수 있는 바로가기가 나온다. 공식 포털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Create People effects , Make a face 라고 해서 인물 얼굴에 털, 수염이 나타나게 효과를 만들 수가 있다. 그밖에도 사진 느낌의 filter 등 정말 상상이상의 작품들을 만들어낼 수 있다.

 

 

본 글에서는 Spark Ar Studio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한 내용이 아니고, 해당 프로그램은 초보자는 잘 다루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보다 다루기 쉬운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좌측 상단에 '내 스토리' 라고 항목이 보일 것이다.

인스타그램 스티커 필터 만들기 를 하려면? my Story 에서 가능하다.

 

 

instagram story 에 접속 후 기본 상태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계속 다이얼을 돌리다보면?

맨 마지막 오른쪽에 '효과 둘러보기'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찾았다면? 클릭을 한다.

 

 

이곳에는 다양한 효과들을 미리보기 사용해보기 할 수 있고,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고, 공유할 수도 있다.

위는 인스타그램 루이비통 필터 이다. Louis Vuitton 이라는 이름으로 외국인 여성이 제작자 인것 같다.

 

 

인스타그램 루이비통 필터 는 한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가 있다.

이번에는 Louis Vuitton 남자 제작자가 만든 filter 이다. 

 

 

이번에는? Gold Louis Vuitton 으로 여성분이 만든것 같다. 사용해보기를 할 수 있고, 아래로 방향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인스타 스토리 다이얼에 추가가 된다.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는 직접 하기에는 그 과정이 복잡해서 

그냥 효과 갤러리에서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주신 sticker filter 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해보는것이 더 좋다. 위에 사진은 '인스타 나이키 필터' 이다. 얼굴 볼쪽에 나이키 로고가 생긴다.

 

 

 

Spark Ar Studio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든 작품으로는?

위와 같이 골드 구찌(EG) 이다. 얼굴 볼 사이에 항금색 구찌의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다.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를 직접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효과 갤러리에서 다른사람들이 만들어놓은 sticker filter 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위에 사진은 '인스타 샤넬 필터' 이다.

 

 

다음은 많은 사람들이 찾으시는 인스타 나비 필터 이다.

코와 볼 주변에 나비들이 날라다닌다.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를 하는 것은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외국인/한국인이 만든 Filter, Sticker 를 다운로드 받는 편이 훨씬 편리하다. 그냥 돋보기 모양을 클릭 후, 영문 또는 한글로 검색을 하면 된다.

 

 

 

머리에 악마뿔이 달린 효과, 달밤의 사이보그 느낌의 효과

정말 아아디어 넘치는 effect가 많다.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 본인이 하는것은 비추드린다.

Spark AR Studio 와 포토샵을 거쳐서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상 번거롭고,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면 따라서 하기가 어렵다.

 

 

이런식으로 검색창에다 (나비, 샤넬, 구찌, Gucci, nike 나이키, Louis vuitton 루이비통) 등을 검색한 내역이 나온다.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는 어려움이 있어 효과갤러리 에서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작품들을 다운로드 받아 스토리의 다이얼에서 바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 위의 스티커는 예전에 노란국물? 사이트를 연상하듯, 좀 그렇다. ㅎㅎ

 

 

비행기 모양 DM 옆에 v 네모 아이콘이 다운로드 버튼이다. 그냥 미리보기 (사용해보기)를 하면 효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미리 볼 수가 있다. 사용해보기를 해본 다음 마음에 들면 다운로드를 받거나 친구에게 공유를 할 수 있다.

 

 

GRIME I 라는 이름의 filter 를 적용 후 모습이다. 위 사진과 같이 효과갤러리에서 다른 사람이 만든 작품을 다운로드 하면?instagram my story 에서 다이얼에 보면 가장 왼쪽에 과거에 내려받았던 인 스 타 스 티 커 필 터 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방송을 할떄도 사용해도 좋을것 같다. 지금까지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0) 2023.06.24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0) 2023.06.17
인스타 방문자 추적 된다고?  (0) 2023.05.25
인스타 프사 확대  (0) 2023.05.03